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 (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 다운 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 (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 (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Contents1. 페덱스 기업소개2. 페덱스 기업마인드 혁신3. 페덱스 마케팅 혁신전략4. 페덱스 물류혁신전략5. 페덱스 조직구조 혁신전략6. 페덱스 SWOT분석(1) SWOT분석(2) SWOT전략`참고자료`1. 페덱스 기업소개FedEx (Fedaral Express)는 1965년 미국 예일대 경제학도였던 프레드 스미스 가 한 학기말 시험 기간 중 자전거 바퀴로부터 착안한 새로운 화물수송 시스템에 관한 보고서를 작성하면서부터 사업구상이 시작됐다. 보고서는 미국내 인구 밀집지역에 화물 집결지(허브)를 만들어 모든 화물들을 한 곳에 모은 뒤 분류해 자전거 바퀴살 모양으로 미국 전역에 특급으로 배송하자는 내용이었다. 대학 졸업 후 월남전에 참전했던 스미스는 사업의 꿈을 버리지 않고 73년 미국중부의 멤피스를 허브로 정하고 항공 특송회사인 FedEx를 설립했다. 현재는 David Bronczek가 회장으로 있다.FedEx CEOFred SmithDavid BronczekFedEx Timeline1973년 미국 내 25개 도시 배송시작1971년 회사설립1981년 HUB도입, Overnight letter service 개시1979,80년 COSMOS System 도입,표준항공 서비스 도입1984년 최초의 PC기반의 자동 Shipping system 도입 1985년 RPS Ins. 설립1986년 Super Tracker 소개1989년 Flying Tiger사 인수 1990년 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 Award 1994년 인터넷통한 shipping 실현1999년 Euro hub Roissy-Charles de Gaulle airport 설립2004년 Kinko's US$2.4 billion 에 인수 FedEx Timeline1995년 China진출,Asia Pacific Hub 필리핀 Subic Bay 설립2001년 U.S. Postal Service 와 제휴 2007년 UK domestic express company ANC 인수 FedEx UK 설립1992년 FDX설립,160개국 서비스제공 2008년 Kinko's는 6월 페덱스오피스로 이름변경 2010년 `포춘`지 선정 '세계에서가장 존경받는 20대 기업' 10년 연속으로 선정 2. 페덱스 기업마인드 혁신Point to point BaseBeforeFedEx Hub and Spoke이 생각을 실현 시키기 위해 창업을 했다.Hub and SpokeAfter3. 페덱스 마케팅 혁신전략FedEx Overnight Package Delivery(1981)필요한 화물이라면 야간에도 반드시 배달한다전문화된 야간 배송 서비스 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MindMemphisCenter of USAWeather 탁월한 기상조건 미 대륙의 중심4. 페덱스 물류혁신전략FedEx cosmos (1979)People, Packages, Vehicles and Weather scenarios을 관리하기 위한 중앙화된 컴퓨터 시스템의 도입The Customer Oriented Services and Management Operating Systems정의The Customer Oriented Services and Management Operating Systems내용1979년 도입다수의 정보 접수,추적기능(데이터관리 시스템)인공위성을 이용한 서비스(Memphis, Tenn)바코드 스캐너를 이용한 해당 화물의 정보 제공화물의 위치를 항시 확인가능(99% 정시 운송가능)고객과의 의사소통 원활, 사내의사소통에 공헌 FedEx DADS (1980)Logistics system 끊임없는 발전의 첫 단추Digitally Assisted Dispatch System정의Digitally Assisted Dispatch System내용1980년 기존의 COSMOS를 발전시킨 시스템수송차량에 DADS 설치수화물 수집에서 목적지 배달까지 모든 과정 추적FedEx Powership (1984)지속적인 고객용 서비스인 "ship" 시리즈의 시작정의고객과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정보네트워크로 자동화된 운송 프로그램내용1984년 도입자동 선적 시스템으로 특송 물품의 신청, 현재 위치 추적, 요금 계산 가능주 고객은 대형 고객FedEx SuperTracker (1986)Logistics system의 끊임없는 혁신의 디딤돌초특급 추적 장치Hand-held bar code scanner system정의초특급 추적 장치Hand-held bar code scanner system내용1986년 도입FedEx 직원이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소형컴퓨터 이용수화물 정보를 DADS를 통하여 COSMOS에 직접연결되는 기능 통해 언제라도 수화물 추적 가능고객의 다양한 문의에 대한 서비스 제공 가능FedEx Ship (1994)고객중심 서비스의 변화를 위한 계속된 노력내용1994년 도입PC의 광범위한 보급으로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 고객에게 소프트웨어,수신자부담 전화선, 모뎀 제공Desktop을 이용한 배달 추적가능주 고객은 빈도수 낮
2016년 3월 21일 월요일
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 (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 다운 - 학술지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494
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 (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 다운 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 (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 (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Contents1. 페덱스 기업소개2. 페덱스 기업마인드 혁신3. 페덱스 마케팅 혁신전략4. 페덱스 물류혁신전략5. 페덱스 조직구조 혁신전략6. 페덱스 SWOT분석(1) SWOT분석(2) SWOT전략`참고자료`1. 페덱스 기업소개FedEx (Fedaral Express)는 1965년 미국 예일대 경제학도였던 프레드 스미스 가 한 학기말 시험 기간 중 자전거 바퀴로부터 착안한 새로운 화물수송 시스템에 관한 보고서를 작성하면서부터 사업구상이 시작됐다. 보고서는 미국내 인구 밀집지역에 화물 집결지(허브)를 만들어 모든 화물들을 한 곳에 모은 뒤 분류해 자전거 바퀴살 모양으로 미국 전역에 특급으로 배송하자는 내용이었다. 대학 졸업 후 월남전에 참전했던 스미스는 사업의 꿈을 버리지 않고 73년 미국중부의 멤피스를 허브로 정하고 항공 특송회사인 FedEx를 설립했다. 현재는 David Bronczek가 회장으로 있다.FedEx CEOFred SmithDavid BronczekFedEx Timeline1973년 미국 내 25개 도시 배송시작1971년 회사설립1981년 HUB도입, Overnight letter service 개시1979,80년 COSMOS System 도입,표준항공 서비스 도입1984년 최초의 PC기반의 자동 Shipping system 도입 1985년 RPS Ins. 설립1986년 Super Tracker 소개1989년 Flying Tiger사 인수 1990년 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 Award 1994년 인터넷통한 shipping 실현1999년 Euro hub Roissy-Charles de Gaulle airport 설립2004년 Kinko's US$2.4 billion 에 인수 FedEx Timeline1995년 China진출,Asia Pacific Hub 필리핀 Subic Bay 설립2001년 U.S. Postal Service 와 제휴 2007년 UK domestic express company ANC 인수 FedEx UK 설립1992년 FDX설립,160개국 서비스제공 2008년 Kinko's는 6월 페덱스오피스로 이름변경 2010년 `포춘`지 선정 '세계에서가장 존경받는 20대 기업' 10년 연속으로 선정 2. 페덱스 기업마인드 혁신Point to point BaseBeforeFedEx Hub and Spoke이 생각을 실현 시키기 위해 창업을 했다.Hub and SpokeAfter3. 페덱스 마케팅 혁신전략FedEx Overnight Package Delivery(1981)필요한 화물이라면 야간에도 반드시 배달한다전문화된 야간 배송 서비스 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MindMemphisCenter of USAWeather 탁월한 기상조건 미 대륙의 중심4. 페덱스 물류혁신전략FedEx cosmos (1979)People, Packages, Vehicles and Weather scenarios을 관리하기 위한 중앙화된 컴퓨터 시스템의 도입The Customer Oriented Services and Management Operating Systems정의The Customer Oriented Services and Management Operating Systems내용1979년 도입다수의 정보 접수,추적기능(데이터관리 시스템)인공위성을 이용한 서비스(Memphis, Tenn)바코드 스캐너를 이용한 해당 화물의 정보 제공화물의 위치를 항시 확인가능(99% 정시 운송가능)고객과의 의사소통 원활, 사내의사소통에 공헌 FedEx DADS (1980)Logistics system 끊임없는 발전의 첫 단추Digitally Assisted Dispatch System정의Digitally Assisted Dispatch System내용1980년 기존의 COSMOS를 발전시킨 시스템수송차량에 DADS 설치수화물 수집에서 목적지 배달까지 모든 과정 추적FedEx Powership (1984)지속적인 고객용 서비스인 "ship" 시리즈의 시작정의고객과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정보네트워크로 자동화된 운송 프로그램내용1984년 도입자동 선적 시스템으로 특송 물품의 신청, 현재 위치 추적, 요금 계산 가능주 고객은 대형 고객FedEx SuperTracker (1986)Logistics system의 끊임없는 혁신의 디딤돌초특급 추적 장치Hand-held bar code scanner system정의초특급 추적 장치Hand-held bar code scanner system내용1986년 도입FedEx 직원이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소형컴퓨터 이용수화물 정보를 DADS를 통하여 COSMOS에 직접연결되는 기능 통해 언제라도 수화물 추적 가능고객의 다양한 문의에 대한 서비스 제공 가능FedEx Ship (1994)고객중심 서비스의 변화를 위한 계속된 노력내용1994년 도입PC의 광범위한 보급으로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 고객에게 소프트웨어,수신자부담 전화선, 모뎀 제공Desktop을 이용한 배달 추적가능주 고객은 빈도수 낮
자료 (압축파일).zip
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 (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 다운 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 (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 (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Contents1. 페덱스 기업소개2. 페덱스 기업마인드 혁신3. 페덱스 마케팅 혁신전략4. 페덱스 물류혁신전략5. 페덱스 조직구조 혁신전략6. 페덱스 SWOT분석(1) SWOT분석(2) SWOT전략`참고자료`1. 페덱스 기업소개FedEx (Fedaral Express)는 1965년 미국 예일대 경제학도였던 프레드 스미스 가 한 학기말 시험 기간 중 자전거 바퀴로부터 착안한 새로운 화물수송 시스템에 관한 보고서를 작성하면서부터 사업구상이 시작됐다. 보고서는 미국내 인구 밀집지역에 화물 집결지(허브)를 만들어 모든 화물들을 한 곳에 모은 뒤 분류해 자전거 바퀴살 모양으로 미국 전역에 특급으로 배송하자는 내용이었다. 대학 졸업 후 월남전에 참전했던 스미스는 사업의 꿈을 버리지 않고 73년 미국중부의 멤피스를 허브로 정하고 항공 특송회사인 FedEx를 설립했다. 현재는 David Bronczek가 회장으로 있다.FedEx CEOFred SmithDavid BronczekFedEx Timeline1973년 미국 내 25개 도시 배송시작1971년 회사설립1981년 HUB도입, Overnight letter service 개시1979,80년 COSMOS System 도입,표준항공 서비스 도입1984년 최초의 PC기반의 자동 Shipping system 도입 1985년 RPS Ins. 설립1986년 Super Tracker 소개1989년 Flying Tiger사 인수 1990년 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 Award 1994년 인터넷통한 shipping 실현1999년 Euro hub Roissy-Charles de Gaulle airport 설립2004년 Kinko's US$2.4 billion 에 인수 FedEx Timeline1995년 China진출,Asia Pacific Hub 필리핀 Subic Bay 설립2001년 U.S. Postal Service 와 제휴 2007년 UK domestic express company ANC 인수 FedEx UK 설립1992년 FDX설립,160개국 서비스제공 2008년 Kinko's는 6월 페덱스오피스로 이름변경 2010년 `포춘`지 선정 '세계에서가장 존경받는 20대 기업' 10년 연속으로 선정 2. 페덱스 기업마인드 혁신Point to point BaseBeforeFedEx Hub and Spoke이 생각을 실현 시키기 위해 창업을 했다.Hub and SpokeAfter3. 페덱스 마케팅 혁신전략FedEx Overnight Package Delivery(1981)필요한 화물이라면 야간에도 반드시 배달한다전문화된 야간 배송 서비스 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MindMemphisCenter of USAWeather 탁월한 기상조건 미 대륙의 중심4. 페덱스 물류혁신전략FedEx cosmos (1979)People, Packages, Vehicles and Weather scenarios을 관리하기 위한 중앙화된 컴퓨터 시스템의 도입The Customer Oriented Services and Management Operating Systems정의The Customer Oriented Services and Management Operating Systems내용1979년 도입다수의 정보 접수,추적기능(데이터관리 시스템)인공위성을 이용한 서비스(Memphis, Tenn)바코드 스캐너를 이용한 해당 화물의 정보 제공화물의 위치를 항시 확인가능(99% 정시 운송가능)고객과의 의사소통 원활, 사내의사소통에 공헌 FedEx DADS (1980)Logistics system 끊임없는 발전의 첫 단추Digitally Assisted Dispatch System정의Digitally Assisted Dispatch System내용1980년 기존의 COSMOS를 발전시킨 시스템수송차량에 DADS 설치수화물 수집에서 목적지 배달까지 모든 과정 추적FedEx Powership (1984)지속적인 고객용 서비스인 "ship" 시리즈의 시작정의고객과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정보네트워크로 자동화된 운송 프로그램내용1984년 도입자동 선적 시스템으로 특송 물품의 신청, 현재 위치 추적, 요금 계산 가능주 고객은 대형 고객FedEx SuperTracker (1986)Logistics system의 끊임없는 혁신의 디딤돌초특급 추적 장치Hand-held bar code scanner system정의초특급 추적 장치Hand-held bar code scanner system내용1986년 도입FedEx 직원이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소형컴퓨터 이용수화물 정보를 DADS를 통하여 COSMOS에 직접연결되는 기능 통해 언제라도 수화물 추적 가능고객의 다양한 문의에 대한 서비스 제공 가능FedEx Ship (1994)고객중심 서비스의 변화를 위한 계속된 노력내용1994년 도입PC의 광범위한 보급으로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 고객에게 소프트웨어,수신자부담 전화선, 모뎀 제공Desktop을 이용한 배달 추적가능주 고객은 빈도수 낮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가장 많이 본 글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478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다운 자료 (압축파일).zip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0 졸업식 답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90609 Operations Managemen.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574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SWOT,마케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Report 자료 (압축파일).zip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3242 JW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메리어트호텔 향후전략제안 Down 자료 (압축...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98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 솔루션 자료 (압축파일).z...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802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다운로드 자료 (압축파일).zip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서양사 도...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06 카피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2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70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략연구및 제주항공의 향후전략연구 다운 자료 (압축파일).zip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