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코오롱스포츠 향후 마케팅전략 방안제안 PPT Report 코오롱스포츠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코오롱스포츠 향후 마케팅전략 방안제안 PPT코오롱스포츠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코오롱스포츠 향후 마케팅전략 방안제안 PPTINDEX1. 코오롱스포츠 기업선정배경2. 연구목적3. 코오롱스포츠 브랜드소개4.코오롱스포츠 분석(1) 5 Force Model 분석(2) 코오롱스포츠 SWOT분석5.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1) 기존고객 유지전략(2) 서브 브랜드런칭(3) 어린이 타겟마케팅1. 코오롱스포츠 기업선정배경연 30% 성장2. 연구목적3. 코오롱스포츠 브랜드소개순위그룹명계 열 회 사 수자산총액1삼성81255,7042한국전력공사17165,9313한국토지주택공사4158,7424현대자동차56154,659:::37인천도시공사310,11938코오롱409,37839웅진299,335:::그룹 집단 순위자료 : 공정거래위원회아웃도어 라이프의 선구자자연이라는 테마를 가진 브랜드 이미지4.코오롱스포츠 분석[산업내 경쟁]5 force산업내 경쟁 치열 신규 아웃도어 브랜드 현황 (2013년 신규 론칭) 밀레 - 엠리미티드 이랜드 - 루켄 크로커다일 레이디 - 에코마일(Eco Mile) 세정그룹 - 비비 올리비아[잠재적 진입자]진입장벽 낮음[대체재]다양한 대체재가 존재[구매자 교섭력]제품의 차별화가 적어지고 있고, 최근 가격공정성논란으로 가격민감도가 높아짐구매자의 교섭력이 높아짐[공급자 교섭력]원단 자체를 OEM방식으로 수입하는 다른 업체들과 달리 코오롱 계열사를 통해 원단을 공급받음공급자의 교섭력 약함출처:뉴스토마토Strengths- 국내 최초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선점효과(선발자우위)를 누리고 있음- Life Tech jacket, Heating Item, Technical Sole 등의 특허를 가지고 있음- 40주년 기념 Film project 실행으로 고객에게 더욱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음Weaknesses- 10대, 20대 젊은층의 구매율이 낮음- 중국법인 마케팅 비용 반영에 따른 이익 감소Opportunities- 등산복을 캐주얼 용도로 사용하는 소비자 증가- 건강에 관심이 증가하여 스포츠문화 발달- 주5일제 도입과 여가시간 증가-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으로 등산인구 증가- 고령화가 지속됨에 따라 40~50대 선호도가 높은 코오롱 Threats- 세계 각국의 아웃도어 업체 진입 - 아웃도어 거품가격 논란- 정리해고로 인한 불매운동SWOT 분석SWOT선점효과(선발자 우위)를 누림, 브랜드정통성을 지님올드한 이미지가 있어 10대,20대 젊은층의 구매율이 낮음등산인구 증가, 등산의류 시장의 캐쥬얼화 추세세계 각국의 아웃도어 업체 진입, 아웃도어 거품가격논란5.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3년 후 목표現 업계 1위 노스페이스를 제치고 매출액 1위 탈환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충성고객층 유지전략서브 브랜드 출시 전략서브 브랜드 출시 전략KIDs 123미래전략방안(1) 기존고객 유지전략체험 마케팅 강화 1브랜드 엔터테인먼트 2연계 프로그램 활성화3자체 이미지 강화미래전략방안(2) 서브 브랜드런칭 젊은 층의 구매력 증가자료: K2제공콜라보색상과 디자인 ex)어반아웃도어룩어반 아웃도어룩미래전략방안(3) 어린이 타겟마케팅 Golden KidsFamily lookMini-Me한 자녀 가정이 증가함에 따라 아이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현상부모와 아이가 같은 옷을 입는 현상작은 나의 분신2015 Outdoor Hot IssueKID !KID 2007년 업계 최초 키즈 라인 개설 '작은 모험가' 지난해 대비 물량 20% 증가 7~13세 주니어 라인 지난해 대비 물량 20% 증가- 전체 제품 중 키즈 제품의 비중 2% → 5% '울란', '범블비' 완판 지난해 대비 제품 수 2배 증가 브랜드 로고 이미지 '오리', '악어' 활용한 제품 '야크미니' 지난해 대비 물량 4배 증가 지난해 매출 100억원키즈 시장 성장세3~8 Shop in ShoppackageMain target Adult + Kids= 20% discount중장년층 충성고객 이용Family look50 → 100 → 200 향후전략방안기존 고객층 유지 전략 : 체험 마케팅 강화, 브랜드 엔터테인먼트, 연계 프로그램 활성화 2. 서브 브랜드 : 캐주얼 아웃도어, 어반 아웃도어 3. 키즈 라인 개설 : 패밀리룩 형태의 제품 출시Q & A_NO
2016년 3월 21일 월요일
코오롱스포츠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코오롱스포츠 향후 마케팅전략 방안제안 PPT Report - 석사논문쓰는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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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스포츠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코오롱스포츠 향후 마케팅전략 방안제안 PPT Report 코오롱스포츠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코오롱스포츠 향후 마케팅전략 방안제안 PPT코오롱스포츠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코오롱스포츠 향후 마케팅전략 방안제안 PPTINDEX1. 코오롱스포츠 기업선정배경2. 연구목적3. 코오롱스포츠 브랜드소개4.코오롱스포츠 분석(1) 5 Force Model 분석(2) 코오롱스포츠 SWOT분석5.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1) 기존고객 유지전략(2) 서브 브랜드런칭(3) 어린이 타겟마케팅1. 코오롱스포츠 기업선정배경연 30% 성장2. 연구목적3. 코오롱스포츠 브랜드소개순위그룹명계 열 회 사 수자산총액1삼성81255,7042한국전력공사17165,9313한국토지주택공사4158,7424현대자동차56154,659:::37인천도시공사310,11938코오롱409,37839웅진299,335:::그룹 집단 순위자료 : 공정거래위원회아웃도어 라이프의 선구자자연이라는 테마를 가진 브랜드 이미지4.코오롱스포츠 분석[산업내 경쟁]5 force산업내 경쟁 치열 신규 아웃도어 브랜드 현황 (2013년 신규 론칭) 밀레 - 엠리미티드 이랜드 - 루켄 크로커다일 레이디 - 에코마일(Eco Mile) 세정그룹 - 비비 올리비아[잠재적 진입자]진입장벽 낮음[대체재]다양한 대체재가 존재[구매자 교섭력]제품의 차별화가 적어지고 있고, 최근 가격공정성논란으로 가격민감도가 높아짐구매자의 교섭력이 높아짐[공급자 교섭력]원단 자체를 OEM방식으로 수입하는 다른 업체들과 달리 코오롱 계열사를 통해 원단을 공급받음공급자의 교섭력 약함출처:뉴스토마토Strengths- 국내 최초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선점효과(선발자우위)를 누리고 있음- Life Tech jacket, Heating Item, Technical Sole 등의 특허를 가지고 있음- 40주년 기념 Film project 실행으로 고객에게 더욱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음Weaknesses- 10대, 20대 젊은층의 구매율이 낮음- 중국법인 마케팅 비용 반영에 따른 이익 감소Opportunities- 등산복을 캐주얼 용도로 사용하는 소비자 증가- 건강에 관심이 증가하여 스포츠문화 발달- 주5일제 도입과 여가시간 증가-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으로 등산인구 증가- 고령화가 지속됨에 따라 40~50대 선호도가 높은 코오롱 Threats- 세계 각국의 아웃도어 업체 진입 - 아웃도어 거품가격 논란- 정리해고로 인한 불매운동SWOT 분석SWOT선점효과(선발자 우위)를 누림, 브랜드정통성을 지님올드한 이미지가 있어 10대,20대 젊은층의 구매율이 낮음등산인구 증가, 등산의류 시장의 캐쥬얼화 추세세계 각국의 아웃도어 업체 진입, 아웃도어 거품가격논란5.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3년 후 목표現 업계 1위 노스페이스를 제치고 매출액 1위 탈환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충성고객층 유지전략서브 브랜드 출시 전략서브 브랜드 출시 전략KIDs 123미래전략방안(1) 기존고객 유지전략체험 마케팅 강화 1브랜드 엔터테인먼트 2연계 프로그램 활성화3자체 이미지 강화미래전략방안(2) 서브 브랜드런칭 젊은 층의 구매력 증가자료: K2제공콜라보색상과 디자인 ex)어반아웃도어룩어반 아웃도어룩미래전략방안(3) 어린이 타겟마케팅 Golden KidsFamily lookMini-Me한 자녀 가정이 증가함에 따라 아이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현상부모와 아이가 같은 옷을 입는 현상작은 나의 분신2015 Outdoor Hot IssueKID !KID 2007년 업계 최초 키즈 라인 개설 '작은 모험가' 지난해 대비 물량 20% 증가 7~13세 주니어 라인 지난해 대비 물량 20% 증가- 전체 제품 중 키즈 제품의 비중 2% → 5% '울란', '범블비' 완판 지난해 대비 제품 수 2배 증가 브랜드 로고 이미지 '오리', '악어' 활용한 제품 '야크미니' 지난해 대비 물량 4배 증가 지난해 매출 100억원키즈 시장 성장세3~8 Shop in ShoppackageMain target Adult + Kids= 20% discount중장년층 충성고객 이용Family look50 → 100 → 200 향후전략방안기존 고객층 유지 전략 : 체험 마케팅 강화, 브랜드 엔터테인먼트, 연계 프로그램 활성화 2. 서브 브랜드 : 캐주얼 아웃도어, 어반 아웃도어 3. 키즈 라인 개설 : 패밀리룩 형태의 제품 출시Q & A_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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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스포츠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코오롱스포츠 향후 마케팅전략 방안제안 PPT Report 코오롱스포츠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코오롱스포츠 향후 마케팅전략 방안제안 PPT코오롱스포츠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코오롱스포츠 향후 마케팅전략 방안제안 PPTINDEX1. 코오롱스포츠 기업선정배경2. 연구목적3. 코오롱스포츠 브랜드소개4.코오롱스포츠 분석(1) 5 Force Model 분석(2) 코오롱스포츠 SWOT분석5.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1) 기존고객 유지전략(2) 서브 브랜드런칭(3) 어린이 타겟마케팅1. 코오롱스포츠 기업선정배경연 30% 성장2. 연구목적3. 코오롱스포츠 브랜드소개순위그룹명계 열 회 사 수자산총액1삼성81255,7042한국전력공사17165,9313한국토지주택공사4158,7424현대자동차56154,659:::37인천도시공사310,11938코오롱409,37839웅진299,335:::그룹 집단 순위자료 : 공정거래위원회아웃도어 라이프의 선구자자연이라는 테마를 가진 브랜드 이미지4.코오롱스포츠 분석[산업내 경쟁]5 force산업내 경쟁 치열 신규 아웃도어 브랜드 현황 (2013년 신규 론칭) 밀레 - 엠리미티드 이랜드 - 루켄 크로커다일 레이디 - 에코마일(Eco Mile) 세정그룹 - 비비 올리비아[잠재적 진입자]진입장벽 낮음[대체재]다양한 대체재가 존재[구매자 교섭력]제품의 차별화가 적어지고 있고, 최근 가격공정성논란으로 가격민감도가 높아짐구매자의 교섭력이 높아짐[공급자 교섭력]원단 자체를 OEM방식으로 수입하는 다른 업체들과 달리 코오롱 계열사를 통해 원단을 공급받음공급자의 교섭력 약함출처:뉴스토마토Strengths- 국내 최초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선점효과(선발자우위)를 누리고 있음- Life Tech jacket, Heating Item, Technical Sole 등의 특허를 가지고 있음- 40주년 기념 Film project 실행으로 고객에게 더욱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음Weaknesses- 10대, 20대 젊은층의 구매율이 낮음- 중국법인 마케팅 비용 반영에 따른 이익 감소Opportunities- 등산복을 캐주얼 용도로 사용하는 소비자 증가- 건강에 관심이 증가하여 스포츠문화 발달- 주5일제 도입과 여가시간 증가-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으로 등산인구 증가- 고령화가 지속됨에 따라 40~50대 선호도가 높은 코오롱 Threats- 세계 각국의 아웃도어 업체 진입 - 아웃도어 거품가격 논란- 정리해고로 인한 불매운동SWOT 분석SWOT선점효과(선발자 우위)를 누림, 브랜드정통성을 지님올드한 이미지가 있어 10대,20대 젊은층의 구매율이 낮음등산인구 증가, 등산의류 시장의 캐쥬얼화 추세세계 각국의 아웃도어 업체 진입, 아웃도어 거품가격논란5.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3년 후 목표現 업계 1위 노스페이스를 제치고 매출액 1위 탈환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충성고객층 유지전략서브 브랜드 출시 전략서브 브랜드 출시 전략KIDs 123미래전략방안(1) 기존고객 유지전략체험 마케팅 강화 1브랜드 엔터테인먼트 2연계 프로그램 활성화3자체 이미지 강화미래전략방안(2) 서브 브랜드런칭 젊은 층의 구매력 증가자료: K2제공콜라보색상과 디자인 ex)어반아웃도어룩어반 아웃도어룩미래전략방안(3) 어린이 타겟마케팅 Golden KidsFamily lookMini-Me한 자녀 가정이 증가함에 따라 아이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현상부모와 아이가 같은 옷을 입는 현상작은 나의 분신2015 Outdoor Hot IssueKID !KID 2007년 업계 최초 키즈 라인 개설 '작은 모험가' 지난해 대비 물량 20% 증가 7~13세 주니어 라인 지난해 대비 물량 20% 증가- 전체 제품 중 키즈 제품의 비중 2% → 5% '울란', '범블비' 완판 지난해 대비 제품 수 2배 증가 브랜드 로고 이미지 '오리', '악어' 활용한 제품 '야크미니' 지난해 대비 물량 4배 증가 지난해 매출 100억원키즈 시장 성장세3~8 Shop in ShoppackageMain target Adult + Kids= 20% discount중장년층 충성고객 이용Family look50 → 100 → 200 향후전략방안기존 고객층 유지 전략 : 체험 마케팅 강화, 브랜드 엔터테인먼트, 연계 프로그램 활성화 2. 서브 브랜드 : 캐주얼 아웃도어, 어반 아웃도어 3. 키즈 라인 개설 : 패밀리룩 형태의 제품 출시Q & A_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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