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기업분석과 하기스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하기스 향후전망 PPT 레폿 유한킴벌리 기업분석과 하기스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하기스 향후전망 PPT유한킴벌리 기업분석과 하기스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하기스 향후전망 PPT1. 서론(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2) 하기스 중국진출배경2. 중국 기저귀 시장분석(1) 진출당시 기저귀 시장상황(2) 주요 브랜드소개(3) 기저귀 브랜드 현황3. 하기스 3C분석과 SWOT분석(1) 3C분석-자사 분석-경쟁자 분석-고객 분석(2) SWOT 분석4. 하기스 STP전략분석 (1) 중국 지역별 Segment(2) Targeting(3) Positioning Map5. 하기스 마케팅믹스 4P전략6. 결론CONTENTS1. 서론합작출자기업 : 유한킴벌리유한양행 40% + 킴벌리클라크 60%기업 사명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향상에 기여한다유아아동용품, 여성용품 ,가정용품, 스킨케어, 시니어케어, 병원ㆍ산업용품제품군1/1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유한킴벌리 기업소개'HUG(껴안다)' + '아기s(아기들)'기저귀 1위 브랜드프리미엄과 자연주의"남다른 편안함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 받는 기저귀의 대명사"1/1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유한킴벌리 기업소개1/2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하기스 중국진출배경2003년 당시,국내 시장 점유율 68%"저출산""불황"해외진출 모색 필요!중국프리미엄 선호 오늘날의 젊은 부부들 중상당수가 '소황제 1세대'중국시장의 가능성연평균 10% 이상의 성장거대한 중국내수시장기저귀 시장자체의 가능성약 2,000만 명의 신생아전세계 신생아의 13%엄청난 신생아 " 왜 중국시장인가 "1/2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하기스 중국진출배경1/2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하기스 중국진출배경중국에서 판매 중인 하기스 기저귀2. 중국 기저귀 시장분석연 도2세 이하 영아 수소비량사용률20074,10077.517.620084,12595.721.120104,250137.829.62020(예측)4,520297.560.1(단위 : 만 명, 억장, %)출처 : 中咨중국 영아 종이 기저귀 시장 예측 중국 전역의 종이기저귀 시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 → 2012년 기준 종이기저귀 시장 규모 : 117억 8000만 위안 흑룡의 해를 맞아 중국에서 일어난 출산 붐 → 제 4차 베이비붐에 따른 종이기저귀 수요의 급등 → 귀한 자녀 위해 눈 높아진 중국 부모, 수입 기저귀 선호하는 경향 → 기능성 고품질의 기저귀에 대한 중국 고객의 니즈가 높아짐2/1하기스의 중국진출 - 시장분석진출당시 기저귀 시장상황1. 适2. 3. 安4. 하기스5. 花王1.8위안, 미국1.65위안, 일본2위안, 중국2.7위안, 한국3.4위안, 일본6. 雀氏7. 大王8. 9. 菲比10. 舒1.8위안, 중국3.2위안, 일본1.9위안, 대만2.3위안, 미국1.4위안, 중국(판매량 기준)2/2하기스의 중국진출 - 시장분석주요 브랜드소개중국 10대 종이 기저귀 브랜드 및 가격 지방 소도시 일반 서민이 주 고객층 가격이 싸고 품질이 좋지 못함 고소득층을 타겟팅함 고품질, 고가격의 기저귀 → 프리미엄 기저귀에 포지셔닝함중국 국내 브랜드해외 브랜드1. 로컬 브랜드의 발전은 미미 → 시장경쟁력 확보를 위해 저가로 판매해 고급제품이 전무한 상황 → 대도시나 1선 도시에는 진입하지 못함2. 이분화된 중국 종이기저귀 시장중국 내 기저귀 브랜드 현황2/3하기스의 중국진출 - 시장분석기저귀 브랜드 현황3. 유한킴벌리 3C분석과 SWOT분석1983테이프형 기저귀 출시1993울트라슬림 디자인 출시1996순면 통기능 커버1997매직벨트2005매직팬티2008네이쳐메이드하기스는 뛰어난 R&D 역량으로 국내시장에서 기저귀 제품의 발전을 선도했다.3/1하기스의 중국진출 3C자사 분석1) P&G, 헝안그룹, 항저우 베이징메이트 그룹, 유한킴벌리까지 Big 4 경쟁 구도임2) 그 이외의 26종의 브랜드가 난립하고 있지만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낮은편임1)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에서는 P&G의 펨퍼스, Unicharm의 MamyPoke, 형안그룹의 Hengan, DSG international의 Fitti와 Baby love가 대표적 제품임2) 하기스는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에서 점유율 70%까지 도달(2008년 기준)중국 시장의 경쟁 구도--중국 기저귀 시장 내 브랜드 점유율KOTRA, 미래에셋 리처시 센터중국 기저귀 수입국 별 금액 비중중국해관통계, KOTRA, 미래에셋 리서치 센터하기스의 전체 시장 점유율은 약 5% 정도이나,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에서는 70% 이상의 높은 높은 점유율을 보여준다.프리미엄 기저귀 시장3/2하기스의 중국진출 3C경쟁자 분석- `대다수의 서민층`종이기저귀 대신 천에 비닐을 대고 사용종이기저귀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낮음소도시, 외곽지역 (기저귀 보급률 : 8%) → 종이기저귀 사용률 낮음-`고소득층 및 초고소득층`도시인구의 약 11%, 전체인구의 약 5%1
2016년 3월 21일 월요일
유한킴벌리 기업분석과 하기스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하기스 향후전망 PPT 레폿 - 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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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기업분석과 하기스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하기스 향후전망 PPT 레폿 유한킴벌리 기업분석과 하기스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하기스 향후전망 PPT유한킴벌리 기업분석과 하기스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하기스 향후전망 PPT1. 서론(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2) 하기스 중국진출배경2. 중국 기저귀 시장분석(1) 진출당시 기저귀 시장상황(2) 주요 브랜드소개(3) 기저귀 브랜드 현황3. 하기스 3C분석과 SWOT분석(1) 3C분석-자사 분석-경쟁자 분석-고객 분석(2) SWOT 분석4. 하기스 STP전략분석 (1) 중국 지역별 Segment(2) Targeting(3) Positioning Map5. 하기스 마케팅믹스 4P전략6. 결론CONTENTS1. 서론합작출자기업 : 유한킴벌리유한양행 40% + 킴벌리클라크 60%기업 사명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향상에 기여한다유아아동용품, 여성용품 ,가정용품, 스킨케어, 시니어케어, 병원ㆍ산업용품제품군1/1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유한킴벌리 기업소개'HUG(껴안다)' + '아기s(아기들)'기저귀 1위 브랜드프리미엄과 자연주의"남다른 편안함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 받는 기저귀의 대명사"1/1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유한킴벌리 기업소개1/2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하기스 중국진출배경2003년 당시,국내 시장 점유율 68%"저출산""불황"해외진출 모색 필요!중국프리미엄 선호 오늘날의 젊은 부부들 중상당수가 '소황제 1세대'중국시장의 가능성연평균 10% 이상의 성장거대한 중국내수시장기저귀 시장자체의 가능성약 2,000만 명의 신생아전세계 신생아의 13%엄청난 신생아 " 왜 중국시장인가 "1/2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하기스 중국진출배경1/2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하기스 중국진출배경중국에서 판매 중인 하기스 기저귀2. 중국 기저귀 시장분석연 도2세 이하 영아 수소비량사용률20074,10077.517.620084,12595.721.120104,250137.829.62020(예측)4,520297.560.1(단위 : 만 명, 억장, %)출처 : 中咨중국 영아 종이 기저귀 시장 예측 중국 전역의 종이기저귀 시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 → 2012년 기준 종이기저귀 시장 규모 : 117억 8000만 위안 흑룡의 해를 맞아 중국에서 일어난 출산 붐 → 제 4차 베이비붐에 따른 종이기저귀 수요의 급등 → 귀한 자녀 위해 눈 높아진 중국 부모, 수입 기저귀 선호하는 경향 → 기능성 고품질의 기저귀에 대한 중국 고객의 니즈가 높아짐2/1하기스의 중국진출 - 시장분석진출당시 기저귀 시장상황1. 适2. 3. 安4. 하기스5. 花王1.8위안, 미국1.65위안, 일본2위안, 중국2.7위안, 한국3.4위안, 일본6. 雀氏7. 大王8. 9. 菲比10. 舒1.8위안, 중국3.2위안, 일본1.9위안, 대만2.3위안, 미국1.4위안, 중국(판매량 기준)2/2하기스의 중국진출 - 시장분석주요 브랜드소개중국 10대 종이 기저귀 브랜드 및 가격 지방 소도시 일반 서민이 주 고객층 가격이 싸고 품질이 좋지 못함 고소득층을 타겟팅함 고품질, 고가격의 기저귀 → 프리미엄 기저귀에 포지셔닝함중국 국내 브랜드해외 브랜드1. 로컬 브랜드의 발전은 미미 → 시장경쟁력 확보를 위해 저가로 판매해 고급제품이 전무한 상황 → 대도시나 1선 도시에는 진입하지 못함2. 이분화된 중국 종이기저귀 시장중국 내 기저귀 브랜드 현황2/3하기스의 중국진출 - 시장분석기저귀 브랜드 현황3. 유한킴벌리 3C분석과 SWOT분석1983테이프형 기저귀 출시1993울트라슬림 디자인 출시1996순면 통기능 커버1997매직벨트2005매직팬티2008네이쳐메이드하기스는 뛰어난 R&D 역량으로 국내시장에서 기저귀 제품의 발전을 선도했다.3/1하기스의 중국진출 3C자사 분석1) P&G, 헝안그룹, 항저우 베이징메이트 그룹, 유한킴벌리까지 Big 4 경쟁 구도임2) 그 이외의 26종의 브랜드가 난립하고 있지만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낮은편임1)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에서는 P&G의 펨퍼스, Unicharm의 MamyPoke, 형안그룹의 Hengan, DSG international의 Fitti와 Baby love가 대표적 제품임2) 하기스는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에서 점유율 70%까지 도달(2008년 기준)중국 시장의 경쟁 구도--중국 기저귀 시장 내 브랜드 점유율KOTRA, 미래에셋 리처시 센터중국 기저귀 수입국 별 금액 비중중국해관통계, KOTRA, 미래에셋 리서치 센터하기스의 전체 시장 점유율은 약 5% 정도이나,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에서는 70% 이상의 높은 높은 점유율을 보여준다.프리미엄 기저귀 시장3/2하기스의 중국진출 3C경쟁자 분석- `대다수의 서민층`종이기저귀 대신 천에 비닐을 대고 사용종이기저귀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낮음소도시, 외곽지역 (기저귀 보급률 : 8%) → 종이기저귀 사용률 낮음-`고소득층 및 초고소득층`도시인구의 약 11%, 전체인구의 약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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