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PPT 보고서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PPT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PPT1. 카페베네 기업소개2. 기업환경분석2.1 미시환경분석(1) 소비자분석(2) 경쟁자분석2.2 거시환경분석(1) 경제 환경분석(2) 정책법률적 환경분석(3) 사회문화적 환경분석(4) 인구통계환경분석(5) 자연생태 환경분석3. 카페베네 SWOT 분석4. 카페베네 STP 전략4.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4.2 Targeting (목표시장 설정)4.3 Positioning (포지셔닝)5. 카페베네 마케팅 4P전략5.1 제품전략 (Product)5.2 가격전략 (Price)5.3 유통전략 (Place)5.4 촉진전략 (Promotion)6. 향후방향제안INDEX 1. 카페베네 기업소개카페베네(Caffebene) Caffe+Beneve(좋은 느낌)의 합성어'정통 유럽풍 카페' 컨셉카페베네 대표 曰 "최고의 브랜드의 조건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브랜드가 최고라고 소비자들이 생각하게끔 만드는 것이 목표까페베네 BI 2. 기업환경분석2.1 미시환경(1) 소비자분석- 코스피족(Coffee+Office), 카페맘(Caffe+Mom) 다양한 계층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커피전문점이용커피 관심 높아짐소비자 지식 많아짐질 좋은 커피의 니즈 커피시장 품질경쟁시대 2. 기업환경분석(2) 경쟁자분석커피전문점 시장포화상태다양한 차별화 전략시 충분히 진입 가능 브랜드 명 공유, 신메뉴 개발 아이디어 나누는 공동브랜드 전략 세운 커피 전문점 진입시도 카페베네는 새롭고 차별화된 마케팅, 제품, 서비스를 전달해야 할 것임.`경쟁사 비교` 커피빈카페베네 시음가능불가능가격 카페모카카푸치노아메리카노카라멜 마키야토 53004800430057004800430038004800 칼로리표시표시 매장 수280개1000개 돌파 매출액(매장당)평균 6억평균 2.1억원VS 2.2 거시환경분석(1)경제 환경커피시장의 성장은 GDP와 깊은 관련이 있다. (현 우리나라 커피 시장 세계 35위 GDP는 세계 15위로 더욱 커질것 으로 전망) -출처 AC닐슨`커피전문점 시장 규모 추정`증가`국내 커피시장의 현황`(2) 정책법률적 환경분석기존 가맹점 반경 500m 안에 같은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신규 출점을 금지국제 커피 협정으로 생산 조절, 과잉재고처리, 소비증대, 시장의 안정을 도모유통산업 발전법, 독점규체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상법 등이 커피시장에 영향을 미침.(3) 사회문화적 환경분석단순한 음료문화상품- 화려한 색깔 이용한 대중적인 컨셉이 아닌 빈티지한 초점을 맞추어 차별. -현대인들은 카페를 문화와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한다 "머무르기 좋은 카페"로 분위기 조성- 사이드 메뉴를 통해 카페 내에서의 지속적인 소비 유도 (4)인구통계환경-1출처: www.opensurvey.co.kr- 매장 선택의 요소남성성은 제공되는 서비스에 여성은 매장자체에 대한 다양한 요소들에 더 민감한 경향이 나타났다.남성일 경우 : 맛`가격`무료, 인터넷, 와이파이제공`매장분위기여성의 경우 : 맛`매장위치가까움`매장 넓이/쾌적성`가격출처: www.opensurvey.co.kr4)인구통계환경-2-순수 커피를 마시기 위한 이유보다 다른 장소의 대체로의 활용이 더 비중이큼 - 매장의 위치가 브랜드 충성도가 없는 고객에게 유리하게 작용 (5) 자연생태 환경분석-일회용 컵 사용이 빈번한 업종 ( 엄청난 양의 나무 소비, 이산화탄소 배출)-카페베네는 재사용 가능함 제품으로 녹색소비장려 콜드컵 출시 등 소비자들에게 캠페인 진행 3. 카페베네 SWOT 분석강점약점 많은 점포수 세련된 유럽풍 인테리어 다양한 음료의 종류와 사이드 메뉴 로열티X → 제품개발&투자- 싸이더스HQ와의 제휴를 통한 스타마케 팅과 PPL(간접광고) Take out 중심이 아닌 take in 중심 매장수가 많은데 반해 매출액은 그에 미치지 못함 낮은 브랜드 이미지 Coffee bean 과 비슷한 네이밍 메뉴의 다양성으로 주 메뉴 홍보 부족기회위협- 해외시장공략- 고급커피시장의 확대- 새로운 카페문화 ex)인터넷, 노트북 사용 증가- 소비자층의 다양화 - 대기업들의 새로운 브랜드 런칭- 사이드메뉴 전문점의 확대- 저가 커피전문점의 확대- 법적규제S(강점)W(약점)O(기회)- 고급커피시장의 증가에 따른 많은 점포 수 우위유럽풍의 세련되고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고객 만족 다양한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메뉴스타마케팅과 PPL전략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후발주자이지만 매장 어디에서나 모바일 PC 위한 전원 콘센트 설치 (새로운 카페문화 확대)- 매장수가 경쟁사보다 우위를 가지고 있는데 비해 매출액이 그에 미치지 못함으로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 필요T(위협)다양하고 차별화 된 메뉴로 경쟁에서 우위 확보 가능 Take out 중심인 저가 브랜드들과 달리 머무를 수 있는 카페 문화 제공-메뉴의 다양성에 따른 주 메뉴 홍보 부족 차별화된
2016년 3월 21일 월요일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PPT 보고서 - 사료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508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PPT 보고서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PPT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PPT1. 카페베네 기업소개2. 기업환경분석2.1 미시환경분석(1) 소비자분석(2) 경쟁자분석2.2 거시환경분석(1) 경제 환경분석(2) 정책법률적 환경분석(3) 사회문화적 환경분석(4) 인구통계환경분석(5) 자연생태 환경분석3. 카페베네 SWOT 분석4. 카페베네 STP 전략4.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4.2 Targeting (목표시장 설정)4.3 Positioning (포지셔닝)5. 카페베네 마케팅 4P전략5.1 제품전략 (Product)5.2 가격전략 (Price)5.3 유통전략 (Place)5.4 촉진전략 (Promotion)6. 향후방향제안INDEX 1. 카페베네 기업소개카페베네(Caffebene) Caffe+Beneve(좋은 느낌)의 합성어'정통 유럽풍 카페' 컨셉카페베네 대표 曰 "최고의 브랜드의 조건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브랜드가 최고라고 소비자들이 생각하게끔 만드는 것이 목표까페베네 BI 2. 기업환경분석2.1 미시환경(1) 소비자분석- 코스피족(Coffee+Office), 카페맘(Caffe+Mom) 다양한 계층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커피전문점이용커피 관심 높아짐소비자 지식 많아짐질 좋은 커피의 니즈 커피시장 품질경쟁시대 2. 기업환경분석(2) 경쟁자분석커피전문점 시장포화상태다양한 차별화 전략시 충분히 진입 가능 브랜드 명 공유, 신메뉴 개발 아이디어 나누는 공동브랜드 전략 세운 커피 전문점 진입시도 카페베네는 새롭고 차별화된 마케팅, 제품, 서비스를 전달해야 할 것임.`경쟁사 비교` 커피빈카페베네 시음가능불가능가격 카페모카카푸치노아메리카노카라멜 마키야토 53004800430057004800430038004800 칼로리표시표시 매장 수280개1000개 돌파 매출액(매장당)평균 6억평균 2.1억원VS 2.2 거시환경분석(1)경제 환경커피시장의 성장은 GDP와 깊은 관련이 있다. (현 우리나라 커피 시장 세계 35위 GDP는 세계 15위로 더욱 커질것 으로 전망) -출처 AC닐슨`커피전문점 시장 규모 추정`증가`국내 커피시장의 현황`(2) 정책법률적 환경분석기존 가맹점 반경 500m 안에 같은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신규 출점을 금지국제 커피 협정으로 생산 조절, 과잉재고처리, 소비증대, 시장의 안정을 도모유통산업 발전법, 독점규체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상법 등이 커피시장에 영향을 미침.(3) 사회문화적 환경분석단순한 음료문화상품- 화려한 색깔 이용한 대중적인 컨셉이 아닌 빈티지한 초점을 맞추어 차별. -현대인들은 카페를 문화와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한다 "머무르기 좋은 카페"로 분위기 조성- 사이드 메뉴를 통해 카페 내에서의 지속적인 소비 유도 (4)인구통계환경-1출처: www.opensurvey.co.kr- 매장 선택의 요소남성성은 제공되는 서비스에 여성은 매장자체에 대한 다양한 요소들에 더 민감한 경향이 나타났다.남성일 경우 : 맛`가격`무료, 인터넷, 와이파이제공`매장분위기여성의 경우 : 맛`매장위치가까움`매장 넓이/쾌적성`가격출처: www.opensurvey.co.kr4)인구통계환경-2-순수 커피를 마시기 위한 이유보다 다른 장소의 대체로의 활용이 더 비중이큼 - 매장의 위치가 브랜드 충성도가 없는 고객에게 유리하게 작용 (5) 자연생태 환경분석-일회용 컵 사용이 빈번한 업종 ( 엄청난 양의 나무 소비, 이산화탄소 배출)-카페베네는 재사용 가능함 제품으로 녹색소비장려 콜드컵 출시 등 소비자들에게 캠페인 진행 3. 카페베네 SWOT 분석강점약점 많은 점포수 세련된 유럽풍 인테리어 다양한 음료의 종류와 사이드 메뉴 로열티X → 제품개발&투자- 싸이더스HQ와의 제휴를 통한 스타마케 팅과 PPL(간접광고) Take out 중심이 아닌 take in 중심 매장수가 많은데 반해 매출액은 그에 미치지 못함 낮은 브랜드 이미지 Coffee bean 과 비슷한 네이밍 메뉴의 다양성으로 주 메뉴 홍보 부족기회위협- 해외시장공략- 고급커피시장의 확대- 새로운 카페문화 ex)인터넷, 노트북 사용 증가- 소비자층의 다양화 - 대기업들의 새로운 브랜드 런칭- 사이드메뉴 전문점의 확대- 저가 커피전문점의 확대- 법적규제S(강점)W(약점)O(기회)- 고급커피시장의 증가에 따른 많은 점포 수 우위유럽풍의 세련되고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고객 만족 다양한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메뉴스타마케팅과 PPL전략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후발주자이지만 매장 어디에서나 모바일 PC 위한 전원 콘센트 설치 (새로운 카페문화 확대)- 매장수가 경쟁사보다 우위를 가지고 있는데 비해 매출액이 그에 미치지 못함으로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 필요T(위협)다양하고 차별화 된 메뉴로 경쟁에서 우위 확보 가능 Take out 중심인 저가 브랜드들과 달리 머무를 수 있는 카페 문화 제공-메뉴의 다양성에 따른 주 메뉴 홍보 부족 차별화된
자료 (압축파일).zip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PPT 보고서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PPT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PPT1. 카페베네 기업소개2. 기업환경분석2.1 미시환경분석(1) 소비자분석(2) 경쟁자분석2.2 거시환경분석(1) 경제 환경분석(2) 정책법률적 환경분석(3) 사회문화적 환경분석(4) 인구통계환경분석(5) 자연생태 환경분석3. 카페베네 SWOT 분석4. 카페베네 STP 전략4.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4.2 Targeting (목표시장 설정)4.3 Positioning (포지셔닝)5. 카페베네 마케팅 4P전략5.1 제품전략 (Product)5.2 가격전략 (Price)5.3 유통전략 (Place)5.4 촉진전략 (Promotion)6. 향후방향제안INDEX 1. 카페베네 기업소개카페베네(Caffebene) Caffe+Beneve(좋은 느낌)의 합성어'정통 유럽풍 카페' 컨셉카페베네 대표 曰 "최고의 브랜드의 조건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브랜드가 최고라고 소비자들이 생각하게끔 만드는 것이 목표까페베네 BI 2. 기업환경분석2.1 미시환경(1) 소비자분석- 코스피족(Coffee+Office), 카페맘(Caffe+Mom) 다양한 계층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커피전문점이용커피 관심 높아짐소비자 지식 많아짐질 좋은 커피의 니즈 커피시장 품질경쟁시대 2. 기업환경분석(2) 경쟁자분석커피전문점 시장포화상태다양한 차별화 전략시 충분히 진입 가능 브랜드 명 공유, 신메뉴 개발 아이디어 나누는 공동브랜드 전략 세운 커피 전문점 진입시도 카페베네는 새롭고 차별화된 마케팅, 제품, 서비스를 전달해야 할 것임.`경쟁사 비교` 커피빈카페베네 시음가능불가능가격 카페모카카푸치노아메리카노카라멜 마키야토 53004800430057004800430038004800 칼로리표시표시 매장 수280개1000개 돌파 매출액(매장당)평균 6억평균 2.1억원VS 2.2 거시환경분석(1)경제 환경커피시장의 성장은 GDP와 깊은 관련이 있다. (현 우리나라 커피 시장 세계 35위 GDP는 세계 15위로 더욱 커질것 으로 전망) -출처 AC닐슨`커피전문점 시장 규모 추정`증가`국내 커피시장의 현황`(2) 정책법률적 환경분석기존 가맹점 반경 500m 안에 같은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신규 출점을 금지국제 커피 협정으로 생산 조절, 과잉재고처리, 소비증대, 시장의 안정을 도모유통산업 발전법, 독점규체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상법 등이 커피시장에 영향을 미침.(3) 사회문화적 환경분석단순한 음료문화상품- 화려한 색깔 이용한 대중적인 컨셉이 아닌 빈티지한 초점을 맞추어 차별. -현대인들은 카페를 문화와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한다 "머무르기 좋은 카페"로 분위기 조성- 사이드 메뉴를 통해 카페 내에서의 지속적인 소비 유도 (4)인구통계환경-1출처: www.opensurvey.co.kr- 매장 선택의 요소남성성은 제공되는 서비스에 여성은 매장자체에 대한 다양한 요소들에 더 민감한 경향이 나타났다.남성일 경우 : 맛`가격`무료, 인터넷, 와이파이제공`매장분위기여성의 경우 : 맛`매장위치가까움`매장 넓이/쾌적성`가격출처: www.opensurvey.co.kr4)인구통계환경-2-순수 커피를 마시기 위한 이유보다 다른 장소의 대체로의 활용이 더 비중이큼 - 매장의 위치가 브랜드 충성도가 없는 고객에게 유리하게 작용 (5) 자연생태 환경분석-일회용 컵 사용이 빈번한 업종 ( 엄청난 양의 나무 소비, 이산화탄소 배출)-카페베네는 재사용 가능함 제품으로 녹색소비장려 콜드컵 출시 등 소비자들에게 캠페인 진행 3. 카페베네 SWOT 분석강점약점 많은 점포수 세련된 유럽풍 인테리어 다양한 음료의 종류와 사이드 메뉴 로열티X → 제품개발&투자- 싸이더스HQ와의 제휴를 통한 스타마케 팅과 PPL(간접광고) Take out 중심이 아닌 take in 중심 매장수가 많은데 반해 매출액은 그에 미치지 못함 낮은 브랜드 이미지 Coffee bean 과 비슷한 네이밍 메뉴의 다양성으로 주 메뉴 홍보 부족기회위협- 해외시장공략- 고급커피시장의 확대- 새로운 카페문화 ex)인터넷, 노트북 사용 증가- 소비자층의 다양화 - 대기업들의 새로운 브랜드 런칭- 사이드메뉴 전문점의 확대- 저가 커피전문점의 확대- 법적규제S(강점)W(약점)O(기회)- 고급커피시장의 증가에 따른 많은 점포 수 우위유럽풍의 세련되고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고객 만족 다양한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메뉴스타마케팅과 PPL전략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후발주자이지만 매장 어디에서나 모바일 PC 위한 전원 콘센트 설치 (새로운 카페문화 확대)- 매장수가 경쟁사보다 우위를 가지고 있는데 비해 매출액이 그에 미치지 못함으로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 필요T(위협)다양하고 차별화 된 메뉴로 경쟁에서 우위 확보 가능 Take out 중심인 저가 브랜드들과 달리 머무를 수 있는 카페 문화 제공-메뉴의 다양성에 따른 주 메뉴 홍보 부족 차별화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가장 많이 본 글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478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다운 자료 (압축파일).zip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0 졸업식 답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90609 Operations Managemen.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574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SWOT,마케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Report 자료 (압축파일).zip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3242 JW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메리어트호텔 향후전략제안 Down 자료 (압축...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98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 솔루션 자료 (압축파일).z...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802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다운로드 자료 (압축파일).zip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서양사 도...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06 카피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2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70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략연구및 제주항공의 향후전략연구 다운 자료 (압축파일).zip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