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9일 목요일

(방통대 2017-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논문작성법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90483
59인쇄광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 광고기획제작공통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1. 서론

2. 인쇄광고의 일반적인 제작원리들

3. 인쇄광고 제작 참고사항

4. 인쇄물 제작원가와 상승 이유

5. 인쇄광고매체

6. 인쇄광고 메시지

7. 결론

1. 서론

광고 캠페인의 유효성과 효율성은 매우 세련된 광고제작의 두 가지 중요한 부산물이다.

광고제작이란 인쇄광고 또는 방송광고를 만드는 과정, 즉 광고의 부수적 요소들을 인쇄하고 시청각 표현물을 촬영하며 대본을 쓰는 것, 그리고 진열물 및 전시물을 제작하는 것이다.

그러나 전통적으로 광고부서와 광고대행사들은 광고의 모든 요소들을 제작하지는 못한다.

대신 광고감독이나 제작자가 여러 제작회사 또는 독립제작자와 공급자의 업무를 감독하고 있다.

많은 제작과정, 예를 들면 색상분리과정, 진열계획, 필름촬영이나 스틸사진촬영 등은 전문화된 전문가의 기술을 요한다.

그러나 근래에 들어 광고대행사의 업무에서 외부전문가에 대한 의존의 일부분이 끝나가고 있다.

광고대행사가 제작부분을 자사의 이익부문으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광고에 있어서 제작비용은 대개 제작담당자가 광고제작을 시작하기 전에 결정된다.

때문에 기억해야할 가장 중요한 원리는 광고의 목적이 목표대중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라는 점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