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8일 화요일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을 왜 발달적 상호작용적 프로그램이라고 하는지 서술하시오. - 국회도서관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6820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을 왜 발달적.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을 발달적 상호작용적 프로그램이라고 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뱅크 스트리트 접근법을 따르는 보육시설에서는 유아를 나이 든 학생처럼 대우한다. 학습자료와 행동 기대는 아동의 연령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자율성과 탐색을 촉진하고 학습자로서의 자기개념을 지지하며 자기표현과 의사소통 및 유능감을 배양하는 목표는 동일하다.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은 뉴욕시의 진보적 교육운동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시작되었으며 유아에 있어서 교육의 역할을 설명하고 명료화하기 위해 유아 관찰 연구를 수행하였다.
Ⅰ 서론

Ⅱ 본론

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을 발달적 상호작용적 프로그램이라고 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을 발달적 상호작용적 프로그램이라고 하는 이유

발달적 상호작용의 의미는 1971년 뱅크 스트리트 보고서에서 제시된 것으로 행동주의와 인지발달 심리학자들이 정서적 발달에는 거의 관심을 두지 않고 인지발달만 강조하는 것에 반대한다. 따라서 뱅크 스트리트 접근법이라는 용어보다는 발달적-상호작용 접근법이라는 용어가 교사들 사이에서는 더 보편적으로 사용되며 특히 유아에게 민주적 태도, 가치와 신념을 길러 주는 것을 중요하게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학습목표에도 잘 나타나게 있다. 즉 충동의 통제를 내면화하도록 돕는 것, 발달단계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