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8일 화요일

[아동수학지도] 수학놀이활동을 위한 유아와 교사간의 상호작용 유형을 논하고 유아-교사간의 수학활동 진행에서 나타나는 상호작용 유형의 예를 설명해보세요 - 방통대논문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68089
[아동수학지도] 수학놀이활동을 위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아동수학지도] 수학놀이활동을 위한 유아와 교사간의 상호작용 유형을 논하고 유아-교사간의 수학활동 진행에서 나타나는 상호작용 유형의 예를 설명해보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중심의 수학활동의 중요성

2. 수학놀이활동을 위한 유아와 교사간의 상호작용 유형

1) 인정하기

2) 모델보이기

3) 조성하기

4) 지지하기

5) 비계 설정하기

6) 함께 구성하기

7) 시범보이기

3. 유아-교사간의 수학활동 진행에서 나타나는 상호작용 유형의 예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유아 수학교육의 방법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구조화된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반복, 기계적 훈련, 연습을 강조하는 교수법이며 다른 하나는 유아를 놀이, 게임 활동에 참여하게 하여 자료 및 또래, 교사와 상호작용하면서 지식을 구성해 가는 교수법이다. 전자가 단순한 수학적 사실과 기능 습득에 초점을 맞추고 위계적 학습을 통해 빨리 지식을 전달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면, 후자는 유아를 호기심과 탐색 활동을 통하여 지식을 구성해 갈 수 있는 능동적인 학습이 가능한 존재로 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수학놀이활동을 위한 유아와 교사간의 상호작용 유형을 논하고 유아-교사간의 수학활동 진행에서 나타나는 상호작용 유형의 예를 설명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