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8일 화요일

<<나도향의 벙어리 삼룡이 독후감 및 분석>>벙어리 삼룡이 독후감,벙어리 삼룡이 독서감상문,벙어리 삼룡이 줄거리,벙어리 삼룡이 분석,벙어리 삼룡이를 읽고,이해,해석,소감,비평,비판 - 서시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68067
벙어리 삼룡이 독후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인터넷에서 줄거리나 분석을 베낀 감상문이 아닌 제가 직접 감상하고 난 후, 느낀점 및 저 나름의 해석과 비판에 대하여 성의 있게 작성한 글입니다.

구매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신분과 조건을 뛰어넘는 순수한 사랑 이야기. 이러한 소재는 문학작품에서만이 아니라 드라마, 영화 등등 수많은 작품 속에서 다루어지는 단골 소재 중 하나다. 우리의 근대 문학사에서도 이런 작품을 하나 발견할 수 있다. 바로 나도향의 '벙어리 삼룡이'라는 단편 소설이다.

오래전 작품이지만 요즘의 우리들에게도 '벙어리 삼룡이'라는 제목은 우리에겐 꽤나 귀에 익은 제목이다. 그러나 이외로 원작을 읽어본 사람은 많지 않다. 나 또한 그 중 한명이라 우연한 기회에 도서관에서 이 작품을 찾아 읽어보게 되었다. 지금부터 이 작품에 대한 나의 감상을 전해보고자 한다.

<중 략>

삼룡이는 무엇이든 참는 존재다. 자신을 밥먹듯이 괴롭히는 아들에 대한 분노, 한창 젊은 나이에 들끓을 사랑의 욕구에 대하여 그는 항상 타고난 운명에 대한 순응과 체념으로 억누를 뿐이다. 그는 이러한 태도로 일생동안 자신의 억눌린 정념을 발산하려 하지 않는다. 더군다나 벙어리라는 그의 신체적 장애도 그의 발산을 기능적으로 봉쇄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삼룡이의 억압된 자아에 물꼬를 터주는 존재는 바로 아씨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