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제품분석과 처음처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처음처럼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PPT 업로드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처음처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처음처럼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PPT처음처럼 제품분석과 처음처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처음처럼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PPT1. 처음처럼 브랜드소개2. 처음처럼 마케팅전략(1) 처음처럼 SWOT분석(2) 처음처럼 STP전략 분석(3) 처음처럼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3. 처음처럼 문제점 분석4. 처음처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INDEX1. 처음처럼 브랜드소개국내 소주 시장의 양대산맥 하이트 진로롯데 주류VSNO 1. '처음처럼'NO 1. '처음처럼'국민 소주 참이슬1998년 진로 참이슬 등장NO 1. '처음처럼'국민 소주 참이슬140억병하루 384만병초당 44병출처 2008한국경제NO 1. '처음처럼'국민 소주 참이슬부동의 1위 유지중!첫 등장 이후15년간누적 판매량 230억병 (2013년 10월)NO 1. '처음처럼'처음처럼의 등장2006후발대의 '처음처럼'출시 5년! 참이슬의 입지를 위협하다.처음처럼이 점유율을 더 끌어올리려면우리에게 친숙한 서민의 술, 소주!NO 1. 선정이유NO 1. '처음처럼'롯데주류 롯데를 모기업으로 한 주류회사 2018 아시아 TOP 10 기업NO 1. '처음처럼'롯데주류롯데주류NO 1. '처음처럼'2. 처음처럼 마케팅전략Strength알칼리水저도수(17.5도)신선한 네이밍출고가↓( 유통업자와 소비자에게 이익 )모던하고 심플한상표디자인NO 2. 현 마케팅 전략 소주 전쟁 점유율 1위참이슬의 위세취약한 유통경로수도권에 집중화20~30 연령대 집중화상대적으로 낮은 시장 점유율WeaknessNO 2. 현 마케팅 전략 웰빙트렌드(알칼리水)소주시장의 성장여성고객층 증가지역주의 소주 점유율 하락수출량 증가`참이슬`- 충성고객 감소- 비호감층 증가⇒소주에 대한 새로운 요구OpportunityNO 2. 현 마케팅 전략 시장점유율 1위의 진로(상대적인 인지도↓)진로와 하이트의 합병소비자의 특징-지역주의 소주 선호-습관적 소주 선택소주가격인상(주세개편)(진로의 유통력 증대)ThreatNO 2. 현 마케팅 전략 STPSegmentation/targeting전체15~1920~2930~3940~4950~5960~69계(%)100.0100.0100.0100.0100.0100.0100.0(N)2,03573564587419258134종류 안 가림26.031.830.524.326.922.315.6맥주30.950.544.731.921.815.914.5소주36.517.722.841.241.948.044.6막걸리5.8-0.81.68.413.624.8기타0.9-2.00.90.9--즐겨 마시는 술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 행동적 기준 소주를 즐겨 마시는 인구 / 종류를 안 가리는 수요자 확인 소주를 즐겨 마시는 수요자수가 가장 많다NO 2. 현 마케팅 전략 Segmentation/targeting2) 주류소비지출에 따른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경제적 기준 연도별 도시가구 월평균 주류소비지출 (월) 월평균 7,413원 지출 지출량이 서민적 규모. 평균적으로 서민층이 크다는 것을 파악 서민의 술 = 소주 '처음처럼'의 표적시장은 서민층으로 선정.NO 2. 현 마케팅 전략 Segmentation/targeting3) 인구 세분화 및 표적 시장 선정 - 인구통계학적 기준 통계자료: 연령별(시도) 추계인구- 서울 연령별 추계 인구순한소주, 웰빙이라는 이슈에 관심있는 지역과 연령대 -` 서울의 20~30대 젊은 층을 타겟으로 선정NO 2. 현 마케팅 전략 행정구역별(읍면동)연령별2005내국인 (명)남자 (명)여자 (명)서울특별시합계9,762,5464,837,1124,925,434 0~4세440,520227,224213,296 5~9세551,159286,088265,071 10~14세627,617330,769296,848 15~19세615,513319,877295,636 20~24세873,583432,481441,102 25~29세961,652476,672484,980 30~34세952,933489,312463,621 35~39세830,360419,634410,726 40~44세808,583395,787412,796 45~49세824,976395,748429,228 50~54세643,099310,182332,917 55~59세519,936254,056265,880 60~64세401,771200,061201,710 65~69세299,731144,309155,422 70~74세192,94283,741109,201 75~79세114,46341,
2016년 5월 25일 수요일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처음처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처음처럼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PPT 업로드 - 문서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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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 제품분석과 처음처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처음처럼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PPT 업로드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처음처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처음처럼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PPT처음처럼 제품분석과 처음처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처음처럼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PPT1. 처음처럼 브랜드소개2. 처음처럼 마케팅전략(1) 처음처럼 SWOT분석(2) 처음처럼 STP전략 분석(3) 처음처럼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3. 처음처럼 문제점 분석4. 처음처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INDEX1. 처음처럼 브랜드소개국내 소주 시장의 양대산맥 하이트 진로롯데 주류VSNO 1. '처음처럼'NO 1. '처음처럼'국민 소주 참이슬1998년 진로 참이슬 등장NO 1. '처음처럼'국민 소주 참이슬140억병하루 384만병초당 44병출처 2008한국경제NO 1. '처음처럼'국민 소주 참이슬부동의 1위 유지중!첫 등장 이후15년간누적 판매량 230억병 (2013년 10월)NO 1. '처음처럼'처음처럼의 등장2006후발대의 '처음처럼'출시 5년! 참이슬의 입지를 위협하다.처음처럼이 점유율을 더 끌어올리려면우리에게 친숙한 서민의 술, 소주!NO 1. 선정이유NO 1. '처음처럼'롯데주류 롯데를 모기업으로 한 주류회사 2018 아시아 TOP 10 기업NO 1. '처음처럼'롯데주류롯데주류NO 1. '처음처럼'2. 처음처럼 마케팅전략Strength알칼리水저도수(17.5도)신선한 네이밍출고가↓( 유통업자와 소비자에게 이익 )모던하고 심플한상표디자인NO 2. 현 마케팅 전략 소주 전쟁 점유율 1위참이슬의 위세취약한 유통경로수도권에 집중화20~30 연령대 집중화상대적으로 낮은 시장 점유율WeaknessNO 2. 현 마케팅 전략 웰빙트렌드(알칼리水)소주시장의 성장여성고객층 증가지역주의 소주 점유율 하락수출량 증가`참이슬`- 충성고객 감소- 비호감층 증가⇒소주에 대한 새로운 요구OpportunityNO 2. 현 마케팅 전략 시장점유율 1위의 진로(상대적인 인지도↓)진로와 하이트의 합병소비자의 특징-지역주의 소주 선호-습관적 소주 선택소주가격인상(주세개편)(진로의 유통력 증대)ThreatNO 2. 현 마케팅 전략 STPSegmentation/targeting전체15~1920~2930~3940~4950~5960~69계(%)100.0100.0100.0100.0100.0100.0100.0(N)2,03573564587419258134종류 안 가림26.031.830.524.326.922.315.6맥주30.950.544.731.921.815.914.5소주36.517.722.841.241.948.044.6막걸리5.8-0.81.68.413.624.8기타0.9-2.00.90.9--즐겨 마시는 술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 행동적 기준 소주를 즐겨 마시는 인구 / 종류를 안 가리는 수요자 확인 소주를 즐겨 마시는 수요자수가 가장 많다NO 2. 현 마케팅 전략 Segmentation/targeting2) 주류소비지출에 따른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경제적 기준 연도별 도시가구 월평균 주류소비지출 (월) 월평균 7,413원 지출 지출량이 서민적 규모. 평균적으로 서민층이 크다는 것을 파악 서민의 술 = 소주 '처음처럼'의 표적시장은 서민층으로 선정.NO 2. 현 마케팅 전략 Segmentation/targeting3) 인구 세분화 및 표적 시장 선정 - 인구통계학적 기준 통계자료: 연령별(시도) 추계인구- 서울 연령별 추계 인구순한소주, 웰빙이라는 이슈에 관심있는 지역과 연령대 -` 서울의 20~30대 젊은 층을 타겟으로 선정NO 2. 현 마케팅 전략 행정구역별(읍면동)연령별2005내국인 (명)남자 (명)여자 (명)서울특별시합계9,762,5464,837,1124,925,434 0~4세440,520227,224213,296 5~9세551,159286,088265,071 10~14세627,617330,769296,848 15~19세615,513319,877295,636 20~24세873,583432,481441,102 25~29세961,652476,672484,980 30~34세952,933489,312463,621 35~39세830,360419,634410,726 40~44세808,583395,787412,796 45~49세824,976395,748429,228 50~54세643,099310,182332,917 55~59세519,936254,056265,880 60~64세401,771200,061201,710 65~69세299,731144,309155,422 70~74세192,94283,741109,201 75~79세114,46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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