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경영전략과 전략적제휴 사례분석및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안 PPT Up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경영전략과 전략적제휴 사례분석및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안 PPT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경영전략과 전략적제휴 사례분석및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안 PPT1. 전략적 제휴의 개념2. 대한항공 기업소개3. 대한항공 기업상황분석(1) 대한항공 5 Forces model 분석(2) 대한항공 Value Chain (가치사슬)분석4. 항공사의 전략적제휴에 대해5. 대한항공의 전략적제휴 사례6. 수익구조 개선방안7. 대한항공 향후전략제안CONTENTS1. 전략적 제휴의 개념전략적 제휴란위험감소, 경쟁우위의 보완확보 등의 이점을 지님01기업 간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다른 기업에 대해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경영전략일과성의 수출이나 100% 해외직접투자 방식을 제외한 모든 기업 간의 협력형태FDI나 라이센싱과 같은 정형화된 계약방식을 제외한 기업 간 협력2. 대한항공 기업소개0203011969년 창립우리나라 최초의 민간 항공사2000년 국제항공동맹 Sky Team 창립멤버항공기 보유 수, 노선 개수 국내 1위국내 항공시장점유율 1위의 독보적인 기업대한항공 소개020301Sky Team 과 제휴로 국제적 노선망 다수 보유대한항공 취항지매출의 60% 이상이 여객운송에서 발생020301주요 사업14%26%60%여객운송화물운송기타86%항공운송이 차지항공우주사업기내식호텔리무진 사업3. 대한항공 기업상황분석0201대한항공 5 Forces model위협 높음위협 보통위협 낮음대체적으로 위협 높은 편0201대한항공 Value Chain획득활동: 차세대 항공기 구입/ 노선개척인적자원관리: 경력개발, 멘토링,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기술개발: 항공기 구조물 개발기업하부구조: 제휴그룹(Skyteam)차세대 항공기 도입 Zero Base 비용절감 대책항공권 판매 채널의 확충인터넷 발권감성마케팅엑설런트 보딩패스마일리지 통합기내식차별화한가족서비스여객운송화물운송투입운영유통마케팅서비스4. 항공사의 전략적제휴에 대해0201최근 항공산업에 있어 비용절감과 노선망확대라는 목표 동시달성 위해서 제휴 필수기술의 상호교환 및 학습비용절감노선망 확대연계수요 제공서비스 향상예약시스템의 경쟁적 우위확보국제법규에 의한 강제적 상무협정 항공산업에서 제휴를 하는 이유산업의 경쟁 심화되면서, 차별성 위한 서비스 경쟁 치열장기적인 비교우위를 위한 기술개발 필요성 ↑0201제휴의 형태단기제휴장기제휴 노선제휴공동운항공동운임 좌석할당협정 포괄적 마케팅 제휴- 공동마케팅 지분제휴자본의 상호교환투자기술 교환 M&A긴밀성, 유대성운영 및 재무능력 유리기업 이미지 제고5. 대한항공의 전략적제휴 사례0203012000년 출범한 항공동맹체현재 20개국이 참여하는 세계적 규모매일 178개국 1024개의 도시로 비행편 운항세계 2위 규모회원사간 정보교류 및 공동전략 수립Sky Team이란노선제휴020301항공사 노선 확충 효과 - 많은 노선과 취항지 확보대한항공이 제휴로 얻은 이익비용 절감 -인건비 절감 - 공동 유류구매서비스 경쟁우위 - 우선 체크인, 우선 탑승 등 편의 제공 -제휴 항공사간 마일리지 적립020301지분제휴에 대해 적극적이지 못함 - 기술제휴 전무 - 지분제휴 회사의 다양화 - 지분제휴 회사와의 공동상품, 지속적 마케팅 필요대한항공 제휴의 한계노선제휴 수익의 한계 - 각 대륙별 주요도시에 대부분 취항함마케팅제휴나 지분제휴 및 기술제휴 등의 전략적 제휴가 활발히 이루어져야 함.6. 수익구조 개선방안020301020301수익구조 개선방안 전세항공사 전세항공의 형태-특별이벤트를 위한 임시 전세-여행사, 여행알선업자 등에 의한 연속적 전세항공 전세항공 대부분은 여행알선업자들이 항공기 전체 임대하여 호텔숙식 까지 포함하는 inclusive 형태비용측면에서 우위프리미엄 서비스제공 First Class의 서비스 향상을 통한 수익창출 -Ex)에미레이트 항공A380기종 -대한항공도 동일기종 사용하나, 기내 샤워스파, 기내 라운지 기능은 X▼ 기내 샤워실020301수익구조 개선방안 전략적제휴노선제휴포괄적 마케팅제휴Ex)제휴팀 단위 프로모션지분제휴기타-아시아나와 KTX의 제휴LCC 합작법인 설립대형항공사와 대비했을 때 높은 수익성한국마케팅을 내세운 해외 LCC의 한국진입해외를 거점으로 하는 합작법인 설립 가능성-에어아시아의 한국 합작법인 설립준비020301토론7. 대한항공 향후전략제안020301LCC항공사와의 전략적 제휴미주라는 지역 특성상 비행기가 효율적단거리 비행시 대다수의 소비자가 저가항공사 선호미주 LCC항공사 규제 제한 풀리며 미국 내 취항지 증가M/S 6위 항공사 JetBlue와의 연계 통해 카리브해 확보02030
2016년 5월 25일 수요일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경영전략과 전략적제휴 사례분석및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안 PPT Up - 목차검색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3222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경영전략과 전략적제휴 사례분석및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안 PPT Up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경영전략과 전략적제휴 사례분석및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안 PPT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경영전략과 전략적제휴 사례분석및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안 PPT1. 전략적 제휴의 개념2. 대한항공 기업소개3. 대한항공 기업상황분석(1) 대한항공 5 Forces model 분석(2) 대한항공 Value Chain (가치사슬)분석4. 항공사의 전략적제휴에 대해5. 대한항공의 전략적제휴 사례6. 수익구조 개선방안7. 대한항공 향후전략제안CONTENTS1. 전략적 제휴의 개념전략적 제휴란위험감소, 경쟁우위의 보완확보 등의 이점을 지님01기업 간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다른 기업에 대해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경영전략일과성의 수출이나 100% 해외직접투자 방식을 제외한 모든 기업 간의 협력형태FDI나 라이센싱과 같은 정형화된 계약방식을 제외한 기업 간 협력2. 대한항공 기업소개0203011969년 창립우리나라 최초의 민간 항공사2000년 국제항공동맹 Sky Team 창립멤버항공기 보유 수, 노선 개수 국내 1위국내 항공시장점유율 1위의 독보적인 기업대한항공 소개020301Sky Team 과 제휴로 국제적 노선망 다수 보유대한항공 취항지매출의 60% 이상이 여객운송에서 발생020301주요 사업14%26%60%여객운송화물운송기타86%항공운송이 차지항공우주사업기내식호텔리무진 사업3. 대한항공 기업상황분석0201대한항공 5 Forces model위협 높음위협 보통위협 낮음대체적으로 위협 높은 편0201대한항공 Value Chain획득활동: 차세대 항공기 구입/ 노선개척인적자원관리: 경력개발, 멘토링,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기술개발: 항공기 구조물 개발기업하부구조: 제휴그룹(Skyteam)차세대 항공기 도입 Zero Base 비용절감 대책항공권 판매 채널의 확충인터넷 발권감성마케팅엑설런트 보딩패스마일리지 통합기내식차별화한가족서비스여객운송화물운송투입운영유통마케팅서비스4. 항공사의 전략적제휴에 대해0201최근 항공산업에 있어 비용절감과 노선망확대라는 목표 동시달성 위해서 제휴 필수기술의 상호교환 및 학습비용절감노선망 확대연계수요 제공서비스 향상예약시스템의 경쟁적 우위확보국제법규에 의한 강제적 상무협정 항공산업에서 제휴를 하는 이유산업의 경쟁 심화되면서, 차별성 위한 서비스 경쟁 치열장기적인 비교우위를 위한 기술개발 필요성 ↑0201제휴의 형태단기제휴장기제휴 노선제휴공동운항공동운임 좌석할당협정 포괄적 마케팅 제휴- 공동마케팅 지분제휴자본의 상호교환투자기술 교환 M&A긴밀성, 유대성운영 및 재무능력 유리기업 이미지 제고5. 대한항공의 전략적제휴 사례0203012000년 출범한 항공동맹체현재 20개국이 참여하는 세계적 규모매일 178개국 1024개의 도시로 비행편 운항세계 2위 규모회원사간 정보교류 및 공동전략 수립Sky Team이란노선제휴020301항공사 노선 확충 효과 - 많은 노선과 취항지 확보대한항공이 제휴로 얻은 이익비용 절감 -인건비 절감 - 공동 유류구매서비스 경쟁우위 - 우선 체크인, 우선 탑승 등 편의 제공 -제휴 항공사간 마일리지 적립020301지분제휴에 대해 적극적이지 못함 - 기술제휴 전무 - 지분제휴 회사의 다양화 - 지분제휴 회사와의 공동상품, 지속적 마케팅 필요대한항공 제휴의 한계노선제휴 수익의 한계 - 각 대륙별 주요도시에 대부분 취항함마케팅제휴나 지분제휴 및 기술제휴 등의 전략적 제휴가 활발히 이루어져야 함.6. 수익구조 개선방안020301020301수익구조 개선방안 전세항공사 전세항공의 형태-특별이벤트를 위한 임시 전세-여행사, 여행알선업자 등에 의한 연속적 전세항공 전세항공 대부분은 여행알선업자들이 항공기 전체 임대하여 호텔숙식 까지 포함하는 inclusive 형태비용측면에서 우위프리미엄 서비스제공 First Class의 서비스 향상을 통한 수익창출 -Ex)에미레이트 항공A380기종 -대한항공도 동일기종 사용하나, 기내 샤워스파, 기내 라운지 기능은 X▼ 기내 샤워실020301수익구조 개선방안 전략적제휴노선제휴포괄적 마케팅제휴Ex)제휴팀 단위 프로모션지분제휴기타-아시아나와 KTX의 제휴LCC 합작법인 설립대형항공사와 대비했을 때 높은 수익성한국마케팅을 내세운 해외 LCC의 한국진입해외를 거점으로 하는 합작법인 설립 가능성-에어아시아의 한국 합작법인 설립준비020301토론7. 대한항공 향후전략제안020301LCC항공사와의 전략적 제휴미주라는 지역 특성상 비행기가 효율적단거리 비행시 대다수의 소비자가 저가항공사 선호미주 LCC항공사 규제 제한 풀리며 미국 내 취항지 증가M/S 6위 항공사 JetBlue와의 연계 통해 카리브해 확보0203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자료 (압축파일).zip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경영전략과 전략적제휴 사례분석및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안 PPT Up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경영전략과 전략적제휴 사례분석및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안 PPT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경영전략과 전략적제휴 사례분석및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안 PPT1. 전략적 제휴의 개념2. 대한항공 기업소개3. 대한항공 기업상황분석(1) 대한항공 5 Forces model 분석(2) 대한항공 Value Chain (가치사슬)분석4. 항공사의 전략적제휴에 대해5. 대한항공의 전략적제휴 사례6. 수익구조 개선방안7. 대한항공 향후전략제안CONTENTS1. 전략적 제휴의 개념전략적 제휴란위험감소, 경쟁우위의 보완확보 등의 이점을 지님01기업 간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다른 기업에 대해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경영전략일과성의 수출이나 100% 해외직접투자 방식을 제외한 모든 기업 간의 협력형태FDI나 라이센싱과 같은 정형화된 계약방식을 제외한 기업 간 협력2. 대한항공 기업소개0203011969년 창립우리나라 최초의 민간 항공사2000년 국제항공동맹 Sky Team 창립멤버항공기 보유 수, 노선 개수 국내 1위국내 항공시장점유율 1위의 독보적인 기업대한항공 소개020301Sky Team 과 제휴로 국제적 노선망 다수 보유대한항공 취항지매출의 60% 이상이 여객운송에서 발생020301주요 사업14%26%60%여객운송화물운송기타86%항공운송이 차지항공우주사업기내식호텔리무진 사업3. 대한항공 기업상황분석0201대한항공 5 Forces model위협 높음위협 보통위협 낮음대체적으로 위협 높은 편0201대한항공 Value Chain획득활동: 차세대 항공기 구입/ 노선개척인적자원관리: 경력개발, 멘토링,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기술개발: 항공기 구조물 개발기업하부구조: 제휴그룹(Skyteam)차세대 항공기 도입 Zero Base 비용절감 대책항공권 판매 채널의 확충인터넷 발권감성마케팅엑설런트 보딩패스마일리지 통합기내식차별화한가족서비스여객운송화물운송투입운영유통마케팅서비스4. 항공사의 전략적제휴에 대해0201최근 항공산업에 있어 비용절감과 노선망확대라는 목표 동시달성 위해서 제휴 필수기술의 상호교환 및 학습비용절감노선망 확대연계수요 제공서비스 향상예약시스템의 경쟁적 우위확보국제법규에 의한 강제적 상무협정 항공산업에서 제휴를 하는 이유산업의 경쟁 심화되면서, 차별성 위한 서비스 경쟁 치열장기적인 비교우위를 위한 기술개발 필요성 ↑0201제휴의 형태단기제휴장기제휴 노선제휴공동운항공동운임 좌석할당협정 포괄적 마케팅 제휴- 공동마케팅 지분제휴자본의 상호교환투자기술 교환 M&A긴밀성, 유대성운영 및 재무능력 유리기업 이미지 제고5. 대한항공의 전략적제휴 사례0203012000년 출범한 항공동맹체현재 20개국이 참여하는 세계적 규모매일 178개국 1024개의 도시로 비행편 운항세계 2위 규모회원사간 정보교류 및 공동전략 수립Sky Team이란노선제휴020301항공사 노선 확충 효과 - 많은 노선과 취항지 확보대한항공이 제휴로 얻은 이익비용 절감 -인건비 절감 - 공동 유류구매서비스 경쟁우위 - 우선 체크인, 우선 탑승 등 편의 제공 -제휴 항공사간 마일리지 적립020301지분제휴에 대해 적극적이지 못함 - 기술제휴 전무 - 지분제휴 회사의 다양화 - 지분제휴 회사와의 공동상품, 지속적 마케팅 필요대한항공 제휴의 한계노선제휴 수익의 한계 - 각 대륙별 주요도시에 대부분 취항함마케팅제휴나 지분제휴 및 기술제휴 등의 전략적 제휴가 활발히 이루어져야 함.6. 수익구조 개선방안020301020301수익구조 개선방안 전세항공사 전세항공의 형태-특별이벤트를 위한 임시 전세-여행사, 여행알선업자 등에 의한 연속적 전세항공 전세항공 대부분은 여행알선업자들이 항공기 전체 임대하여 호텔숙식 까지 포함하는 inclusive 형태비용측면에서 우위프리미엄 서비스제공 First Class의 서비스 향상을 통한 수익창출 -Ex)에미레이트 항공A380기종 -대한항공도 동일기종 사용하나, 기내 샤워스파, 기내 라운지 기능은 X▼ 기내 샤워실020301수익구조 개선방안 전략적제휴노선제휴포괄적 마케팅제휴Ex)제휴팀 단위 프로모션지분제휴기타-아시아나와 KTX의 제휴LCC 합작법인 설립대형항공사와 대비했을 때 높은 수익성한국마케팅을 내세운 해외 LCC의 한국진입해외를 거점으로 하는 합작법인 설립 가능성-에어아시아의 한국 합작법인 설립준비020301토론7. 대한항공 향후전략제안020301LCC항공사와의 전략적 제휴미주라는 지역 특성상 비행기가 효율적단거리 비행시 대다수의 소비자가 저가항공사 선호미주 LCC항공사 규제 제한 풀리며 미국 내 취항지 증가M/S 6위 항공사 JetBlue와의 연계 통해 카리브해 확보02030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가장 많이 본 글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478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다운 자료 (압축파일).zip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0 졸업식 답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90609 Operations Managemen.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574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SWOT,마케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Report 자료 (압축파일).zip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3242 JW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메리어트호텔 향후전략제안 Down 자료 (압축...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98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 솔루션 자료 (압축파일).z...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802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다운로드 자료 (압축파일).zip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서양사 도...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06 카피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2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70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략연구및 제주항공의 향후전략연구 다운 자료 (압축파일).zip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