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빙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설빙 마케팅사례와 중국진출전략연구& 설빙 미래전략제안과 전망분석 보고서 설빙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설빙 마케팅사례와 중국진출전략연구& 설빙 미래전략제안과 전망분석설빙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설빙 마케팅사례와 중국진출전략연구& 설빙 미래전략제안과 전망분석"설빙"성공사례 연구`목차`1. 설빙 기업소개(1) 설빙 브랜드개요(2) 요약2. 빙수시장 상황분석3. 설빙 기업환경분석(1) 기업내부환경분석(2) 기업외부환경분석4. 설빙 경영전략 요약5. 설빙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설빙의 마케팅타겟과 전략방안7. 설빙의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8. 설빙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1) 후광효과전략(2) 태도변화전략(3) 감정적 관여도전략(4) 유사성효과전략(5) Von restorff 전략(6) 레트로마케팅 전략9. 설빙 중국진출 마케팅사례(1)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2) 마케팅 시사점10. 설빙 미래전략 제안11. 설빙 향후전망1. 설빙 기업소개(1) 설빙 브랜드개요부산 남포동에서 '설빙'을 처음으로 ..."설빙"성공사례 연구`목차`1. 설빙 기업소개(1) 설빙 브랜드개요(2) 요약2. 빙수시장 상황분석3. 설빙 기업환경분석(1) 기업내부환경분석(2) 기업외부환경분석4. 설빙 경영전략 요약5. 설빙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설빙의 마케팅타겟과 전략방안7. 설빙의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8. 설빙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1) 후광효과전략(2) 태도변화전략(3) 감정적 관여도전략(4) 유사성효과전략(5) Von restorff 전략(6) 레트로마케팅 전략9. 설빙 중국진출 마케팅사례(1)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2) 마케팅 시사점10. 설빙 미래전략 제안11. 설빙 향후전망1. 설빙 기업소개(1) 설빙 브랜드개요부산 남포동에서 '설빙'을 처음으로 창업한 정선희씨는 '설빙'을 오픈하기 전에 운영했던 떡 카페 '시루'에서 사이드 메뉴로 빙수를 판매했다. 떡 카페 '시루'는 초콜릿이나 치즈 같은 친숙한 재료로 떡을 만들어 젊은 층의 입맛을 공략했지만 초기 매출이 신통치 않았다. 빙수는 빙수 전문점 뿐 아니라 다양한 업종에서 손쉽게 판매하고 있는 '국민간식'이다. 최근 '설빙'을 모방한 빙수전문점이 우후죽순 생기고 있다는 기사가 많지만 설빙이 등장하기 전에도 이미 빙수시장은 포화상태였다.대표적인 예로 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밀탑', 365일 빙수 접근 가능 시대를 개막한 '아이스베리', 요구르트를 중심으로 빙수에 접근한 '레드망고', 여심을 사로잡은 '캔모아' 등 이름만 대면 알만한 빙수전문점이 수두룩했으며 그 외에 빙수를 취급하는 커피전문점, 빵집, 분식점까지 합한다면 빙수시장은 그야말로 레드오션 계의 조상이었다.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 대세는 '퓨전'이다. 정선희가 개발한 인절미 빙수 역시 모양새는 그냥 팥빙수다. 하지만 속 내용이 다르다. 먼저 물 대신 우유를 얼린 후 기계에 갈아 눈꽃처럼 부드럽게 만들었다. 그리고 눈꽃 얼음 위에 고소한 콩가루와 인절미 떡을 올려 맛을 냈다. 우유콩가루인절미의 삼요소가 만들어내는 빙수는 시원하고, 고소하고, 달콤하고, 뱃속까지 든든하다. 먹다 보면 물과 얼음만 남게 되는 기존의 빙수와 달리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빙수를 만들기 위해 직접 우유를 얼려 빙삭기로 갈아 빙수를 만들기도 했다. 주문량이 늘면서 현재는 독자 기술을 보유한 제빙기 업체와 계약을 체결, 단독으로 기계를 공급받고 있다. 인절미 빙수와 양대 산맥을 이루는 설빙의 또 다른 메뉴는 인절미 토스트다. 인절미 토스트는 빵 사이에 치즈 대신 인절미를 얇게 썰어 넣었고, 토스트 위에는 인절미 가루와 연유, 견과류를 뿌려 맛을 냈다. 이는 젊은 층 뿐만 아니라 노인층의 입맛을 사로잡은 '퓨전'의 좋은 예다. 고구마 케익 설빙과 고구마치즈토스트도 인기다. 고구마 케익 설빙은 국내산 고구마를 주재료로 삼아 폭신한 카스텔라, 부드러운 치즈케이크를 더한 빙수다. 날씨가 쌀쌀해지면 빙수메뉴 판매율이 떨어지는 것이 보통이지만, 고구마 케익 설빙의 경우 폭신폭신한 카스텔라와 따뜻한 느낌을 주는 군고구마가 올라가 있어 가을, 겨울에도 즐길 수 있다.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는 메뉴로 주목 받고 있다.이처럼 설빙은 빙수에는 팥이 들어가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깼고, 인절미를 빙수의 고명으로 얹어 호기심을 자극했다. 전통 음식에 빙수를 접목한 새롭지만 새롭지 않은 '퓨전 빙수'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그 튀는 아이디어로 시장을 개척했다.(2) 요약2013년 4월 부산 남포동에 첫 매장우리 전통 디저트를 고급화기존 빙수와 차별화 전략얼음 대신 우유를 얼려 갈아 넣은 눈꽃빙수팥 대신 콩가루를 올린 메뉴끊임없는 성장 중인 설빙국내 매장은 이미 400호점 돌파!일본, 미국 등 해외 진출 계획2. 빙수시장 상황분석1) 국내 디저트 시장의 규모와 함께 빙수 시장의 규모가 커가고 있다.국내 디저트 시장 규모는 업계 추산 약 3천억 원 수준으로, 최근 외식업계는 올해 빙수 시장의 매출이 최소 1,5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 (중략) 커져가는 시장 규모 만큼이나 앞으로의 빙수 업계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2) 뿐만 아니라 한국식 디저트의 열풍이 설빙에서 시작되어 후발 주자들이 점점 더 생겨나고 있는 추세다.한국의 전통에 이국적 요소를 접목한 `퓨전 디저트 카페`는 전통미와 세련미가 가득한 코리안 디저트 카페다. 이곳은 우리나라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창의적이고 대중적인 건강 디저트와 음료를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중략) 성장 가능성이 높지만 가장 큰 리스크는 유사한 경쟁자들의 출현이다. ☞ 빙수 시장의 매출이 1500억원을 돌파하고 있는 상황인데 설빙은 그 가운데서 절반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 업계 경쟁력이 높은 만큼 다양한 빙수 가게들이 우열을 다투고 있는 레드 오션 상태.3. 설빙 기업환경분석(1) 기업내부환경분석설빙은 가맹점의 상권보호를 위해 상권별로 영업권역을 보호하고 있으며, 사업팀의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 점포위치를 선정하고 있다. 사업팀 외에도 영업 지원팀 등 세부적인 팀제로 기업을 운영하면서 프랜차이즈의 체계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설빙은 식자재의 신선도를 위해 자체 물류 시스템을 이용하여 식자재를 운송하고 있으며, 모든 체인점에서 본점과 같은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도록 교육과 조리의 메뉴얼화를 통해 체계적이고 시스템화 된 4주가량의 교육을 필수적으로 이수시키고 있다. 또한 사후에도 계획된 일정에 맞게 슈퍼바이저를 투입하면서 가맹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도 이루어지고 있다.이후, 설빙은 계속적으로 메뉴개발을 시도하면서 다양한 한식 디저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1년 만에 한국 디저트의 세계화를 위한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2) 기업외부환경분석과거, 빙수는
2016년 5월 25일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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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빙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설빙 마케팅사례와 중국진출전략연구& 설빙 미래전략제안과 전망분석 보고서 설빙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설빙 마케팅사례와 중국진출전략연구& 설빙 미래전략제안과 전망분석설빙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설빙 마케팅사례와 중국진출전략연구& 설빙 미래전략제안과 전망분석"설빙"성공사례 연구`목차`1. 설빙 기업소개(1) 설빙 브랜드개요(2) 요약2. 빙수시장 상황분석3. 설빙 기업환경분석(1) 기업내부환경분석(2) 기업외부환경분석4. 설빙 경영전략 요약5. 설빙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설빙의 마케팅타겟과 전략방안7. 설빙의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8. 설빙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1) 후광효과전략(2) 태도변화전략(3) 감정적 관여도전략(4) 유사성효과전략(5) Von restorff 전략(6) 레트로마케팅 전략9. 설빙 중국진출 마케팅사례(1)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2) 마케팅 시사점10. 설빙 미래전략 제안11. 설빙 향후전망1. 설빙 기업소개(1) 설빙 브랜드개요부산 남포동에서 '설빙'을 처음으로 ..."설빙"성공사례 연구`목차`1. 설빙 기업소개(1) 설빙 브랜드개요(2) 요약2. 빙수시장 상황분석3. 설빙 기업환경분석(1) 기업내부환경분석(2) 기업외부환경분석4. 설빙 경영전략 요약5. 설빙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설빙의 마케팅타겟과 전략방안7. 설빙의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8. 설빙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1) 후광효과전략(2) 태도변화전략(3) 감정적 관여도전략(4) 유사성효과전략(5) Von restorff 전략(6) 레트로마케팅 전략9. 설빙 중국진출 마케팅사례(1)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2) 마케팅 시사점10. 설빙 미래전략 제안11. 설빙 향후전망1. 설빙 기업소개(1) 설빙 브랜드개요부산 남포동에서 '설빙'을 처음으로 창업한 정선희씨는 '설빙'을 오픈하기 전에 운영했던 떡 카페 '시루'에서 사이드 메뉴로 빙수를 판매했다. 떡 카페 '시루'는 초콜릿이나 치즈 같은 친숙한 재료로 떡을 만들어 젊은 층의 입맛을 공략했지만 초기 매출이 신통치 않았다. 빙수는 빙수 전문점 뿐 아니라 다양한 업종에서 손쉽게 판매하고 있는 '국민간식'이다. 최근 '설빙'을 모방한 빙수전문점이 우후죽순 생기고 있다는 기사가 많지만 설빙이 등장하기 전에도 이미 빙수시장은 포화상태였다.대표적인 예로 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밀탑', 365일 빙수 접근 가능 시대를 개막한 '아이스베리', 요구르트를 중심으로 빙수에 접근한 '레드망고', 여심을 사로잡은 '캔모아' 등 이름만 대면 알만한 빙수전문점이 수두룩했으며 그 외에 빙수를 취급하는 커피전문점, 빵집, 분식점까지 합한다면 빙수시장은 그야말로 레드오션 계의 조상이었다.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 대세는 '퓨전'이다. 정선희가 개발한 인절미 빙수 역시 모양새는 그냥 팥빙수다. 하지만 속 내용이 다르다. 먼저 물 대신 우유를 얼린 후 기계에 갈아 눈꽃처럼 부드럽게 만들었다. 그리고 눈꽃 얼음 위에 고소한 콩가루와 인절미 떡을 올려 맛을 냈다. 우유콩가루인절미의 삼요소가 만들어내는 빙수는 시원하고, 고소하고, 달콤하고, 뱃속까지 든든하다. 먹다 보면 물과 얼음만 남게 되는 기존의 빙수와 달리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빙수를 만들기 위해 직접 우유를 얼려 빙삭기로 갈아 빙수를 만들기도 했다. 주문량이 늘면서 현재는 독자 기술을 보유한 제빙기 업체와 계약을 체결, 단독으로 기계를 공급받고 있다. 인절미 빙수와 양대 산맥을 이루는 설빙의 또 다른 메뉴는 인절미 토스트다. 인절미 토스트는 빵 사이에 치즈 대신 인절미를 얇게 썰어 넣었고, 토스트 위에는 인절미 가루와 연유, 견과류를 뿌려 맛을 냈다. 이는 젊은 층 뿐만 아니라 노인층의 입맛을 사로잡은 '퓨전'의 좋은 예다. 고구마 케익 설빙과 고구마치즈토스트도 인기다. 고구마 케익 설빙은 국내산 고구마를 주재료로 삼아 폭신한 카스텔라, 부드러운 치즈케이크를 더한 빙수다. 날씨가 쌀쌀해지면 빙수메뉴 판매율이 떨어지는 것이 보통이지만, 고구마 케익 설빙의 경우 폭신폭신한 카스텔라와 따뜻한 느낌을 주는 군고구마가 올라가 있어 가을, 겨울에도 즐길 수 있다.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는 메뉴로 주목 받고 있다.이처럼 설빙은 빙수에는 팥이 들어가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깼고, 인절미를 빙수의 고명으로 얹어 호기심을 자극했다. 전통 음식에 빙수를 접목한 새롭지만 새롭지 않은 '퓨전 빙수'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그 튀는 아이디어로 시장을 개척했다.(2) 요약2013년 4월 부산 남포동에 첫 매장우리 전통 디저트를 고급화기존 빙수와 차별화 전략얼음 대신 우유를 얼려 갈아 넣은 눈꽃빙수팥 대신 콩가루를 올린 메뉴끊임없는 성장 중인 설빙국내 매장은 이미 400호점 돌파!일본, 미국 등 해외 진출 계획2. 빙수시장 상황분석1) 국내 디저트 시장의 규모와 함께 빙수 시장의 규모가 커가고 있다.국내 디저트 시장 규모는 업계 추산 약 3천억 원 수준으로, 최근 외식업계는 올해 빙수 시장의 매출이 최소 1,5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 (중략) 커져가는 시장 규모 만큼이나 앞으로의 빙수 업계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2) 뿐만 아니라 한국식 디저트의 열풍이 설빙에서 시작되어 후발 주자들이 점점 더 생겨나고 있는 추세다.한국의 전통에 이국적 요소를 접목한 `퓨전 디저트 카페`는 전통미와 세련미가 가득한 코리안 디저트 카페다. 이곳은 우리나라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창의적이고 대중적인 건강 디저트와 음료를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중략) 성장 가능성이 높지만 가장 큰 리스크는 유사한 경쟁자들의 출현이다. ☞ 빙수 시장의 매출이 1500억원을 돌파하고 있는 상황인데 설빙은 그 가운데서 절반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 업계 경쟁력이 높은 만큼 다양한 빙수 가게들이 우열을 다투고 있는 레드 오션 상태.3. 설빙 기업환경분석(1) 기업내부환경분석설빙은 가맹점의 상권보호를 위해 상권별로 영업권역을 보호하고 있으며, 사업팀의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 점포위치를 선정하고 있다. 사업팀 외에도 영업 지원팀 등 세부적인 팀제로 기업을 운영하면서 프랜차이즈의 체계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설빙은 식자재의 신선도를 위해 자체 물류 시스템을 이용하여 식자재를 운송하고 있으며, 모든 체인점에서 본점과 같은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도록 교육과 조리의 메뉴얼화를 통해 체계적이고 시스템화 된 4주가량의 교육을 필수적으로 이수시키고 있다. 또한 사후에도 계획된 일정에 맞게 슈퍼바이저를 투입하면서 가맹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도 이루어지고 있다.이후, 설빙은 계속적으로 메뉴개발을 시도하면서 다양한 한식 디저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1년 만에 한국 디저트의 세계화를 위한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2) 기업외부환경분석과거, 빙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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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빙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설빙 마케팅사례와 중국진출전략연구& 설빙 미래전략제안과 전망분석 보고서 설빙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설빙 마케팅사례와 중국진출전략연구& 설빙 미래전략제안과 전망분석설빙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설빙 마케팅사례와 중국진출전략연구& 설빙 미래전략제안과 전망분석"설빙"성공사례 연구`목차`1. 설빙 기업소개(1) 설빙 브랜드개요(2) 요약2. 빙수시장 상황분석3. 설빙 기업환경분석(1) 기업내부환경분석(2) 기업외부환경분석4. 설빙 경영전략 요약5. 설빙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설빙의 마케팅타겟과 전략방안7. 설빙의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8. 설빙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1) 후광효과전략(2) 태도변화전략(3) 감정적 관여도전략(4) 유사성효과전략(5) Von restorff 전략(6) 레트로마케팅 전략9. 설빙 중국진출 마케팅사례(1)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2) 마케팅 시사점10. 설빙 미래전략 제안11. 설빙 향후전망1. 설빙 기업소개(1) 설빙 브랜드개요부산 남포동에서 '설빙'을 처음으로 ..."설빙"성공사례 연구`목차`1. 설빙 기업소개(1) 설빙 브랜드개요(2) 요약2. 빙수시장 상황분석3. 설빙 기업환경분석(1) 기업내부환경분석(2) 기업외부환경분석4. 설빙 경영전략 요약5. 설빙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설빙의 마케팅타겟과 전략방안7. 설빙의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8. 설빙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1) 후광효과전략(2) 태도변화전략(3) 감정적 관여도전략(4) 유사성효과전략(5) Von restorff 전략(6) 레트로마케팅 전략9. 설빙 중국진출 마케팅사례(1)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2) 마케팅 시사점10. 설빙 미래전략 제안11. 설빙 향후전망1. 설빙 기업소개(1) 설빙 브랜드개요부산 남포동에서 '설빙'을 처음으로 창업한 정선희씨는 '설빙'을 오픈하기 전에 운영했던 떡 카페 '시루'에서 사이드 메뉴로 빙수를 판매했다. 떡 카페 '시루'는 초콜릿이나 치즈 같은 친숙한 재료로 떡을 만들어 젊은 층의 입맛을 공략했지만 초기 매출이 신통치 않았다. 빙수는 빙수 전문점 뿐 아니라 다양한 업종에서 손쉽게 판매하고 있는 '국민간식'이다. 최근 '설빙'을 모방한 빙수전문점이 우후죽순 생기고 있다는 기사가 많지만 설빙이 등장하기 전에도 이미 빙수시장은 포화상태였다.대표적인 예로 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밀탑', 365일 빙수 접근 가능 시대를 개막한 '아이스베리', 요구르트를 중심으로 빙수에 접근한 '레드망고', 여심을 사로잡은 '캔모아' 등 이름만 대면 알만한 빙수전문점이 수두룩했으며 그 외에 빙수를 취급하는 커피전문점, 빵집, 분식점까지 합한다면 빙수시장은 그야말로 레드오션 계의 조상이었다.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 대세는 '퓨전'이다. 정선희가 개발한 인절미 빙수 역시 모양새는 그냥 팥빙수다. 하지만 속 내용이 다르다. 먼저 물 대신 우유를 얼린 후 기계에 갈아 눈꽃처럼 부드럽게 만들었다. 그리고 눈꽃 얼음 위에 고소한 콩가루와 인절미 떡을 올려 맛을 냈다. 우유콩가루인절미의 삼요소가 만들어내는 빙수는 시원하고, 고소하고, 달콤하고, 뱃속까지 든든하다. 먹다 보면 물과 얼음만 남게 되는 기존의 빙수와 달리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빙수를 만들기 위해 직접 우유를 얼려 빙삭기로 갈아 빙수를 만들기도 했다. 주문량이 늘면서 현재는 독자 기술을 보유한 제빙기 업체와 계약을 체결, 단독으로 기계를 공급받고 있다. 인절미 빙수와 양대 산맥을 이루는 설빙의 또 다른 메뉴는 인절미 토스트다. 인절미 토스트는 빵 사이에 치즈 대신 인절미를 얇게 썰어 넣었고, 토스트 위에는 인절미 가루와 연유, 견과류를 뿌려 맛을 냈다. 이는 젊은 층 뿐만 아니라 노인층의 입맛을 사로잡은 '퓨전'의 좋은 예다. 고구마 케익 설빙과 고구마치즈토스트도 인기다. 고구마 케익 설빙은 국내산 고구마를 주재료로 삼아 폭신한 카스텔라, 부드러운 치즈케이크를 더한 빙수다. 날씨가 쌀쌀해지면 빙수메뉴 판매율이 떨어지는 것이 보통이지만, 고구마 케익 설빙의 경우 폭신폭신한 카스텔라와 따뜻한 느낌을 주는 군고구마가 올라가 있어 가을, 겨울에도 즐길 수 있다.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는 메뉴로 주목 받고 있다.이처럼 설빙은 빙수에는 팥이 들어가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깼고, 인절미를 빙수의 고명으로 얹어 호기심을 자극했다. 전통 음식에 빙수를 접목한 새롭지만 새롭지 않은 '퓨전 빙수'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그 튀는 아이디어로 시장을 개척했다.(2) 요약2013년 4월 부산 남포동에 첫 매장우리 전통 디저트를 고급화기존 빙수와 차별화 전략얼음 대신 우유를 얼려 갈아 넣은 눈꽃빙수팥 대신 콩가루를 올린 메뉴끊임없는 성장 중인 설빙국내 매장은 이미 400호점 돌파!일본, 미국 등 해외 진출 계획2. 빙수시장 상황분석1) 국내 디저트 시장의 규모와 함께 빙수 시장의 규모가 커가고 있다.국내 디저트 시장 규모는 업계 추산 약 3천억 원 수준으로, 최근 외식업계는 올해 빙수 시장의 매출이 최소 1,5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 (중략) 커져가는 시장 규모 만큼이나 앞으로의 빙수 업계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2) 뿐만 아니라 한국식 디저트의 열풍이 설빙에서 시작되어 후발 주자들이 점점 더 생겨나고 있는 추세다.한국의 전통에 이국적 요소를 접목한 `퓨전 디저트 카페`는 전통미와 세련미가 가득한 코리안 디저트 카페다. 이곳은 우리나라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창의적이고 대중적인 건강 디저트와 음료를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중략) 성장 가능성이 높지만 가장 큰 리스크는 유사한 경쟁자들의 출현이다. ☞ 빙수 시장의 매출이 1500억원을 돌파하고 있는 상황인데 설빙은 그 가운데서 절반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 업계 경쟁력이 높은 만큼 다양한 빙수 가게들이 우열을 다투고 있는 레드 오션 상태.3. 설빙 기업환경분석(1) 기업내부환경분석설빙은 가맹점의 상권보호를 위해 상권별로 영업권역을 보호하고 있으며, 사업팀의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 점포위치를 선정하고 있다. 사업팀 외에도 영업 지원팀 등 세부적인 팀제로 기업을 운영하면서 프랜차이즈의 체계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설빙은 식자재의 신선도를 위해 자체 물류 시스템을 이용하여 식자재를 운송하고 있으며, 모든 체인점에서 본점과 같은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도록 교육과 조리의 메뉴얼화를 통해 체계적이고 시스템화 된 4주가량의 교육을 필수적으로 이수시키고 있다. 또한 사후에도 계획된 일정에 맞게 슈퍼바이저를 투입하면서 가맹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도 이루어지고 있다.이후, 설빙은 계속적으로 메뉴개발을 시도하면서 다양한 한식 디저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1년 만에 한국 디저트의 세계화를 위한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2) 기업외부환경분석과거, 빙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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