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이랜드 SPA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MIXXO) 분석및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PPT 등록 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이랜드 SPA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MIXXO) 분석및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PPT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이랜드 SPA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MIXXO) 분석및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PPT1. 이랜드 기업소개(1) 사업현황분석2.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 5 Forces Model 분석(2) 내부환경 분석 - 조직구조와 조직문화 분석- 이랜드 가치사슬 분석- 기업자원과 핵심역량 분석 3. 이랜드 SPA진출 실패사례(1) NC포맨 브랜드소개(2) 현 문제점 분석(3) 새로운전략 제안4. 이랜드 SPA진출 성공사례 (1) MIXXO 브랜드소개(2) MIXXO 핵심전략 (3) MIXXO SWOT분석(4) 새로운 경쟁시장 분석 5. 새로운 전략제안(1) 브랜드 컨셉의 변화(2) 마케팅 4P전략제안 (3) R&D 전략CONTENTS1. 이랜드 기업소개1.1 사업현황1. 기업소개 1경영이념11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하고 그 이익을 내는 과정이 정직해야 한다2소속되어 있는 직원의 생계와 투자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이익을 내야 한다3직장은 인생의 학교이어야 한다4소비자를 위해 운영되어야 한다4대 경영이념은 바름(정직), 나눔, 자람, 섬김을 의미 핵심이념 , 정직 1. 기업소개 11.2 사업현황사업현황브랜드 포트폴리오SPA 브랜드 강화전략과 기존 브랜드의 구조조정에 따라 캐주얼과 아동복 위주로 약 500여 곳의 대리점 및 직영점을 철수대형매장을 이용한 저가품목의 대량판매 전략에 따른 유통채널의 변화 예상1.1 사업현황1. 기업소개 11.2 사업현황사업현황재무제표그룹의 외형은 빠르게 성장하였으나, 차입규모는 부담되는 수준까지 확대됨재무안정성 지표의 저하 동반 But 그룹 내 패션 및 유통사업의 안정적인 사업중국 패션사업의 강화로 일정 수준의 재무 완충력은 확보1.1 사업현황1. 기업소개 1카테고리별 현황SPA 브랜드이랜드의 대표 SPA 브랜드인 (스파오) 와 (미쏘) 매출은 점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 1.1 사업현황1. 기업소개 11.3 카테고리별 현황카테고리별 현황SPA 브랜드 여성 의류 브랜드 중 높은 입지 (로엠)작년 4월부터 SPA 브랜드로 전향 (유솔)도 SPA 브랜드로 전환1.1 사업현황1. 기업소개 11.3 카테고리별 현황카테고리별 현황아동복 브랜드아동복은 이랜드의 주요 패션 카테고리 중 하나로 국내 아동복 시장의 30%를 점유1.1 사업현황1. 기업소개 11.3 카테고리별 현황카테고리별 현황기타 브랜드기타 브랜드로 SPA형 아웃도어 (루켄) 남성 SPA (NC포맨)슈즈 SPA (슈펜) 이 있다1.1 사업현황2. 환경분석2.1 외부환경분석 2.1.1 거시환경분석2글로벌 패션 기업의 한국 진출 가속화 글로벌 경제 회복세 지속이랜드의 입장 기회 : 해외로의 적극적 수출 기대 위협: SPA 시장의 심화되는 경쟁력 패션 업계의 수출 증가2.1.1 거시환경분석2여가 소비 감소소득의 양극화 의류소비 패턴의 변화 c교육, 의료, 집세 등 경직성 지출 증가SPA or LUXURY Brand중견 기업들 줄줄이 파산소득 양극화 심화와 경직성 지출 증가울프슨지수 증가 : 중 소득층 감소2.1 외부환경분석 2.1.1 거시환경분석2본격화된 글로벌 SPA 브랜드들의 공세 But SPA 브랜드도 이제 성숙기SPA브랜드,자신만의 경쟁우위 확보 필요국내외 SPA브랜드 대격돌UNIQLO, ZARA, H&M2.1 외부환경분석 2.1.1 거시환경분석2그루밍(Grooming)족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신조어남성 패션 소비층과 소비품목증가' MEN ONLY' 전략 구사 필요이랜드 , 올해 남성 SPA 브랜드 재진출 넓어진 소비층과 품목을 분석해 남성 소비층을 공략! 패션과 미용에 투자를 아끼는 않는 남자들그루밍(Grooming)족2.1 외부환경분석 2.1.2 Porter's 5 Forces Model 2기존 기업간의 경쟁높음,대형 SPA브랜드들의 성황, 낮은 전환비용잠재적 진입자의 위협높음, 진입장벽이 낮고 브랜드 차별화가 어려운 편인 의류산업대체재의 위협낮음, 의류의 생활필수품 대체불가SPA의류의 경우, 기능성 의류 정도구매자의 협상능력높음, 유통업자, 중간상인 등 구매자의 영향력 큰 편소비자의 브랜드전환비용 낮음공급자의 협상능력낮음, 대량생산 유통구조SPA 브랜드, 생산공장 소유 제작부터 생산까지 자체적으로Porter's 5 Forces Model 대체로 낮은 위협 정도2.1 외부환경분석 2.2 내부환경분석 22.2.1 조직구조 & 조직문화 조직구조 수익경영에 맞춰진 조직구조소규모 조직단위 구성 1매트릭스 조직구조Business Unit 단위 통합부서3Senior Officer(부문별 리더와 전문지식인)지식경영시스템 도입 지식경영책임자 (CKO)신설2기업의 지식관련 경영활동의 효과성을 극대화하고
2016년 5월 25일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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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이랜드 SPA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MIXXO) 분석및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PPT 등록 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이랜드 SPA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MIXXO) 분석및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PPT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이랜드 SPA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MIXXO) 분석및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PPT1. 이랜드 기업소개(1) 사업현황분석2.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 5 Forces Model 분석(2) 내부환경 분석 - 조직구조와 조직문화 분석- 이랜드 가치사슬 분석- 기업자원과 핵심역량 분석 3. 이랜드 SPA진출 실패사례(1) NC포맨 브랜드소개(2) 현 문제점 분석(3) 새로운전략 제안4. 이랜드 SPA진출 성공사례 (1) MIXXO 브랜드소개(2) MIXXO 핵심전략 (3) MIXXO SWOT분석(4) 새로운 경쟁시장 분석 5. 새로운 전략제안(1) 브랜드 컨셉의 변화(2) 마케팅 4P전략제안 (3) R&D 전략CONTENTS1. 이랜드 기업소개1.1 사업현황1. 기업소개 1경영이념11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하고 그 이익을 내는 과정이 정직해야 한다2소속되어 있는 직원의 생계와 투자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이익을 내야 한다3직장은 인생의 학교이어야 한다4소비자를 위해 운영되어야 한다4대 경영이념은 바름(정직), 나눔, 자람, 섬김을 의미 핵심이념 , 정직 1. 기업소개 11.2 사업현황사업현황브랜드 포트폴리오SPA 브랜드 강화전략과 기존 브랜드의 구조조정에 따라 캐주얼과 아동복 위주로 약 500여 곳의 대리점 및 직영점을 철수대형매장을 이용한 저가품목의 대량판매 전략에 따른 유통채널의 변화 예상1.1 사업현황1. 기업소개 11.2 사업현황사업현황재무제표그룹의 외형은 빠르게 성장하였으나, 차입규모는 부담되는 수준까지 확대됨재무안정성 지표의 저하 동반 But 그룹 내 패션 및 유통사업의 안정적인 사업중국 패션사업의 강화로 일정 수준의 재무 완충력은 확보1.1 사업현황1. 기업소개 1카테고리별 현황SPA 브랜드이랜드의 대표 SPA 브랜드인 (스파오) 와 (미쏘) 매출은 점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 1.1 사업현황1. 기업소개 11.3 카테고리별 현황카테고리별 현황SPA 브랜드 여성 의류 브랜드 중 높은 입지 (로엠)작년 4월부터 SPA 브랜드로 전향 (유솔)도 SPA 브랜드로 전환1.1 사업현황1. 기업소개 11.3 카테고리별 현황카테고리별 현황아동복 브랜드아동복은 이랜드의 주요 패션 카테고리 중 하나로 국내 아동복 시장의 30%를 점유1.1 사업현황1. 기업소개 11.3 카테고리별 현황카테고리별 현황기타 브랜드기타 브랜드로 SPA형 아웃도어 (루켄) 남성 SPA (NC포맨)슈즈 SPA (슈펜) 이 있다1.1 사업현황2. 환경분석2.1 외부환경분석 2.1.1 거시환경분석2글로벌 패션 기업의 한국 진출 가속화 글로벌 경제 회복세 지속이랜드의 입장 기회 : 해외로의 적극적 수출 기대 위협: SPA 시장의 심화되는 경쟁력 패션 업계의 수출 증가2.1.1 거시환경분석2여가 소비 감소소득의 양극화 의류소비 패턴의 변화 c교육, 의료, 집세 등 경직성 지출 증가SPA or LUXURY Brand중견 기업들 줄줄이 파산소득 양극화 심화와 경직성 지출 증가울프슨지수 증가 : 중 소득층 감소2.1 외부환경분석 2.1.1 거시환경분석2본격화된 글로벌 SPA 브랜드들의 공세 But SPA 브랜드도 이제 성숙기SPA브랜드,자신만의 경쟁우위 확보 필요국내외 SPA브랜드 대격돌UNIQLO, ZARA, H&M2.1 외부환경분석 2.1.1 거시환경분석2그루밍(Grooming)족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신조어남성 패션 소비층과 소비품목증가' MEN ONLY' 전략 구사 필요이랜드 , 올해 남성 SPA 브랜드 재진출 넓어진 소비층과 품목을 분석해 남성 소비층을 공략! 패션과 미용에 투자를 아끼는 않는 남자들그루밍(Grooming)족2.1 외부환경분석 2.1.2 Porter's 5 Forces Model 2기존 기업간의 경쟁높음,대형 SPA브랜드들의 성황, 낮은 전환비용잠재적 진입자의 위협높음, 진입장벽이 낮고 브랜드 차별화가 어려운 편인 의류산업대체재의 위협낮음, 의류의 생활필수품 대체불가SPA의류의 경우, 기능성 의류 정도구매자의 협상능력높음, 유통업자, 중간상인 등 구매자의 영향력 큰 편소비자의 브랜드전환비용 낮음공급자의 협상능력낮음, 대량생산 유통구조SPA 브랜드, 생산공장 소유 제작부터 생산까지 자체적으로Porter's 5 Forces Model 대체로 낮은 위협 정도2.1 외부환경분석 2.2 내부환경분석 22.2.1 조직구조 & 조직문화 조직구조 수익경영에 맞춰진 조직구조소규모 조직단위 구성 1매트릭스 조직구조Business Unit 단위 통합부서3Senior Officer(부문별 리더와 전문지식인)지식경영시스템 도입 지식경영책임자 (CKO)신설2기업의 지식관련 경영활동의 효과성을 극대화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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