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마케팅전략 수립안 PPT 다운로드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과 삼천리 마케팅전략 수립및 실행방안제안및 향후기대효과 등록 삼천리자전거 마케팅전략 수립안 PPT 다운로드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과 삼천리 마케팅전략 수립및 실행방안제안및 향후기대효과[삼천리자전거 마케팅전략 수립안 PPT]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과 삼천리 마케팅전략 수립및 실행방안제안및 향후기대효과CONTENTS1. 삼천리자전거 기업소개(1) 삼천리자전거 기업개요(2) 주요사업소개(3) 기업선정배경2. 삼천리자전거 기업환경분석(1) 일반환경분석(2) 기회와 위협 상황분석(3) 5 Forces Model 분석3. 삼천리자전거 기업내부분석(1) 삼천리자전거 가치사슬분석(2) 삼천리자전거 기업핵심역량4. 삼천리자전거 마케팅전략 수립(1) 마케팅 전략 선정(2) 전략에 따른 기업분석(2) 사업부 전략 수립5. 삼천리자전거 마케팅전략 실행방안(1) 다양한 제품 라인개발(2) 여성타겟 마케팅전략6. 향후기대효과1. 삼천리자전거 기업소개01기업소개삼천리자전거 기업개요각종 자전거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9년 03월 29일 설립2000년대 종합, 레저 스포츠의 선두 주자로 발전하겠다는 기업의 장기 경영 전략을 통해 국내 자전거 시장 점유율 1위 선점다른 일탈을 꿈꾸는 젊은이들의 미래를 창조해 가는 모습을 닮은 자전거 브랜드01기업소개주요사업소개역동적인 산악 스포츠의 감동과 도시적인 감수성이 어우러진 자전거 브랜드레져(Leisure)와 스포츠(sports)의 합성어로서 활동감, 젊음 등을 상징하는 삼천리자전거의 미래 이미지를 표현하는 브랜드스피드를 즐기는 젊은 층을 위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여우사냥개 폭스하운드의 빠르고 강인한 이미지를 차용한 21세기형 자전거 브랜드일반 자전거(산악용, 접이용, 씨티용, 아동용, 경기용, 하이브리드, 미니벨로 등)를제조하여 국내 대리점 및 대형할인점에 공급""01기업소개기업선정배경국내자전거시장의 확대경쟁업체 알톤유럽산 자전거저가형 자전거vs국내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방어하고, 매출성장을 증대하기 위한 전략이 필요한 시점2. 삼천리자전거 기업환경분석02외부환경일반 환경 분석_사회문화적 측면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을 지칭하는"자출족"자전거로 다이어트하는 여성들을 지칭하는"바이어트족"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을 가지면서 위의 현상과 함께 레저물로써 자전거가 급부상02외부환경일반 환경 분석_인구통계적 측면2013년도 기준 자전거 이용자는 12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하며, 그 중 여성의 비율이 급증1200만2013년도 기준, 다섯 명 중 한 명꼴로 자전거 이용여성들의 자전거 용품 구매비율 급증(출처) 한국경제_2013.03.24(출처) G마켓_2014.0502외부환경일반 환경 분석_법적정치적 측면2020년까지 정부의 자전거 산업 육성과 인프라 건설 등의 정책으로 자전거 이용자들에게 편리성 확대2014년, 자전거 도로 992km 확충 예정2014년, 자전거 전용 주차장 787곳 신설 계획02외부환경기회와 위협 상황분석여성고객층의 증가운동과 다이어트를 위해 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5월 한 달간 여성의 자전거 구매량이 20% 이상 증가(출처) G마켓_2014.05자전거용품시장의 확대헬멧, 고글, 물통 등 용품이 인기를 끌며 작년 기준 약 1400억원의 시장 규모 달성. 특히 여성의 용품 구매량이 전년 대비 66% 증가하는 현상 발생(출처) G마켓_2014.05수입산 자전거의 증가관세청에 따르면 자전거 수입액이 매년 늘어나고 있으며 국내 자전거 무역적자 규모가 매년 증가(출처) 관세청2013년 자전거 수출임 실적 현황vs기회 요인위협 요인02외부환경Porter's 5-Forces Model기존 산업 내 경쟁수준삼천리 자전거의 직접적 경쟁자인 알톤 스포츠가 시장점유율의 30% 가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국내 매출액이 삼천리 자전거의 절반에 불과하다.알톤스포츠의 경우 해외 매출이 전체 매출의 20%에 달하는 등 해외시장에서는 알톤이, 국내 시장에서는 삼천리가 강세기존 산업 내 경쟁수준 "낮음"(출처) 다나와_2012년도 상반기 기준 자전거 제조사별 시장점유율02외부환경Porter's 5-Forces Model신규 진입자의 위협친환경 트렌드에 따른 새로운 기업들의 등장 7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양분하고 있는 삼천리자전거와 알톤스포츠삼천리자전거의 경우 국내 과반 수 이상의 유통망, 대리점 보유신규 진입자의 위협"낮음"02외부환경Porter's 5-Forces Model대체재의 위협교통수단과 건강 기능을 강화한 전기자전거 개발전기자전거를 타기 위해서는 원동기 면허 취득 및 자전거 전용도로나 보도를 주행할 수 없는 법적 규제 등 문제 존재자전거 소비자들은 같은 시즌 자전거 외의 레저활동으로의 전환이 낮은 편대체재의 위협"낮음"(그림) 전기자전거, 롤러블레이드02외부환경Porter's 5-Forces Modelㅍ공급자의 교섭력중국 부품공장에서 대부분의 부품을 OEM 생산중국에는 자전거 부품을 제공하는 공장 多부품 조립 기술 및 유통망과 같은 핵심 역량은 삼천리 자전거 내부 보유공급자의 교섭력"낮음"(그림) 삼천리자전거의 중국 텐진 공장02외부환경Porter's 5-Forces Model구매자의 교섭력온라인 거래 확산에 따라 구매자들이 제품비교나 가격비교를 쉽게 하게 됨소비자는 자전거의 가격에 탄력적으로 반응자전거 관련 커뮤니티의 확산으로 정보를 상호 교류하면서 소비자의 정보력 증가구매자의 교섭력"높음"(그림)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의
2016년 5월 25일 수요일
삼천리자전거 마케팅전략 수립안 PPT 다운로드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과 삼천리 마케팅전략 수립및 실행방안제안및 향후기대효과 등록 - 서식지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3228
삼천리자전거 마케팅전략 수립안 PPT 다운로드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과 삼천리 마케팅전략 수립및 실행방안제안및 향후기대효과 등록 삼천리자전거 마케팅전략 수립안 PPT 다운로드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과 삼천리 마케팅전략 수립및 실행방안제안및 향후기대효과[삼천리자전거 마케팅전략 수립안 PPT]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과 삼천리 마케팅전략 수립및 실행방안제안및 향후기대효과CONTENTS1. 삼천리자전거 기업소개(1) 삼천리자전거 기업개요(2) 주요사업소개(3) 기업선정배경2. 삼천리자전거 기업환경분석(1) 일반환경분석(2) 기회와 위협 상황분석(3) 5 Forces Model 분석3. 삼천리자전거 기업내부분석(1) 삼천리자전거 가치사슬분석(2) 삼천리자전거 기업핵심역량4. 삼천리자전거 마케팅전략 수립(1) 마케팅 전략 선정(2) 전략에 따른 기업분석(2) 사업부 전략 수립5. 삼천리자전거 마케팅전략 실행방안(1) 다양한 제품 라인개발(2) 여성타겟 마케팅전략6. 향후기대효과1. 삼천리자전거 기업소개01기업소개삼천리자전거 기업개요각종 자전거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9년 03월 29일 설립2000년대 종합, 레저 스포츠의 선두 주자로 발전하겠다는 기업의 장기 경영 전략을 통해 국내 자전거 시장 점유율 1위 선점다른 일탈을 꿈꾸는 젊은이들의 미래를 창조해 가는 모습을 닮은 자전거 브랜드01기업소개주요사업소개역동적인 산악 스포츠의 감동과 도시적인 감수성이 어우러진 자전거 브랜드레져(Leisure)와 스포츠(sports)의 합성어로서 활동감, 젊음 등을 상징하는 삼천리자전거의 미래 이미지를 표현하는 브랜드스피드를 즐기는 젊은 층을 위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여우사냥개 폭스하운드의 빠르고 강인한 이미지를 차용한 21세기형 자전거 브랜드일반 자전거(산악용, 접이용, 씨티용, 아동용, 경기용, 하이브리드, 미니벨로 등)를제조하여 국내 대리점 및 대형할인점에 공급""01기업소개기업선정배경국내자전거시장의 확대경쟁업체 알톤유럽산 자전거저가형 자전거vs국내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방어하고, 매출성장을 증대하기 위한 전략이 필요한 시점2. 삼천리자전거 기업환경분석02외부환경일반 환경 분석_사회문화적 측면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을 지칭하는"자출족"자전거로 다이어트하는 여성들을 지칭하는"바이어트족"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을 가지면서 위의 현상과 함께 레저물로써 자전거가 급부상02외부환경일반 환경 분석_인구통계적 측면2013년도 기준 자전거 이용자는 12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하며, 그 중 여성의 비율이 급증1200만2013년도 기준, 다섯 명 중 한 명꼴로 자전거 이용여성들의 자전거 용품 구매비율 급증(출처) 한국경제_2013.03.24(출처) G마켓_2014.0502외부환경일반 환경 분석_법적정치적 측면2020년까지 정부의 자전거 산업 육성과 인프라 건설 등의 정책으로 자전거 이용자들에게 편리성 확대2014년, 자전거 도로 992km 확충 예정2014년, 자전거 전용 주차장 787곳 신설 계획02외부환경기회와 위협 상황분석여성고객층의 증가운동과 다이어트를 위해 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5월 한 달간 여성의 자전거 구매량이 20% 이상 증가(출처) G마켓_2014.05자전거용품시장의 확대헬멧, 고글, 물통 등 용품이 인기를 끌며 작년 기준 약 1400억원의 시장 규모 달성. 특히 여성의 용품 구매량이 전년 대비 66% 증가하는 현상 발생(출처) G마켓_2014.05수입산 자전거의 증가관세청에 따르면 자전거 수입액이 매년 늘어나고 있으며 국내 자전거 무역적자 규모가 매년 증가(출처) 관세청2013년 자전거 수출임 실적 현황vs기회 요인위협 요인02외부환경Porter's 5-Forces Model기존 산업 내 경쟁수준삼천리 자전거의 직접적 경쟁자인 알톤 스포츠가 시장점유율의 30% 가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국내 매출액이 삼천리 자전거의 절반에 불과하다.알톤스포츠의 경우 해외 매출이 전체 매출의 20%에 달하는 등 해외시장에서는 알톤이, 국내 시장에서는 삼천리가 강세기존 산업 내 경쟁수준 "낮음"(출처) 다나와_2012년도 상반기 기준 자전거 제조사별 시장점유율02외부환경Porter's 5-Forces Model신규 진입자의 위협친환경 트렌드에 따른 새로운 기업들의 등장 7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양분하고 있는 삼천리자전거와 알톤스포츠삼천리자전거의 경우 국내 과반 수 이상의 유통망, 대리점 보유신규 진입자의 위협"낮음"02외부환경Porter's 5-Forces Model대체재의 위협교통수단과 건강 기능을 강화한 전기자전거 개발전기자전거를 타기 위해서는 원동기 면허 취득 및 자전거 전용도로나 보도를 주행할 수 없는 법적 규제 등 문제 존재자전거 소비자들은 같은 시즌 자전거 외의 레저활동으로의 전환이 낮은 편대체재의 위협"낮음"(그림) 전기자전거, 롤러블레이드02외부환경Porter's 5-Forces Modelㅍ공급자의 교섭력중국 부품공장에서 대부분의 부품을 OEM 생산중국에는 자전거 부품을 제공하는 공장 多부품 조립 기술 및 유통망과 같은 핵심 역량은 삼천리 자전거 내부 보유공급자의 교섭력"낮음"(그림) 삼천리자전거의 중국 텐진 공장02외부환경Porter's 5-Forces Model구매자의 교섭력온라인 거래 확산에 따라 구매자들이 제품비교나 가격비교를 쉽게 하게 됨소비자는 자전거의 가격에 탄력적으로 반응자전거 관련 커뮤니티의 확산으로 정보를 상호 교류하면서 소비자의 정보력 증가구매자의 교섭력"높음"(그림)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자료 (압축파일).zip
삼천리자전거 마케팅전략 수립안 PPT 다운로드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과 삼천리 마케팅전략 수립및 실행방안제안및 향후기대효과 등록 삼천리자전거 마케팅전략 수립안 PPT 다운로드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과 삼천리 마케팅전략 수립및 실행방안제안및 향후기대효과[삼천리자전거 마케팅전략 수립안 PPT]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과 삼천리 마케팅전략 수립및 실행방안제안및 향후기대효과CONTENTS1. 삼천리자전거 기업소개(1) 삼천리자전거 기업개요(2) 주요사업소개(3) 기업선정배경2. 삼천리자전거 기업환경분석(1) 일반환경분석(2) 기회와 위협 상황분석(3) 5 Forces Model 분석3. 삼천리자전거 기업내부분석(1) 삼천리자전거 가치사슬분석(2) 삼천리자전거 기업핵심역량4. 삼천리자전거 마케팅전략 수립(1) 마케팅 전략 선정(2) 전략에 따른 기업분석(2) 사업부 전략 수립5. 삼천리자전거 마케팅전략 실행방안(1) 다양한 제품 라인개발(2) 여성타겟 마케팅전략6. 향후기대효과1. 삼천리자전거 기업소개01기업소개삼천리자전거 기업개요각종 자전거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9년 03월 29일 설립2000년대 종합, 레저 스포츠의 선두 주자로 발전하겠다는 기업의 장기 경영 전략을 통해 국내 자전거 시장 점유율 1위 선점다른 일탈을 꿈꾸는 젊은이들의 미래를 창조해 가는 모습을 닮은 자전거 브랜드01기업소개주요사업소개역동적인 산악 스포츠의 감동과 도시적인 감수성이 어우러진 자전거 브랜드레져(Leisure)와 스포츠(sports)의 합성어로서 활동감, 젊음 등을 상징하는 삼천리자전거의 미래 이미지를 표현하는 브랜드스피드를 즐기는 젊은 층을 위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여우사냥개 폭스하운드의 빠르고 강인한 이미지를 차용한 21세기형 자전거 브랜드일반 자전거(산악용, 접이용, 씨티용, 아동용, 경기용, 하이브리드, 미니벨로 등)를제조하여 국내 대리점 및 대형할인점에 공급""01기업소개기업선정배경국내자전거시장의 확대경쟁업체 알톤유럽산 자전거저가형 자전거vs국내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방어하고, 매출성장을 증대하기 위한 전략이 필요한 시점2. 삼천리자전거 기업환경분석02외부환경일반 환경 분석_사회문화적 측면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을 지칭하는"자출족"자전거로 다이어트하는 여성들을 지칭하는"바이어트족"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을 가지면서 위의 현상과 함께 레저물로써 자전거가 급부상02외부환경일반 환경 분석_인구통계적 측면2013년도 기준 자전거 이용자는 12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하며, 그 중 여성의 비율이 급증1200만2013년도 기준, 다섯 명 중 한 명꼴로 자전거 이용여성들의 자전거 용품 구매비율 급증(출처) 한국경제_2013.03.24(출처) G마켓_2014.0502외부환경일반 환경 분석_법적정치적 측면2020년까지 정부의 자전거 산업 육성과 인프라 건설 등의 정책으로 자전거 이용자들에게 편리성 확대2014년, 자전거 도로 992km 확충 예정2014년, 자전거 전용 주차장 787곳 신설 계획02외부환경기회와 위협 상황분석여성고객층의 증가운동과 다이어트를 위해 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5월 한 달간 여성의 자전거 구매량이 20% 이상 증가(출처) G마켓_2014.05자전거용품시장의 확대헬멧, 고글, 물통 등 용품이 인기를 끌며 작년 기준 약 1400억원의 시장 규모 달성. 특히 여성의 용품 구매량이 전년 대비 66% 증가하는 현상 발생(출처) G마켓_2014.05수입산 자전거의 증가관세청에 따르면 자전거 수입액이 매년 늘어나고 있으며 국내 자전거 무역적자 규모가 매년 증가(출처) 관세청2013년 자전거 수출임 실적 현황vs기회 요인위협 요인02외부환경Porter's 5-Forces Model기존 산업 내 경쟁수준삼천리 자전거의 직접적 경쟁자인 알톤 스포츠가 시장점유율의 30% 가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국내 매출액이 삼천리 자전거의 절반에 불과하다.알톤스포츠의 경우 해외 매출이 전체 매출의 20%에 달하는 등 해외시장에서는 알톤이, 국내 시장에서는 삼천리가 강세기존 산업 내 경쟁수준 "낮음"(출처) 다나와_2012년도 상반기 기준 자전거 제조사별 시장점유율02외부환경Porter's 5-Forces Model신규 진입자의 위협친환경 트렌드에 따른 새로운 기업들의 등장 7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양분하고 있는 삼천리자전거와 알톤스포츠삼천리자전거의 경우 국내 과반 수 이상의 유통망, 대리점 보유신규 진입자의 위협"낮음"02외부환경Porter's 5-Forces Model대체재의 위협교통수단과 건강 기능을 강화한 전기자전거 개발전기자전거를 타기 위해서는 원동기 면허 취득 및 자전거 전용도로나 보도를 주행할 수 없는 법적 규제 등 문제 존재자전거 소비자들은 같은 시즌 자전거 외의 레저활동으로의 전환이 낮은 편대체재의 위협"낮음"(그림) 전기자전거, 롤러블레이드02외부환경Porter's 5-Forces Modelㅍ공급자의 교섭력중국 부품공장에서 대부분의 부품을 OEM 생산중국에는 자전거 부품을 제공하는 공장 多부품 조립 기술 및 유통망과 같은 핵심 역량은 삼천리 자전거 내부 보유공급자의 교섭력"낮음"(그림) 삼천리자전거의 중국 텐진 공장02외부환경Porter's 5-Forces Model구매자의 교섭력온라인 거래 확산에 따라 구매자들이 제품비교나 가격비교를 쉽게 하게 됨소비자는 자전거의 가격에 탄력적으로 반응자전거 관련 커뮤니티의 확산으로 정보를 상호 교류하면서 소비자의 정보력 증가구매자의 교섭력"높음"(그림)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의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가장 많이 본 글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478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다운 자료 (압축파일).zip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0 졸업식 답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90609 Operations Managemen.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574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SWOT,마케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Report 자료 (압축파일).zip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3242 JW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메리어트호텔 향후전략제안 Down 자료 (압축...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98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 솔루션 자료 (압축파일).z...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802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다운로드 자료 (압축파일).zip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서양사 도...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06 카피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2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70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략연구및 제주항공의 향후전략연구 다운 자료 (압축파일).zip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