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해외진출사례와 미래 마케팅전략제안 다운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해외진출사례와 미래 마케팅전략제안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해외진출사례와 미래 마케팅전략제안카페베네 마케팅 성공사례연구` 목차 `1. 카페베네 소개(1) 카페베네 브랜드개요(2) 카페베네 연혁(3) 카페베네 브랜드 이미지2. 5 FORCES MODEL 분석3. 카페베네의 차별화된 서비스전략(1) 메뉴전략(2) 매장인테리어 전략4. 카페베네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TP전략(1) 세분화 및 목표시장(2) 포지셔닝6. 카페베네 글로벌시장 진출전략(1) 미국진출사례(2) 중국진출사례7. 카페베네 마케팅전략(1) PPL활용 마케팅전략(2) 사람중심의 감성마케팅(3) 인적판매전략8. 카페베네 향후전략 제안9. 결론 및 나의견해1. 카페베네 소개(1) 카페베네 브랜드개요'카페베네'는 '정통 유럽풍 카페' 라는 컨셉으로 창의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카페베네 마케팅 성공사례연구` 목차 `1. 카페베네 소개(1) 카페베네 브랜드개요(2) 카페베네 연혁(3) 카페베네 브랜드 이미지2. 5 FORCES MODEL 분석3. 카페베네의 차별화된 서비스전략(1) 메뉴전략(2) 매장인테리어 전략4. 카페베네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TP전략(1) 세분화 및 목표시장(2) 포지셔닝6. 카페베네 글로벌시장 진출전략(1) 미국진출사례(2) 중국진출사례7. 카페베네 마케팅전략(1) PPL활용 마케팅전략(2) 사람중심의 감성마케팅(3) 인적판매전략8. 카페베네 향후전략 제안9. 결론 및 나의견해1. 카페베네 소개(1) 카페베네 브랜드개요'카페베네'는 '정통 유럽풍 카페' 라는 컨셉으로 창의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2008년 4월 1호점을 연 카페베네는 2010년 5월 200호점을 낸 이후 4개월만에 300개를 돌파했고 현재 480여개의 점포를 개설하여 매장 개수 기준으로는 업계 1위를 차지하곤 했습니다. 특히 원산지로서 외국 이미지가 매우 강한 커피시장에서 해외 유명브랜드와 대기업 자본의 틈에서 살아남은 국내 토종브랜드입니다. 카페베네는 테이크아웃 이미지가 강한 미국의 커피전문점 브랜드와 차별화하여 휴식공간으로서 성격이 강한 유럽식 카페 이미지를 지향하였습니다. 기존 커피전문점이 커피 이외에 머핀과 베이글 정도만 갖추었다면, 카페베네는 다양한 와플과 저지방 아이스크림으로 알려진 젤라또를 갖추었으며,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오곡음료, 홍차라떼등의 건강음료를 출시함으로써 메뉴에 있어서의 차별화를 도모하였습니다 또한 마케팅 수단으로서 스타 마케팅의 적극적 활용을 꼽을 수 있습니다. 싸이더스 HQ 소속 연예인들을 통하여 스타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였고, 이는 후발 주자로서의 카페베네가 빠른 기간 내에 시장에 정착할 수 있는 강력한 수단으로 작용하였습니다. 카페베네는 '지붕뚫고 하이킥','시크릿 가든' 등 여러 드라마를 통하여 활발한 PPL 활동을 전개하여 브랜드 입지를 다졌다. 매달 6일 '베네데이'로 소비자들에게 뮤지컬을 할인제공하는 등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을 운영하면서 사회공헌활동에서 힘쓰고 있습니다.(2) 카페베네 연혁2007년 02 캐나다 커피브랜드 라이센스팀 운영 및 커피사업부 발대식05 음료 개발팀 운영07 딸기 젤라또 외 12종 개발 성공 - 본사생산방식08 디자인 사업부 업무개시2008년 01 커피사업부 통합 워크샵02 와플특허출원04 직영매장 1호점 오픈, 유세윤외 다수 기념행사06 베네로띠 출시, 최수종지면광고 촬영08 본사 사옥 입주 (생산, 배송팀 통합)09 브런치 신메뉴 출시, 전주MBC 및 주요상권 가맹점 10호점10 로얄티 수입 장애아동시설 지원, 한마음체육대회11 34TH 서울콜렉션 협찬, 사이더스HQ MOU 확정12 나는 팻팀과 함께 자선 일일찻집 운영2009년 01 BI, CI 리뉴얼작업, 바닐라 라떼 출시02 한예슬 CF 촬영, 아라코 라이센스 계약, 점장 통합미팅 시작03 커피사업부 통합 워크샵, 찰떡와플 출시, CF방송~2015년 01 JKN 글로벌 미디어 그룹과 태국라오스 MF체결02 카페베네 공채 3기 모집03 카페베네, 5년 연속 'BSTI(BrandStock Top index) 브랜드가치' 1위 선정04 카페베네 창립 7주년05 카페베네 미니빙수 출시06 카페베네 126 베이글 론칭07 카페베네 '아이스 아메리카노' 전문가 맛평가 1위08 카페베네 글로벌로스팅플랜트 할랄 인증 획득09 베트남 호치민 첫 가맹점 오픈10 최승우 신임 CEO 취임(3) 카페베네 브랜드 이미지-브랜드이미지: 1)유럽풍 멀티 디저트카페(브랜드 포지셔닝). 당시 커피전문점들과 달리 유럽이라는 요소를 강조하였다. 이는 스타벅스로 대표되는 미국 커피전문점 브랜드들과 차별화되는 포인트이다. 사실 카페의 원조는 유럽이다. 카페베네는 테이크 아웃 이미지가 강한 미국 커피전문점과 차별화하여 휴식공간으로서 유럽식 카페를 지향하였다. 유럽은 과거에서부터 하루 일과를 카페에서 시작해서 카페에서 끝을 맺는다는 말이 있는 정도로 카페문화가 발달한 곳이다. 즉 카페에서 단순히 커피만 마시는 것이 아니라 일과 공부, 인생 이야기를 하며 카페의 여유로움과 자유로움을 느끼는 것이다. 유럽풍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 인테리어도 19세기 유럽의 노천 카페에 온 듯한 빈티지한 인테리어. 큼지막하고 웅장한 미국풍과는 달리 아기자기하고 예쁜 정통 유럽풍 카페를 표방하면서도 빈티지한 스타일의 편안함과 도회적인 세련미 자아.2)멀티디저트 카페. 기존의 카페는 머핀과 베이글 정도만 갖춘 것에 반해 카페베네는 다양한 와플과 저지방 아이스크림으로 잘 알려진 젤라또를 갖추었다.3)토종브랜드. 오곡음료, 홍삼라떼2. 5 FORCES MODEL 분석(1) 신규진출기업의 위협여러 가지 창업 분야 중에서 커피전문점 창업은 프랜차이즈가 아닌 소규모 개인 커피숍의 소자본으로도 시작할 수 있어 소요자본의 크기가 적습니다. 또한 커피전문점을 창업하는데 요구되는 특허, 라이센스 등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자본만 있으면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피전문점은 대게 메뉴가 커피, Non커피,케익, 베이커리, 빙수류이므로 제품의 차별화 정도가 낮은 편입니다. 그러나 매장분위기나 특정 프로모션을 통한 차별화 요소는 매출에는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변수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커피는 누구나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제조법인 '레시피'가 인터넷을 통해 많이 퍼져있기 때문에 기술의 폐쇄성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커피전문점이 생기면 기존의 다른 업체들이 있다고 해도 상품 판매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때문에 점포당 유통경로의 접근이 어렵다고
2016년 5월 25일 수요일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해외진출사례와 미래 마케팅전략제안 다운 - 자료다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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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해외진출사례와 미래 마케팅전략제안 다운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해외진출사례와 미래 마케팅전략제안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해외진출사례와 미래 마케팅전략제안카페베네 마케팅 성공사례연구` 목차 `1. 카페베네 소개(1) 카페베네 브랜드개요(2) 카페베네 연혁(3) 카페베네 브랜드 이미지2. 5 FORCES MODEL 분석3. 카페베네의 차별화된 서비스전략(1) 메뉴전략(2) 매장인테리어 전략4. 카페베네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TP전략(1) 세분화 및 목표시장(2) 포지셔닝6. 카페베네 글로벌시장 진출전략(1) 미국진출사례(2) 중국진출사례7. 카페베네 마케팅전략(1) PPL활용 마케팅전략(2) 사람중심의 감성마케팅(3) 인적판매전략8. 카페베네 향후전략 제안9. 결론 및 나의견해1. 카페베네 소개(1) 카페베네 브랜드개요'카페베네'는 '정통 유럽풍 카페' 라는 컨셉으로 창의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카페베네 마케팅 성공사례연구` 목차 `1. 카페베네 소개(1) 카페베네 브랜드개요(2) 카페베네 연혁(3) 카페베네 브랜드 이미지2. 5 FORCES MODEL 분석3. 카페베네의 차별화된 서비스전략(1) 메뉴전략(2) 매장인테리어 전략4. 카페베네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TP전략(1) 세분화 및 목표시장(2) 포지셔닝6. 카페베네 글로벌시장 진출전략(1) 미국진출사례(2) 중국진출사례7. 카페베네 마케팅전략(1) PPL활용 마케팅전략(2) 사람중심의 감성마케팅(3) 인적판매전략8. 카페베네 향후전략 제안9. 결론 및 나의견해1. 카페베네 소개(1) 카페베네 브랜드개요'카페베네'는 '정통 유럽풍 카페' 라는 컨셉으로 창의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2008년 4월 1호점을 연 카페베네는 2010년 5월 200호점을 낸 이후 4개월만에 300개를 돌파했고 현재 480여개의 점포를 개설하여 매장 개수 기준으로는 업계 1위를 차지하곤 했습니다. 특히 원산지로서 외국 이미지가 매우 강한 커피시장에서 해외 유명브랜드와 대기업 자본의 틈에서 살아남은 국내 토종브랜드입니다. 카페베네는 테이크아웃 이미지가 강한 미국의 커피전문점 브랜드와 차별화하여 휴식공간으로서 성격이 강한 유럽식 카페 이미지를 지향하였습니다. 기존 커피전문점이 커피 이외에 머핀과 베이글 정도만 갖추었다면, 카페베네는 다양한 와플과 저지방 아이스크림으로 알려진 젤라또를 갖추었으며,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오곡음료, 홍차라떼등의 건강음료를 출시함으로써 메뉴에 있어서의 차별화를 도모하였습니다 또한 마케팅 수단으로서 스타 마케팅의 적극적 활용을 꼽을 수 있습니다. 싸이더스 HQ 소속 연예인들을 통하여 스타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였고, 이는 후발 주자로서의 카페베네가 빠른 기간 내에 시장에 정착할 수 있는 강력한 수단으로 작용하였습니다. 카페베네는 '지붕뚫고 하이킥','시크릿 가든' 등 여러 드라마를 통하여 활발한 PPL 활동을 전개하여 브랜드 입지를 다졌다. 매달 6일 '베네데이'로 소비자들에게 뮤지컬을 할인제공하는 등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을 운영하면서 사회공헌활동에서 힘쓰고 있습니다.(2) 카페베네 연혁2007년 02 캐나다 커피브랜드 라이센스팀 운영 및 커피사업부 발대식05 음료 개발팀 운영07 딸기 젤라또 외 12종 개발 성공 - 본사생산방식08 디자인 사업부 업무개시2008년 01 커피사업부 통합 워크샵02 와플특허출원04 직영매장 1호점 오픈, 유세윤외 다수 기념행사06 베네로띠 출시, 최수종지면광고 촬영08 본사 사옥 입주 (생산, 배송팀 통합)09 브런치 신메뉴 출시, 전주MBC 및 주요상권 가맹점 10호점10 로얄티 수입 장애아동시설 지원, 한마음체육대회11 34TH 서울콜렉션 협찬, 사이더스HQ MOU 확정12 나는 팻팀과 함께 자선 일일찻집 운영2009년 01 BI, CI 리뉴얼작업, 바닐라 라떼 출시02 한예슬 CF 촬영, 아라코 라이센스 계약, 점장 통합미팅 시작03 커피사업부 통합 워크샵, 찰떡와플 출시, CF방송~2015년 01 JKN 글로벌 미디어 그룹과 태국라오스 MF체결02 카페베네 공채 3기 모집03 카페베네, 5년 연속 'BSTI(BrandStock Top index) 브랜드가치' 1위 선정04 카페베네 창립 7주년05 카페베네 미니빙수 출시06 카페베네 126 베이글 론칭07 카페베네 '아이스 아메리카노' 전문가 맛평가 1위08 카페베네 글로벌로스팅플랜트 할랄 인증 획득09 베트남 호치민 첫 가맹점 오픈10 최승우 신임 CEO 취임(3) 카페베네 브랜드 이미지-브랜드이미지: 1)유럽풍 멀티 디저트카페(브랜드 포지셔닝). 당시 커피전문점들과 달리 유럽이라는 요소를 강조하였다. 이는 스타벅스로 대표되는 미국 커피전문점 브랜드들과 차별화되는 포인트이다. 사실 카페의 원조는 유럽이다. 카페베네는 테이크 아웃 이미지가 강한 미국 커피전문점과 차별화하여 휴식공간으로서 유럽식 카페를 지향하였다. 유럽은 과거에서부터 하루 일과를 카페에서 시작해서 카페에서 끝을 맺는다는 말이 있는 정도로 카페문화가 발달한 곳이다. 즉 카페에서 단순히 커피만 마시는 것이 아니라 일과 공부, 인생 이야기를 하며 카페의 여유로움과 자유로움을 느끼는 것이다. 유럽풍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 인테리어도 19세기 유럽의 노천 카페에 온 듯한 빈티지한 인테리어. 큼지막하고 웅장한 미국풍과는 달리 아기자기하고 예쁜 정통 유럽풍 카페를 표방하면서도 빈티지한 스타일의 편안함과 도회적인 세련미 자아.2)멀티디저트 카페. 기존의 카페는 머핀과 베이글 정도만 갖춘 것에 반해 카페베네는 다양한 와플과 저지방 아이스크림으로 잘 알려진 젤라또를 갖추었다.3)토종브랜드. 오곡음료, 홍삼라떼2. 5 FORCES MODEL 분석(1) 신규진출기업의 위협여러 가지 창업 분야 중에서 커피전문점 창업은 프랜차이즈가 아닌 소규모 개인 커피숍의 소자본으로도 시작할 수 있어 소요자본의 크기가 적습니다. 또한 커피전문점을 창업하는데 요구되는 특허, 라이센스 등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자본만 있으면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피전문점은 대게 메뉴가 커피, Non커피,케익, 베이커리, 빙수류이므로 제품의 차별화 정도가 낮은 편입니다. 그러나 매장분위기나 특정 프로모션을 통한 차별화 요소는 매출에는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변수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커피는 누구나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제조법인 '레시피'가 인터넷을 통해 많이 퍼져있기 때문에 기술의 폐쇄성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커피전문점이 생기면 기존의 다른 업체들이 있다고 해도 상품 판매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때문에 점포당 유통경로의 접근이 어렵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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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해외진출사례와 미래 마케팅전략제안 다운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해외진출사례와 미래 마케팅전략제안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해외진출사례와 미래 마케팅전략제안카페베네 마케팅 성공사례연구` 목차 `1. 카페베네 소개(1) 카페베네 브랜드개요(2) 카페베네 연혁(3) 카페베네 브랜드 이미지2. 5 FORCES MODEL 분석3. 카페베네의 차별화된 서비스전략(1) 메뉴전략(2) 매장인테리어 전략4. 카페베네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TP전략(1) 세분화 및 목표시장(2) 포지셔닝6. 카페베네 글로벌시장 진출전략(1) 미국진출사례(2) 중국진출사례7. 카페베네 마케팅전략(1) PPL활용 마케팅전략(2) 사람중심의 감성마케팅(3) 인적판매전략8. 카페베네 향후전략 제안9. 결론 및 나의견해1. 카페베네 소개(1) 카페베네 브랜드개요'카페베네'는 '정통 유럽풍 카페' 라는 컨셉으로 창의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카페베네 마케팅 성공사례연구` 목차 `1. 카페베네 소개(1) 카페베네 브랜드개요(2) 카페베네 연혁(3) 카페베네 브랜드 이미지2. 5 FORCES MODEL 분석3. 카페베네의 차별화된 서비스전략(1) 메뉴전략(2) 매장인테리어 전략4. 카페베네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TP전략(1) 세분화 및 목표시장(2) 포지셔닝6. 카페베네 글로벌시장 진출전략(1) 미국진출사례(2) 중국진출사례7. 카페베네 마케팅전략(1) PPL활용 마케팅전략(2) 사람중심의 감성마케팅(3) 인적판매전략8. 카페베네 향후전략 제안9. 결론 및 나의견해1. 카페베네 소개(1) 카페베네 브랜드개요'카페베네'는 '정통 유럽풍 카페' 라는 컨셉으로 창의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2008년 4월 1호점을 연 카페베네는 2010년 5월 200호점을 낸 이후 4개월만에 300개를 돌파했고 현재 480여개의 점포를 개설하여 매장 개수 기준으로는 업계 1위를 차지하곤 했습니다. 특히 원산지로서 외국 이미지가 매우 강한 커피시장에서 해외 유명브랜드와 대기업 자본의 틈에서 살아남은 국내 토종브랜드입니다. 카페베네는 테이크아웃 이미지가 강한 미국의 커피전문점 브랜드와 차별화하여 휴식공간으로서 성격이 강한 유럽식 카페 이미지를 지향하였습니다. 기존 커피전문점이 커피 이외에 머핀과 베이글 정도만 갖추었다면, 카페베네는 다양한 와플과 저지방 아이스크림으로 알려진 젤라또를 갖추었으며,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오곡음료, 홍차라떼등의 건강음료를 출시함으로써 메뉴에 있어서의 차별화를 도모하였습니다 또한 마케팅 수단으로서 스타 마케팅의 적극적 활용을 꼽을 수 있습니다. 싸이더스 HQ 소속 연예인들을 통하여 스타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였고, 이는 후발 주자로서의 카페베네가 빠른 기간 내에 시장에 정착할 수 있는 강력한 수단으로 작용하였습니다. 카페베네는 '지붕뚫고 하이킥','시크릿 가든' 등 여러 드라마를 통하여 활발한 PPL 활동을 전개하여 브랜드 입지를 다졌다. 매달 6일 '베네데이'로 소비자들에게 뮤지컬을 할인제공하는 등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을 운영하면서 사회공헌활동에서 힘쓰고 있습니다.(2) 카페베네 연혁2007년 02 캐나다 커피브랜드 라이센스팀 운영 및 커피사업부 발대식05 음료 개발팀 운영07 딸기 젤라또 외 12종 개발 성공 - 본사생산방식08 디자인 사업부 업무개시2008년 01 커피사업부 통합 워크샵02 와플특허출원04 직영매장 1호점 오픈, 유세윤외 다수 기념행사06 베네로띠 출시, 최수종지면광고 촬영08 본사 사옥 입주 (생산, 배송팀 통합)09 브런치 신메뉴 출시, 전주MBC 및 주요상권 가맹점 10호점10 로얄티 수입 장애아동시설 지원, 한마음체육대회11 34TH 서울콜렉션 협찬, 사이더스HQ MOU 확정12 나는 팻팀과 함께 자선 일일찻집 운영2009년 01 BI, CI 리뉴얼작업, 바닐라 라떼 출시02 한예슬 CF 촬영, 아라코 라이센스 계약, 점장 통합미팅 시작03 커피사업부 통합 워크샵, 찰떡와플 출시, CF방송~2015년 01 JKN 글로벌 미디어 그룹과 태국라오스 MF체결02 카페베네 공채 3기 모집03 카페베네, 5년 연속 'BSTI(BrandStock Top index) 브랜드가치' 1위 선정04 카페베네 창립 7주년05 카페베네 미니빙수 출시06 카페베네 126 베이글 론칭07 카페베네 '아이스 아메리카노' 전문가 맛평가 1위08 카페베네 글로벌로스팅플랜트 할랄 인증 획득09 베트남 호치민 첫 가맹점 오픈10 최승우 신임 CEO 취임(3) 카페베네 브랜드 이미지-브랜드이미지: 1)유럽풍 멀티 디저트카페(브랜드 포지셔닝). 당시 커피전문점들과 달리 유럽이라는 요소를 강조하였다. 이는 스타벅스로 대표되는 미국 커피전문점 브랜드들과 차별화되는 포인트이다. 사실 카페의 원조는 유럽이다. 카페베네는 테이크 아웃 이미지가 강한 미국 커피전문점과 차별화하여 휴식공간으로서 유럽식 카페를 지향하였다. 유럽은 과거에서부터 하루 일과를 카페에서 시작해서 카페에서 끝을 맺는다는 말이 있는 정도로 카페문화가 발달한 곳이다. 즉 카페에서 단순히 커피만 마시는 것이 아니라 일과 공부, 인생 이야기를 하며 카페의 여유로움과 자유로움을 느끼는 것이다. 유럽풍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 인테리어도 19세기 유럽의 노천 카페에 온 듯한 빈티지한 인테리어. 큼지막하고 웅장한 미국풍과는 달리 아기자기하고 예쁜 정통 유럽풍 카페를 표방하면서도 빈티지한 스타일의 편안함과 도회적인 세련미 자아.2)멀티디저트 카페. 기존의 카페는 머핀과 베이글 정도만 갖춘 것에 반해 카페베네는 다양한 와플과 저지방 아이스크림으로 잘 알려진 젤라또를 갖추었다.3)토종브랜드. 오곡음료, 홍삼라떼2. 5 FORCES MODEL 분석(1) 신규진출기업의 위협여러 가지 창업 분야 중에서 커피전문점 창업은 프랜차이즈가 아닌 소규모 개인 커피숍의 소자본으로도 시작할 수 있어 소요자본의 크기가 적습니다. 또한 커피전문점을 창업하는데 요구되는 특허, 라이센스 등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자본만 있으면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피전문점은 대게 메뉴가 커피, Non커피,케익, 베이커리, 빙수류이므로 제품의 차별화 정도가 낮은 편입니다. 그러나 매장분위기나 특정 프로모션을 통한 차별화 요소는 매출에는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변수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커피는 누구나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제조법인 '레시피'가 인터넷을 통해 많이 퍼져있기 때문에 기술의 폐쇄성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커피전문점이 생기면 기존의 다른 업체들이 있다고 해도 상품 판매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때문에 점포당 유통경로의 접근이 어렵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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