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megastudy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 경영전략제안 PPT Down 메가스터디 megastudy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 경영전략제안 PPT메가스터디 megastudy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 경영전략제안 PPT1. 이러닝의 개념연구2. 메가스터디 기업소개3. 메가스터디의 경쟁우위4. 메가스터디 경영전략제안5. 결론INDEX1. 이러닝의 개념연구e-Learning이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음 교수와 학습자 간 쌍방향 학습 가능 주도적인 학습 가능 오프라인 교육에 비해 저렴한 비용 콘텐츠의 신속한 업데이트가 가능전자적 수단, 정보통신 및 전파, 방송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학습 (이러닝산업발전법)e-Learning의 특성항목e-Learning전통적 서비스서비스 접점컴퓨터 화면으로 간접 접촉직접 접촉운영시간항시표준영업시간접 속유무선 인터넷 접속 (집, 스마트폰)점포까지 가야 함시장영역전 세계적지역적환 경전자적 인터페이스실제적인 환경경쟁력 차별화편의성개인화개인보호익명사회적인 상호작용e-Learning과 전통적 서비스의 비교국내 `e-Learning` 시장, 3조 규모로 급성장국내 e-Learning 시장 규모 (억원)출처 : 산업통상자원부29,4712. 메가스터디 기업소개회사명 메가스터디 주식회사 (Megastudy co., Ltd)대표이사 손주은설립일 2000년 7월 12일임직원수 692명 (2013년 12월 현재) 주요사업 온라인 강의, 교재 서비스, 오프라인 학원 직영 사업 등주요서비스 초중고 온라인 교육서비스, 고등 오프라인 학원 운영 등기업 개요2000년 메가스터디㈜ 법인설립 / 고등부사이트 '메가스터디' 오픈2001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2003년 강남 '메가스터디학원' 개원 / 중등부 사이트 '엠베스트' 오픈2004년 코스닥 상장2005년 고등부 온라인 회원 수 100만 명 돌파 / TOEIC 강좌 서비스, PMP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2008년 전문대학원 및 약학대학 입시전문 '메가 엠디' 출범 / 출판 전문 '메가북스' 출범2010년 급식 전문 자회사 '메가푸드앤서비스' 출범2011년 '김영편입학원' 경영권 인수, 계열사로 편입2012년 신기술금융사 '메가인베스트먼트` 설립2013년 경찰공무원 입시교육 브랜드 `메가CST` 런칭주요 연혁고등부 온라인고등학생 대상의 입시강의 전문 사이트고등부 오프라인고등학생과 재수생을 대상으로 하는 입시 전문 학원초, 중등부 온라인Mbest는 중학생을,Mjunior는 초등 고학년을 위한 온라인 교육 서비스사업 분야사업 분야실적3. 메가스터디의 경쟁우위지속적 경쟁우위의 요건고객가치 제공대체 불가능성기업의 자원과 능력지속가능성대체불가능성지속적 경쟁우위의 요건고등부 온라인 교육 시장은 포화시장이라 할 만큼 많은 업체들이 존재무료인 EBS나, 연 3만원이라는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강남구청 인터넷강의 등장이러한 경쟁 업체들도 스타강사를 영입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음메가스터디 강의의 대체불가능성이 떨어짐메가스터디 흔들스타강사 대거 이탈메가스터디 언어영역을 대표하는 인물인 이근갑 강사가 엑스터디를 인수하고 위너스터디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회사를 설립사이트 오픈 28일만에 17억 원의 온라인 매출을 달성이근갑 대표의 강사매출 상승은, 메가스터디를 나오면 강사 매출이 반으로 떨어진다는 업계의 통념을 깬 케이스라고 할 수 있음 이근갑 강사 이외에도, 사회탐구영역의 설민석, 최진기, 과학탐구영역의 백인덕, 외국어영역의 로즈리 등, 최근까지도 많은 스타강사들이 메가스터디를 이탈이러한 스타강사의 대거 이탈 현상은 이들이 더 이상 메가스터디의 후광 없이도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기 때문메가스터디 출신 강사라면 후발 기업에서 귀한 대접을 받을 수 있었음메가스터디가 그동안 고수해온 수익 배분율 역시 스타 강사들의 이탈 요인이 됨지속가능성지속적 경쟁우위의 요건70%EBS와 수능 70% 연계수능 난이도 하향 조정 '쉬운 수능'32%2014학년도 기준, 전국 197개 대학의 모집 정원 중,수능 성적이 합격을 좌우하는 정시인원은 32%에 그침2010년부터 시작된 사교육 억제정책으로 인해, '미래 학령인구' 데이터로 본 메가스터디 매각 전망메가스터디의 주 고객층인 15~19세 추계인구를 살펴보면,한 때 400만 명 이상이었지만 2007년을 정점으로 하락, 2017년 이후로는 230만 명을 넘어서지 못할 전망교원 1인당 초등학교 학생 수도 1980년에 비하면 이미 3분의 1로 감소된 상황자료 : 통계청교육투자비용 회수하지 못하는대졸자 늘고 있다그 동안 많은 사람들이 대학에 가고자 했던 주된 이유는 대학 졸업자들의 임금 수준이 고졸자들에 비해 높았기 때문고졸자대비 대졸자의 임금 격차는 90년대 후반에 빠르게 높아지다가 2000년대 들어서는 꾸준히 낮아지는 모습이에 반해 대학진학률은 2000년대 들어서도 꾸준히 높아져 2008년에 83.8%까지 상승했고 이후 하락세로 돌아섬자료 : LG경제연구소90년대 후반 대졸자 임금이 상대적으로 빠르게 상승하자 높은 임금을 기대하면서 대학에 진학하는 사람이 늘어났지만 이후 노동시장에 대학졸업자가 늘어나면서 대졸자에 대한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져 임금격차가 다시 줄어 들었고, 이에 따라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사람도 줄어들고 있는 것_
2016년 4월 25일 월요일
메가스터디 megastudy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 경영전략제안 PPT Down - 선식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50
메가스터디 megastudy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 경영전략제안 PPT Down 메가스터디 megastudy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 경영전략제안 PPT메가스터디 megastudy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 경영전략제안 PPT1. 이러닝의 개념연구2. 메가스터디 기업소개3. 메가스터디의 경쟁우위4. 메가스터디 경영전략제안5. 결론INDEX1. 이러닝의 개념연구e-Learning이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음 교수와 학습자 간 쌍방향 학습 가능 주도적인 학습 가능 오프라인 교육에 비해 저렴한 비용 콘텐츠의 신속한 업데이트가 가능전자적 수단, 정보통신 및 전파, 방송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학습 (이러닝산업발전법)e-Learning의 특성항목e-Learning전통적 서비스서비스 접점컴퓨터 화면으로 간접 접촉직접 접촉운영시간항시표준영업시간접 속유무선 인터넷 접속 (집, 스마트폰)점포까지 가야 함시장영역전 세계적지역적환 경전자적 인터페이스실제적인 환경경쟁력 차별화편의성개인화개인보호익명사회적인 상호작용e-Learning과 전통적 서비스의 비교국내 `e-Learning` 시장, 3조 규모로 급성장국내 e-Learning 시장 규모 (억원)출처 : 산업통상자원부29,4712. 메가스터디 기업소개회사명 메가스터디 주식회사 (Megastudy co., Ltd)대표이사 손주은설립일 2000년 7월 12일임직원수 692명 (2013년 12월 현재) 주요사업 온라인 강의, 교재 서비스, 오프라인 학원 직영 사업 등주요서비스 초중고 온라인 교육서비스, 고등 오프라인 학원 운영 등기업 개요2000년 메가스터디㈜ 법인설립 / 고등부사이트 '메가스터디' 오픈2001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2003년 강남 '메가스터디학원' 개원 / 중등부 사이트 '엠베스트' 오픈2004년 코스닥 상장2005년 고등부 온라인 회원 수 100만 명 돌파 / TOEIC 강좌 서비스, PMP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2008년 전문대학원 및 약학대학 입시전문 '메가 엠디' 출범 / 출판 전문 '메가북스' 출범2010년 급식 전문 자회사 '메가푸드앤서비스' 출범2011년 '김영편입학원' 경영권 인수, 계열사로 편입2012년 신기술금융사 '메가인베스트먼트` 설립2013년 경찰공무원 입시교육 브랜드 `메가CST` 런칭주요 연혁고등부 온라인고등학생 대상의 입시강의 전문 사이트고등부 오프라인고등학생과 재수생을 대상으로 하는 입시 전문 학원초, 중등부 온라인Mbest는 중학생을,Mjunior는 초등 고학년을 위한 온라인 교육 서비스사업 분야사업 분야실적3. 메가스터디의 경쟁우위지속적 경쟁우위의 요건고객가치 제공대체 불가능성기업의 자원과 능력지속가능성대체불가능성지속적 경쟁우위의 요건고등부 온라인 교육 시장은 포화시장이라 할 만큼 많은 업체들이 존재무료인 EBS나, 연 3만원이라는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강남구청 인터넷강의 등장이러한 경쟁 업체들도 스타강사를 영입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음메가스터디 강의의 대체불가능성이 떨어짐메가스터디 흔들스타강사 대거 이탈메가스터디 언어영역을 대표하는 인물인 이근갑 강사가 엑스터디를 인수하고 위너스터디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회사를 설립사이트 오픈 28일만에 17억 원의 온라인 매출을 달성이근갑 대표의 강사매출 상승은, 메가스터디를 나오면 강사 매출이 반으로 떨어진다는 업계의 통념을 깬 케이스라고 할 수 있음 이근갑 강사 이외에도, 사회탐구영역의 설민석, 최진기, 과학탐구영역의 백인덕, 외국어영역의 로즈리 등, 최근까지도 많은 스타강사들이 메가스터디를 이탈이러한 스타강사의 대거 이탈 현상은 이들이 더 이상 메가스터디의 후광 없이도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기 때문메가스터디 출신 강사라면 후발 기업에서 귀한 대접을 받을 수 있었음메가스터디가 그동안 고수해온 수익 배분율 역시 스타 강사들의 이탈 요인이 됨지속가능성지속적 경쟁우위의 요건70%EBS와 수능 70% 연계수능 난이도 하향 조정 '쉬운 수능'32%2014학년도 기준, 전국 197개 대학의 모집 정원 중,수능 성적이 합격을 좌우하는 정시인원은 32%에 그침2010년부터 시작된 사교육 억제정책으로 인해, '미래 학령인구' 데이터로 본 메가스터디 매각 전망메가스터디의 주 고객층인 15~19세 추계인구를 살펴보면,한 때 400만 명 이상이었지만 2007년을 정점으로 하락, 2017년 이후로는 230만 명을 넘어서지 못할 전망교원 1인당 초등학교 학생 수도 1980년에 비하면 이미 3분의 1로 감소된 상황자료 : 통계청교육투자비용 회수하지 못하는대졸자 늘고 있다그 동안 많은 사람들이 대학에 가고자 했던 주된 이유는 대학 졸업자들의 임금 수준이 고졸자들에 비해 높았기 때문고졸자대비 대졸자의 임금 격차는 90년대 후반에 빠르게 높아지다가 2000년대 들어서는 꾸준히 낮아지는 모습이에 반해 대학진학률은 2000년대 들어서도 꾸준히 높아져 2008년에 83.8%까지 상승했고 이후 하락세로 돌아섬자료 : LG경제연구소90년대 후반 대졸자 임금이 상대적으로 빠르게 상승하자 높은 임금을 기대하면서 대학에 진학하는 사람이 늘어났지만 이후 노동시장에 대학졸업자가 늘어나면서 대졸자에 대한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져 임금격차가 다시 줄어 들었고, 이에 따라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사람도 줄어들고 있는 것_
자료 (압축파일).zip
메가스터디 megastudy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 경영전략제안 PPT Down 메가스터디 megastudy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 경영전략제안 PPT메가스터디 megastudy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 경영전략제안 PPT1. 이러닝의 개념연구2. 메가스터디 기업소개3. 메가스터디의 경쟁우위4. 메가스터디 경영전략제안5. 결론INDEX1. 이러닝의 개념연구e-Learning이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음 교수와 학습자 간 쌍방향 학습 가능 주도적인 학습 가능 오프라인 교육에 비해 저렴한 비용 콘텐츠의 신속한 업데이트가 가능전자적 수단, 정보통신 및 전파, 방송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학습 (이러닝산업발전법)e-Learning의 특성항목e-Learning전통적 서비스서비스 접점컴퓨터 화면으로 간접 접촉직접 접촉운영시간항시표준영업시간접 속유무선 인터넷 접속 (집, 스마트폰)점포까지 가야 함시장영역전 세계적지역적환 경전자적 인터페이스실제적인 환경경쟁력 차별화편의성개인화개인보호익명사회적인 상호작용e-Learning과 전통적 서비스의 비교국내 `e-Learning` 시장, 3조 규모로 급성장국내 e-Learning 시장 규모 (억원)출처 : 산업통상자원부29,4712. 메가스터디 기업소개회사명 메가스터디 주식회사 (Megastudy co., Ltd)대표이사 손주은설립일 2000년 7월 12일임직원수 692명 (2013년 12월 현재) 주요사업 온라인 강의, 교재 서비스, 오프라인 학원 직영 사업 등주요서비스 초중고 온라인 교육서비스, 고등 오프라인 학원 운영 등기업 개요2000년 메가스터디㈜ 법인설립 / 고등부사이트 '메가스터디' 오픈2001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2003년 강남 '메가스터디학원' 개원 / 중등부 사이트 '엠베스트' 오픈2004년 코스닥 상장2005년 고등부 온라인 회원 수 100만 명 돌파 / TOEIC 강좌 서비스, PMP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2008년 전문대학원 및 약학대학 입시전문 '메가 엠디' 출범 / 출판 전문 '메가북스' 출범2010년 급식 전문 자회사 '메가푸드앤서비스' 출범2011년 '김영편입학원' 경영권 인수, 계열사로 편입2012년 신기술금융사 '메가인베스트먼트` 설립2013년 경찰공무원 입시교육 브랜드 `메가CST` 런칭주요 연혁고등부 온라인고등학생 대상의 입시강의 전문 사이트고등부 오프라인고등학생과 재수생을 대상으로 하는 입시 전문 학원초, 중등부 온라인Mbest는 중학생을,Mjunior는 초등 고학년을 위한 온라인 교육 서비스사업 분야사업 분야실적3. 메가스터디의 경쟁우위지속적 경쟁우위의 요건고객가치 제공대체 불가능성기업의 자원과 능력지속가능성대체불가능성지속적 경쟁우위의 요건고등부 온라인 교육 시장은 포화시장이라 할 만큼 많은 업체들이 존재무료인 EBS나, 연 3만원이라는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강남구청 인터넷강의 등장이러한 경쟁 업체들도 스타강사를 영입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음메가스터디 강의의 대체불가능성이 떨어짐메가스터디 흔들스타강사 대거 이탈메가스터디 언어영역을 대표하는 인물인 이근갑 강사가 엑스터디를 인수하고 위너스터디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회사를 설립사이트 오픈 28일만에 17억 원의 온라인 매출을 달성이근갑 대표의 강사매출 상승은, 메가스터디를 나오면 강사 매출이 반으로 떨어진다는 업계의 통념을 깬 케이스라고 할 수 있음 이근갑 강사 이외에도, 사회탐구영역의 설민석, 최진기, 과학탐구영역의 백인덕, 외국어영역의 로즈리 등, 최근까지도 많은 스타강사들이 메가스터디를 이탈이러한 스타강사의 대거 이탈 현상은 이들이 더 이상 메가스터디의 후광 없이도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기 때문메가스터디 출신 강사라면 후발 기업에서 귀한 대접을 받을 수 있었음메가스터디가 그동안 고수해온 수익 배분율 역시 스타 강사들의 이탈 요인이 됨지속가능성지속적 경쟁우위의 요건70%EBS와 수능 70% 연계수능 난이도 하향 조정 '쉬운 수능'32%2014학년도 기준, 전국 197개 대학의 모집 정원 중,수능 성적이 합격을 좌우하는 정시인원은 32%에 그침2010년부터 시작된 사교육 억제정책으로 인해, '미래 학령인구' 데이터로 본 메가스터디 매각 전망메가스터디의 주 고객층인 15~19세 추계인구를 살펴보면,한 때 400만 명 이상이었지만 2007년을 정점으로 하락, 2017년 이후로는 230만 명을 넘어서지 못할 전망교원 1인당 초등학교 학생 수도 1980년에 비하면 이미 3분의 1로 감소된 상황자료 : 통계청교육투자비용 회수하지 못하는대졸자 늘고 있다그 동안 많은 사람들이 대학에 가고자 했던 주된 이유는 대학 졸업자들의 임금 수준이 고졸자들에 비해 높았기 때문고졸자대비 대졸자의 임금 격차는 90년대 후반에 빠르게 높아지다가 2000년대 들어서는 꾸준히 낮아지는 모습이에 반해 대학진학률은 2000년대 들어서도 꾸준히 높아져 2008년에 83.8%까지 상승했고 이후 하락세로 돌아섬자료 : LG경제연구소90년대 후반 대졸자 임금이 상대적으로 빠르게 상승하자 높은 임금을 기대하면서 대학에 진학하는 사람이 늘어났지만 이후 노동시장에 대학졸업자가 늘어나면서 대졸자에 대한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져 임금격차가 다시 줄어 들었고, 이에 따라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사람도 줄어들고 있는 것_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가장 많이 본 글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478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다운 자료 (압축파일).zip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0 졸업식 답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90609 Operations Managemen.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574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SWOT,마케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Report 자료 (압축파일).zip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3242 JW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메리어트호텔 향후전략제안 Down 자료 (압축...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98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 솔루션 자료 (압축파일).z...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802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다운로드 자료 (압축파일).zip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서양사 도...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06 카피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2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70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략연구및 제주항공의 향후전략연구 다운 자료 (압축파일).zip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