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감정 휴리스틱,감정의 꼬리표,감성이 휴리스틱으로 작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레폿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감정 휴리스틱,감정의 꼬리표,감성이 휴리스틱으로 작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감정 휴리스틱,감정의 꼬리표,감성이 휴리스틱으로 작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감정 휴리스틱02 최초 자극의 강도를 고려하라04 감정의 꼬리표05 변화의 강약을 조절하라 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목차01 의사결정은 감정이 한다03 세상을 통제할 수 있다는 환상06 요약 및 정리 (키워드)07 Q&A01의사결정은 감정이 한다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감정 휴리스틱확률 판단을 포함한 여러 형태의 판단이나 의사결정을 할 때 이성이 아닌 감성이 휴리스틱으로 작용하여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말한다.01의사결정은 감정이 한다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일반커피 vs 고급커피견습요리사 vs 셰프01의사결정은 감정이 한다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비율 앞에서 빈도는 작아진다상자 A 상자 B 10개 중 하나10%검은 공뽑을 확률100개 중 8개8%확률 상으로는 각 10%와 8%로 상자A를 선택하는 편이 당첨확률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실험결과, 상자B를 선택하는 사람이 많았다.02최초 자극의 강도를 고려하라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사람들은 비율보다 빈도에 더 민감 1000원 빈도12.5% 비율02최초 자극의 강도를 고려하라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차이식역/JND(Just Noticeable Difference)1971년두 개 사이의 자극을 구분할 수 있는 최소한의 차이1987년1992년02최초 자극의 강도를 고려하라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최초의 자극의 강도 최초 기준 자극에 따라 차이식역이 달라진다. 02최초 자극의 강도를 고려하라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모두의 마블 사례현 행통행료 90만원인수비용 189만 2300원순차적 요구 메시지I F통행료 : 90만원통행 + 인수 : 279만원일괄적 요구 메시지 03세상을 통제할 수 있다는 환상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도박 경마/포커/화투/슬롯머신03세상을 통제할 수 있다는 환상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의사결정상의 편향① 위험과 이익에 대한 착각 - 집편향SejongSEJONG S4VS안정적이지만 낮은 수익약간 불안정적이지만 높은 수익` 어디에 투자 할 것인가 `03세상을 통제할 수 있다는 환상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의사결정상의 편향 ② 통제에 대한 환상 스포츠의 예 03세상을 통제할 수 있다는 환상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세상을 통제할 수 있다는 환상 - 마법천자문마법 천자문은 한문(마법)을 통해 세상을 통제할 수 있다는 환상을 어린이들에게 심어주면서 어린이들의 학습 효과를 높였다.04감정의 꼬리표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아웃백 하우스는 호주의 브랜드이다아웃백의 메뉴 투움바 파스타 카카두 그릴러 앨리스 스프링 치킨모두 호주의 지명 하지만 아웃백은 미국 브랜드!04감정의 꼬리표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아웃백 하우스는 호주의 브랜드이다크로커다일 던디(1986)호주배경의 영화 크로커다일 던디의 흥행 호주를 동경하는 분위기그런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컨셉을 사용하여 아웃백이 만들어짐 04감정의 꼬리표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감정의 꼬리표사람들의 감성을 자극 하는 꼬리표.심리적인 만족감으로 인해 제품의 가치를 더 높이 평가하게 된다. 일반커피고급커피04감정의 꼬리표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감정의 꼬리표"연예인 광고""웰빙""GOLD""프리미엄""유기농""고품격"소비자의 감성에 호소제품수용도 향상 노력, 긍정적 브랜드 평가 유도 05변화의 강약을 조절하라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감정 휴리스틱 1 -연속성을 유지, 점진적으로 변화05변화의 강약을 조절하라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감정 휴리스틱 2 신제품을 출시할 때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감정을 고려뉴 코크코카콜라 클래식05변화의 강약을 조절하라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감정 휴리스틱 3 -변화를 시도할 때에는 브랜드를 적합한 분위기로 포지셔닝05변화의 강약을 조절하라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브랜드는 변화한다WHY 변화하지 않으면 소비자들은 기업이 안일한 생각을 갖고 있다고 판단BUT! 급격한 변화는 소비자가 거부감을 느낌SO. 기업은 세가지 감정 휴리스틱을 활용05변화의 강약을 조절하라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프레이밍 효과 -질문이나 문제의 제시방법에 따라 사람들의 판단이나 선택이 달라지는 현상사망률 10% 생존율 90%VS
2016년 8월 3일 수요일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감정 휴리스틱,감정의 꼬리표,감성이 휴리스틱으로 작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레폿 - 문서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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