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3일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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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푸드 영국진출

목 차

서론

영국 진출 이유

기업 선정 이유

본론

영국의 화장품 시장 환경

진출 방식

STP . SWOT

4P

결론

미래 예측

한계점

영국선택이유

한국 화장품에 긍정적 반응

영국 시장의 인프라구조

한-EU FTA 발효

` Part. 1-1 `

기업선택이유

스킨푸드는 글로벌 시장 목표

▶한-EU FTA

▶한국화장품 긍정적인식

유기농 화장품에 대한 인식

▶전세계적 웰빙&오가닉 트렌드

` Part. 1-2 `

영국의 화장품 시장

1.소비문화 동향 & 특징

"영국 여성의 지갑이 닫혔다"

〉 저렴한 화장품을 구입하는 추세

"샘플 대신 쿠폰문화"

〉 잡지 내에 쿠폰 수록

"화이트닝 관련 제품 전무"

〉 스킨푸드 제품 구성시 고려사항

` Part. 2-1 `

영국의...

스킨푸드 영국진출

목 차

서론

영국 진출 이유

기업 선정 이유

본론

영국의 화장품 시장 환경

진출 방식

STP . SWOT

4P

결론

미래 예측

한계점

영국선택이유

한국 화장품에 긍정적 반응

영국 시장의 인프라구조

한-EU FTA 발효

` Part. 1-1 `

기업선택이유

스킨푸드는 글로벌 시장 목표

▶한-EU FTA

▶한국화장품 긍정적인식

유기농 화장품에 대한 인식

▶전세계적 웰빙&오가닉 트렌드

` Part. 1-2 `

영국의 화장품 시장

1.소비문화 동향 & 특징

"영국 여성의 지갑이 닫혔다"

〉 저렴한 화장품을 구입하는 추세

"샘플 대신 쿠폰문화"

〉 잡지 내에 쿠폰 수록

"화이트닝 관련 제품 전무"

〉 스킨푸드 제품 구성시 고려사항

` Part. 2-1 `

영국의 화장품 시장

2.영국의 화장품 스토어

Ⅰ스킨케어 제품이 많다

Ⅰno.7 자체 화장품 브랜드 개발 &

프로모션 등 큰 인기

Ⅰ색조 화장품 제품이 많다

Ⅰ헬스 제품이 많다

` Part. 2-1 `

영국의 화장품 시장

3.경쟁사

영국에서 오픈한

자연주의 화장품

천연원료 화장품 제작,

동물실험반대 등

자연주의적 이념 실천

과일/채소 등을 이용한 화장품 개발하는 영국계 핸드메이드 브랜드

무 방부제 제품이

전체 70% 이상

LG생활건강의

허브 화장품 브랜드

허브원료에 대한 관심 증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중

자연성분을 자랑하는

미국브랜드

모든 제품이 평균 99%

자연 성분이 함유

` Part. 2-1 `

진출방식

수출

FDI

Ⅰ국제적인 경험축적과 학습활동에 중요한 역할

Ⅰ시장진입 시 경비 절약가능

Ⅰ경험과 지식의 내부축적이 가능

Ⅰ시장에서의 반응 확인 후 수출량 조절 가능

& 시장 트렌드 파악용이

자산운용 ,경영참가, 기술제휴 등 국내기업과 지속적 관계Ⅰ

기업 경영상의 지배를 목적Ⅰ

기업소유 생산요소를 해외로 이전시켜Ⅰ

해외에서 제품을 생산/판매 , 법인설립

수입관세 회피하여 진입, 전문 인력 유입을 기대Ⅰ

` Part. 2-2 `

본론

▶ 인구통계적 분류

▶ 구매스타일적 분류

▶ 미 가꾸기 영역에 따른 구분

충동 구매형

브랜드 지향형

가격 중시형

보수적 구매형

메이크업 리더십

색조 추구

고급 추구

개성 추구

메이크업 탐구

` Part. 2-3 `

S T P - Segment

본론

▶ 인구통계적 분류

▶ 구매스타일적 분류

▶ 미 가꾸기 영역에 따른 구분

충동 구매형

브랜드 지향형

가격 중시형

보수적 구매형

메이크업 리더십

색조 추구

고급 추구

개성 추구

메이크업 탐구

최종 타겟

15~24세의 색조화장을 추구하고 가격을 중시하는 집단

S T P - targeting

` Part. 2-3 `

고가격

저가격

트렌드(대중적)

브랜드가치(명품)

S T P - positioning

` Part. 2-3 `

SWOT

- 영국의 감성에 맞는 앤틱한 패키지

- 브랜드 네임과 이미지의 연관성

- 동남아 시장 진출로 얻은 경영 노하우

- 차별화된 마케팅 컨셉

- 합리적인 가격대

브랜드와 이미지와 일치하지 않는

원료 성분

대기업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낮은 자본력

- 영국 진출 시 낮은 인지도

-영국 여성들의 선호에 맞는 제품 특징

-한-EU FTA 체결로 인한 수혜 기대

-넓은 화장품 시장

-국제 금융의 중심지 자금 조달이 원활

-더 바디샵, 러쉬 등 기존 경쟁사의 강세

-소비자들의 자국 제품 선호 경향

-금융위기 이후 계속되는 경기 침체

SWOT analysis

` Part. 2-3 `

'색조, 스킨 케어'

라인에 집중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

피부 타입에 따라

맞춤화 된 상품

빠른 신제품 출시

저 자극(Pure)

Product

4P - product

` Part. 2-4 `

중저가

브랜드

스킨케어 ▶ 10~15 pound ( 18,000 ~ 27,000 won)

안티에이징 ▶ 30 pound ( 48,000 won)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중 저가 브랜드

4P - price

` Part. 2-4 `

드러그 스토어

(drug store)

온라인 몰

(0nline mall)

로드샵

(road shop)

4P - place

` Part. 2-4 `

Promotion

SNS 이벤트 응모 시

견본품 제공

스킨푸드 데이

콜라보레이션

매스미디어 광고

4P - promotion

` Part. 2-4 `

- 바이럴 효과

- 브랜드 경험 유도

브랜드 전체 할인 :

가격에 민감한 영국 소비자들에 어필

유명 예술인과 합작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Do not eat,

please give to the skin"

&

미래예측

▲세계 시장규모 및 성장률(2012년 화장품 산업분석보고서)

▶세계 화장품시장의 규모는 세계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지속적 성장세를 기록하며 점점 거대해지고 있다

▶영국은 색조화장품 붐이 예상된다

▶스킨푸드의 강세 제품인 스킨케어 분야가 화장품 품목중 1위를 차지하고 있어 시장침투 가능성은 높다고 생각

▶영국은 화장품 수입의존율이 높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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