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2일 월요일

[생활지도와상담] 상담교사의 임무와 책임, 자질 및 윤리강령에 대해 서술하시오 - 논문영어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30961
[생활지도와상담] 상담교사의 임무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생활지도와상담] 상담교사의 임무와 책임, 자질 및 윤리강령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교사란

2. 상담교사의 임무

3. 상담교사의 책임

4. 상담교사의 자질

1) 인간적 자질

2) 전문적인 자질

5. 상담교사의 윤리강령

1) 자율성 존중

2) 비유해성

3) 선의

4) 공정성

5) 충실성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교사란

2. 상담교사의 임무

3. 상담교사의 책임

4. 상담교사의 자질

1) 인간적 자질

2) 전문적인 자질

5. 상담교사의 윤리강령

1) 자율성 존중

2) 비유해성

3) 선의

4) 공정성

5) 충실성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상담자들은 자신들이 전문적으로 일하는 장소에 관계없이 인간발달, 심리학, 사회학, 교육학의 광범위한 지식에 의존한다. 상담자들은 또한 효율적인 의사소통과 지도력 기술, 다른 사람들을 위한 배려, 진솔성, 존중, 존경에 관한 본질적 인간 자질을 통합하여 내담자들을 조력한다는 본질적 목적과 목표가 유사하다. 이러한 점에서 학교상담과 일반상담은 개념에 있어 큰 차이를 두지 못하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학교상담 만의 특징을 밝힘으로써 보다 전문적인 학교상담 활동을 수행하고자 하는 노력이 일어나고 있다. 학문적으로 볼 때 학교상담은 교육심리의 한 영역으로서 학생생활지도에서 출발하였으며, 현재 교육학 내에서 독자적인 전공으로 자리 잡은 교육상담의 영역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학교 현장은 무엇보다도 교육의 장으로서 교육학적 지식과 철학을 바탕으로 접근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상담교사의 임무와 책임, 자질 및 윤리강령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