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30일 수요일

만3세 6월 관찰일지 11명 분량입니다. 보고서 - 리스논문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9606
<만3세 관찰일지>만3세 6월 관찰일지 11명 분량입니다. 보고서

<만3세 관찰일지>만3세 6월 관찰일지 11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6월달 11명 분량입니다.2016년 6월달에 적은 관찰일지입니다.관찰 기간 : 2016년 6월 1일 ~ 6월 30일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2) 의사소통 영역

3) 사회관계영역

4) 예술경험 영역

5) 자연탐구영역

2. 비고관찰 기간 : 2016년 6월 1일 ~ 6월 30일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6/16

실외활동 활동시간 친구의 손을 꼭 잡고 산책을 하며 동네 어른을 보면 인사를 하자 이야기를 하였더니 친구와 장난을 치고 뛰다가도 어른을 보면 "안녕하세요"하며 인사를 한다.

해석:활동을 하다가도 선생님의 말이 생각이 났는지 인사를 하는 모습을 보여 줌.

2) 의사소통 영역:

6/30

실외활동으로 장터에 갔는데 먹는 코너 마다 들러"맛있겠다.""선생님 이것 봐요"하며 사달라고 이야기하는 것 같았다.또 뻥튀기를 한자루 들고 와서 "사주세요~"하며 들고 가려하여 엄마에게 사달라고 하자 이야기했더니 "응~"한다.

해석: 시장에 와보니 먹고 싶은 것이 많았는지 선생님에게 사달라고 하는 것 같다. 개별로 다 사줄수가 없어 엄마에게 부탁해보자 이야기 함

3) 사회관계영역:

6/20

친구들과 쌓기놀이를 하는데 OO이가 열심히 만든것을 옆에 있던 친구가 망가뜨렸는지 화가 나 친구를 막 때리자 친구도 OO이를 때려 선생님에게 와"앙~ 쟤가 때렸어"하며 손가락으로 친구를 가리킨 다 친구를 불러 어떻게 된거냐고 물었더니 친구는 OO이가 때렸다고 만 한다. 친구의 것을 빼앗지말고 빌려 달라고 이야기 하자 하고 화해시켰음.

해석: 장난을 조하하여 친구와 트러블이 있고 내 것을 다른 친구가 만지는 것을 싫어하지만 빌려달라고 이야기하면 잘 빌려 줌. 화를 잘 참지 못하여 옆에서 잘 지켜 제재가 필요함.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