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다운 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현대 중공업VS삼성 중공업마케팅 사례 분석 목차Ⅰ. 서론 연구 목적Ⅱ. 본론 1.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및 연혁 (2) 경영 철학, 핵심 가치 및 경영 비전 2. 기업 분석 2-1 현대 중공업 (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 (2) 현대 중공업의 기술 혁신 및 강점 분석 (3) 현대 중공업의 조선 사업 부문 분석 (4) 차별화 기술 및 전략 2-2 삼성 중공업 (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 (2) 경영 전략 3. 산업 분석 (1) 조선업의 정의 및 시장규모 - 후방 산업 (2) 세계 조선 시장의 동향 (3) 한국 조선 시장의 동향 4. 경쟁사 분석 (1) 주요 국내 경쟁사 분석 (2) 국외 경쟁사 분석 5. 마케팅 활동과 타당성 분석 - 산업 지배를 어떻게 하고 있는가 5-1 현대 중공업 (1) 현대 중공업의 마케팅...현대 중공업VS삼성 중공업마케팅 사례 분석 목차Ⅰ. 서론 연구 목적Ⅱ. 본론 1.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및 연혁 (2) 경영 철학, 핵심 가치 및 경영 비전 2. 기업 분석 2-1 현대 중공업 (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 (2) 현대 중공업의 기술 혁신 및 강점 분석 (3) 현대 중공업의 조선 사업 부문 분석 (4) 차별화 기술 및 전략 2-2 삼성 중공업 (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 (2) 경영 전략 3. 산업 분석 (1) 조선업의 정의 및 시장규모 - 후방 산업 (2) 세계 조선 시장의 동향 (3) 한국 조선 시장의 동향 4. 경쟁사 분석 (1) 주요 국내 경쟁사 분석 (2) 국외 경쟁사 분석 5. 마케팅 활동과 타당성 분석 - 산업 지배를 어떻게 하고 있는가 5-1 현대 중공업 (1) 현대 중공업의 마케팅 활동 (2) 현대 중공업의 마케팅 타당성 분석 5-2 삼성 중공업 (1) 삼성 중공업의 마케팅 활동 (2) 삼성 중공업의 마케팅 타당성 분석 6. 앞으로의 전망 및 새로운 마케팅 제안 - 산업 지배를 어떻게 할 것인가 (1) 조선업의 향후 전망 (2) 새로운 마케팅 제안 (3)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의 산업별 과제 및 미래전략 제시Ⅲ. 결론 Ⅳ. 참고 문헌 및 출처 Ⅰ. 서론연구 목적 대한민국 산업 분야에서 조선업은 매우 큰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중요한 산업이다. 조선업은 해운업, 해양개발 및 자원생산, 수산업, 군수산업 등의 분야에서 사용되는 각종 선박 및 해양구조물을 설계, 건조하는 지식 집약형의 기간산업으로써, 선박 건조에 소요되는 기계, 금속, 철강, 화학, 전기, 전자 등 제조업 전 분야에 걸쳐있고 이들 각 소재의 완제품과 반제품이 종합적으로 요구되는 종합 산업이고 해운업, 수산업, 방위산업, 레저 등 전방산업과 기계, 철강, 전기, 전자, 화학 등 후방산업 전반에 걸쳐 높은 연쇄효과를 가지고 있다. 산업전반에 걸쳐 기술고도화를 선도하고 조선기업 자체에서 소요되는 인력은 물론 기자재 업체에 파급되는 고용효과도 매우 크기에 한국경제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산업이다. 이러한 조선업계에서 현대 중공업과 삼성 중공업은 시장 점유율에 있어서 2008년 기준 각각 국내 27.2%, 16.4%로 1, 2위를 차지하고 있고 세계 시장 점유율에서도 10.7%, 6.4%로 세계 최고의 조선업의 나라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이미 1980년대부터 세계 최고의 조선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조선 업계에서도 높은 위상을 지니고 있던 기업들이지만 최근 타국 기술의 발전으로 '자국 건조주의'가 국제적인 트랜드로 떠오르고 있어 국내 기업들의 수출량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 이미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는 두 기업이 세계 시장에서의 위상을 유지하고 수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하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행하고 있고 또, 향후 어떠한 경영 전략으로 기업을 이끌어나갈 수 있을 지에 대해 연구할 계획이다.Ⅱ. 본론1. 기업 소개(1) 기업 개요 및 연혁1) 현대 중공업 가. 기업 개요 현대중공업은 현대중공업그룹의 주력회사이며 세계 최대의 조선회사이다. 또한 현대 중공업은 건설장비 분야에서 세계 최고속 성장 기업이다. 영국 클락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2년 기준으로 현대중공업의 수주 잔량은 세계 1위이다.구분내용업종비철금속 선박 및 기타 항해용 선박 건조업 취급품목선박, 해양철구조물, 산업플랜트, 엔진기계, 전기전자시스템, 건설장비 대표자이재성, 김외현 설립일1973.12.28 기업형태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본사소재지울산 동구 방어진 순환도로 1000 홈페이지www.hhi.co.kr 나. 기업 현황구분2009년2010년2011년2012년상시 종업원 수25,30825,24024,98224,222매출액15,533,01319,957,08121,142,19722,405,181영업이익1,750,6982,206,1732,222,5743,439,436당기순이익1,736,0602,256,6652,146,4893,761,140자산총계16,676,16525,280,40024,872,58328,888,131자본금380,000380,0003,800,000380,000자본총계5,321,7145,595,2209,808,40113,819,033부채총계11,332,58719,685,18115,064,18215,069,098현금흐름_영업활동4,116,0092,382,711-957,990688,104 다. 기업 연혁현대중공업의 모태는 1970년 현대건설 내부에 만들어진 조선사업부다.조선사업부는 1971년 9월 영국 조선회사였던 A&P 애플도어(A&P Appledore) 사 및 스코트리스고우 조선소와 기술, 판매 협약을 체결했다. 이 해 12월 정부로부터 현대울산조선소 사업계획을 승인 받았다.이듬해 2월 그리스 리바노스(Livanos)사에 26만 톤 급 원유운반선 2척을 공급 하는 계약을 맺었다. 1973년 12월 현대건설로부터 분사해 현대조선중공업(주)이 세워졌다. 초대 대 표이사는 현대그룹 창업자 정주영 명예회장. 1974년에 조선소가 준공됐다. 1975년 4월 현대미포조선소를 세웠다. 1976년 정부로부터 엔진사업을 승인 받은 뒤 그 해 7월 엔진사업부를 출범1978년 사명을 현대중공업(주)으로 바꾼 뒤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다.1982년 5월 정주영 회장의 6남인 정몽준 씨가 제 4대 사장으로 취임1981년 현대특수화학, 198
2016년 10월 14일 금요일
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다운 - 추천논문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7812
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다운 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현대 중공업VS삼성 중공업마케팅 사례 분석 목차Ⅰ. 서론 연구 목적Ⅱ. 본론 1.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및 연혁 (2) 경영 철학, 핵심 가치 및 경영 비전 2. 기업 분석 2-1 현대 중공업 (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 (2) 현대 중공업의 기술 혁신 및 강점 분석 (3) 현대 중공업의 조선 사업 부문 분석 (4) 차별화 기술 및 전략 2-2 삼성 중공업 (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 (2) 경영 전략 3. 산업 분석 (1) 조선업의 정의 및 시장규모 - 후방 산업 (2) 세계 조선 시장의 동향 (3) 한국 조선 시장의 동향 4. 경쟁사 분석 (1) 주요 국내 경쟁사 분석 (2) 국외 경쟁사 분석 5. 마케팅 활동과 타당성 분석 - 산업 지배를 어떻게 하고 있는가 5-1 현대 중공업 (1) 현대 중공업의 마케팅...현대 중공업VS삼성 중공업마케팅 사례 분석 목차Ⅰ. 서론 연구 목적Ⅱ. 본론 1.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및 연혁 (2) 경영 철학, 핵심 가치 및 경영 비전 2. 기업 분석 2-1 현대 중공업 (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 (2) 현대 중공업의 기술 혁신 및 강점 분석 (3) 현대 중공업의 조선 사업 부문 분석 (4) 차별화 기술 및 전략 2-2 삼성 중공업 (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 (2) 경영 전략 3. 산업 분석 (1) 조선업의 정의 및 시장규모 - 후방 산업 (2) 세계 조선 시장의 동향 (3) 한국 조선 시장의 동향 4. 경쟁사 분석 (1) 주요 국내 경쟁사 분석 (2) 국외 경쟁사 분석 5. 마케팅 활동과 타당성 분석 - 산업 지배를 어떻게 하고 있는가 5-1 현대 중공업 (1) 현대 중공업의 마케팅 활동 (2) 현대 중공업의 마케팅 타당성 분석 5-2 삼성 중공업 (1) 삼성 중공업의 마케팅 활동 (2) 삼성 중공업의 마케팅 타당성 분석 6. 앞으로의 전망 및 새로운 마케팅 제안 - 산업 지배를 어떻게 할 것인가 (1) 조선업의 향후 전망 (2) 새로운 마케팅 제안 (3)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의 산업별 과제 및 미래전략 제시Ⅲ. 결론 Ⅳ. 참고 문헌 및 출처 Ⅰ. 서론연구 목적 대한민국 산업 분야에서 조선업은 매우 큰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중요한 산업이다. 조선업은 해운업, 해양개발 및 자원생산, 수산업, 군수산업 등의 분야에서 사용되는 각종 선박 및 해양구조물을 설계, 건조하는 지식 집약형의 기간산업으로써, 선박 건조에 소요되는 기계, 금속, 철강, 화학, 전기, 전자 등 제조업 전 분야에 걸쳐있고 이들 각 소재의 완제품과 반제품이 종합적으로 요구되는 종합 산업이고 해운업, 수산업, 방위산업, 레저 등 전방산업과 기계, 철강, 전기, 전자, 화학 등 후방산업 전반에 걸쳐 높은 연쇄효과를 가지고 있다. 산업전반에 걸쳐 기술고도화를 선도하고 조선기업 자체에서 소요되는 인력은 물론 기자재 업체에 파급되는 고용효과도 매우 크기에 한국경제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산업이다. 이러한 조선업계에서 현대 중공업과 삼성 중공업은 시장 점유율에 있어서 2008년 기준 각각 국내 27.2%, 16.4%로 1, 2위를 차지하고 있고 세계 시장 점유율에서도 10.7%, 6.4%로 세계 최고의 조선업의 나라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이미 1980년대부터 세계 최고의 조선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조선 업계에서도 높은 위상을 지니고 있던 기업들이지만 최근 타국 기술의 발전으로 '자국 건조주의'가 국제적인 트랜드로 떠오르고 있어 국내 기업들의 수출량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 이미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는 두 기업이 세계 시장에서의 위상을 유지하고 수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하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행하고 있고 또, 향후 어떠한 경영 전략으로 기업을 이끌어나갈 수 있을 지에 대해 연구할 계획이다.Ⅱ. 본론1. 기업 소개(1) 기업 개요 및 연혁1) 현대 중공업 가. 기업 개요 현대중공업은 현대중공업그룹의 주력회사이며 세계 최대의 조선회사이다. 또한 현대 중공업은 건설장비 분야에서 세계 최고속 성장 기업이다. 영국 클락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2년 기준으로 현대중공업의 수주 잔량은 세계 1위이다.구분내용업종비철금속 선박 및 기타 항해용 선박 건조업 취급품목선박, 해양철구조물, 산업플랜트, 엔진기계, 전기전자시스템, 건설장비 대표자이재성, 김외현 설립일1973.12.28 기업형태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본사소재지울산 동구 방어진 순환도로 1000 홈페이지www.hhi.co.kr 나. 기업 현황구분2009년2010년2011년2012년상시 종업원 수25,30825,24024,98224,222매출액15,533,01319,957,08121,142,19722,405,181영업이익1,750,6982,206,1732,222,5743,439,436당기순이익1,736,0602,256,6652,146,4893,761,140자산총계16,676,16525,280,40024,872,58328,888,131자본금380,000380,0003,800,000380,000자본총계5,321,7145,595,2209,808,40113,819,033부채총계11,332,58719,685,18115,064,18215,069,098현금흐름_영업활동4,116,0092,382,711-957,990688,104 다. 기업 연혁현대중공업의 모태는 1970년 현대건설 내부에 만들어진 조선사업부다.조선사업부는 1971년 9월 영국 조선회사였던 A&P 애플도어(A&P Appledore) 사 및 스코트리스고우 조선소와 기술, 판매 협약을 체결했다. 이 해 12월 정부로부터 현대울산조선소 사업계획을 승인 받았다.이듬해 2월 그리스 리바노스(Livanos)사에 26만 톤 급 원유운반선 2척을 공급 하는 계약을 맺었다. 1973년 12월 현대건설로부터 분사해 현대조선중공업(주)이 세워졌다. 초대 대 표이사는 현대그룹 창업자 정주영 명예회장. 1974년에 조선소가 준공됐다. 1975년 4월 현대미포조선소를 세웠다. 1976년 정부로부터 엔진사업을 승인 받은 뒤 그 해 7월 엔진사업부를 출범1978년 사명을 현대중공업(주)으로 바꾼 뒤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다.1982년 5월 정주영 회장의 6남인 정몽준 씨가 제 4대 사장으로 취임1981년 현대특수화학, 198
자료 (압축파일).zip
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다운 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현대 중공업VS삼성 중공업마케팅 사례 분석 목차Ⅰ. 서론 연구 목적Ⅱ. 본론 1.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및 연혁 (2) 경영 철학, 핵심 가치 및 경영 비전 2. 기업 분석 2-1 현대 중공업 (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 (2) 현대 중공업의 기술 혁신 및 강점 분석 (3) 현대 중공업의 조선 사업 부문 분석 (4) 차별화 기술 및 전략 2-2 삼성 중공업 (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 (2) 경영 전략 3. 산업 분석 (1) 조선업의 정의 및 시장규모 - 후방 산업 (2) 세계 조선 시장의 동향 (3) 한국 조선 시장의 동향 4. 경쟁사 분석 (1) 주요 국내 경쟁사 분석 (2) 국외 경쟁사 분석 5. 마케팅 활동과 타당성 분석 - 산업 지배를 어떻게 하고 있는가 5-1 현대 중공업 (1) 현대 중공업의 마케팅...현대 중공업VS삼성 중공업마케팅 사례 분석 목차Ⅰ. 서론 연구 목적Ⅱ. 본론 1.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및 연혁 (2) 경영 철학, 핵심 가치 및 경영 비전 2. 기업 분석 2-1 현대 중공업 (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 (2) 현대 중공업의 기술 혁신 및 강점 분석 (3) 현대 중공업의 조선 사업 부문 분석 (4) 차별화 기술 및 전략 2-2 삼성 중공업 (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 (2) 경영 전략 3. 산업 분석 (1) 조선업의 정의 및 시장규모 - 후방 산업 (2) 세계 조선 시장의 동향 (3) 한국 조선 시장의 동향 4. 경쟁사 분석 (1) 주요 국내 경쟁사 분석 (2) 국외 경쟁사 분석 5. 마케팅 활동과 타당성 분석 - 산업 지배를 어떻게 하고 있는가 5-1 현대 중공업 (1) 현대 중공업의 마케팅 활동 (2) 현대 중공업의 마케팅 타당성 분석 5-2 삼성 중공업 (1) 삼성 중공업의 마케팅 활동 (2) 삼성 중공업의 마케팅 타당성 분석 6. 앞으로의 전망 및 새로운 마케팅 제안 - 산업 지배를 어떻게 할 것인가 (1) 조선업의 향후 전망 (2) 새로운 마케팅 제안 (3)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의 산업별 과제 및 미래전략 제시Ⅲ. 결론 Ⅳ. 참고 문헌 및 출처 Ⅰ. 서론연구 목적 대한민국 산업 분야에서 조선업은 매우 큰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중요한 산업이다. 조선업은 해운업, 해양개발 및 자원생산, 수산업, 군수산업 등의 분야에서 사용되는 각종 선박 및 해양구조물을 설계, 건조하는 지식 집약형의 기간산업으로써, 선박 건조에 소요되는 기계, 금속, 철강, 화학, 전기, 전자 등 제조업 전 분야에 걸쳐있고 이들 각 소재의 완제품과 반제품이 종합적으로 요구되는 종합 산업이고 해운업, 수산업, 방위산업, 레저 등 전방산업과 기계, 철강, 전기, 전자, 화학 등 후방산업 전반에 걸쳐 높은 연쇄효과를 가지고 있다. 산업전반에 걸쳐 기술고도화를 선도하고 조선기업 자체에서 소요되는 인력은 물론 기자재 업체에 파급되는 고용효과도 매우 크기에 한국경제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산업이다. 이러한 조선업계에서 현대 중공업과 삼성 중공업은 시장 점유율에 있어서 2008년 기준 각각 국내 27.2%, 16.4%로 1, 2위를 차지하고 있고 세계 시장 점유율에서도 10.7%, 6.4%로 세계 최고의 조선업의 나라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이미 1980년대부터 세계 최고의 조선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조선 업계에서도 높은 위상을 지니고 있던 기업들이지만 최근 타국 기술의 발전으로 '자국 건조주의'가 국제적인 트랜드로 떠오르고 있어 국내 기업들의 수출량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 이미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는 두 기업이 세계 시장에서의 위상을 유지하고 수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하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행하고 있고 또, 향후 어떠한 경영 전략으로 기업을 이끌어나갈 수 있을 지에 대해 연구할 계획이다.Ⅱ. 본론1. 기업 소개(1) 기업 개요 및 연혁1) 현대 중공업 가. 기업 개요 현대중공업은 현대중공업그룹의 주력회사이며 세계 최대의 조선회사이다. 또한 현대 중공업은 건설장비 분야에서 세계 최고속 성장 기업이다. 영국 클락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2년 기준으로 현대중공업의 수주 잔량은 세계 1위이다.구분내용업종비철금속 선박 및 기타 항해용 선박 건조업 취급품목선박, 해양철구조물, 산업플랜트, 엔진기계, 전기전자시스템, 건설장비 대표자이재성, 김외현 설립일1973.12.28 기업형태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본사소재지울산 동구 방어진 순환도로 1000 홈페이지www.hhi.co.kr 나. 기업 현황구분2009년2010년2011년2012년상시 종업원 수25,30825,24024,98224,222매출액15,533,01319,957,08121,142,19722,405,181영업이익1,750,6982,206,1732,222,5743,439,436당기순이익1,736,0602,256,6652,146,4893,761,140자산총계16,676,16525,280,40024,872,58328,888,131자본금380,000380,0003,800,000380,000자본총계5,321,7145,595,2209,808,40113,819,033부채총계11,332,58719,685,18115,064,18215,069,098현금흐름_영업활동4,116,0092,382,711-957,990688,104 다. 기업 연혁현대중공업의 모태는 1970년 현대건설 내부에 만들어진 조선사업부다.조선사업부는 1971년 9월 영국 조선회사였던 A&P 애플도어(A&P Appledore) 사 및 스코트리스고우 조선소와 기술, 판매 협약을 체결했다. 이 해 12월 정부로부터 현대울산조선소 사업계획을 승인 받았다.이듬해 2월 그리스 리바노스(Livanos)사에 26만 톤 급 원유운반선 2척을 공급 하는 계약을 맺었다. 1973년 12월 현대건설로부터 분사해 현대조선중공업(주)이 세워졌다. 초대 대 표이사는 현대그룹 창업자 정주영 명예회장. 1974년에 조선소가 준공됐다. 1975년 4월 현대미포조선소를 세웠다. 1976년 정부로부터 엔진사업을 승인 받은 뒤 그 해 7월 엔진사업부를 출범1978년 사명을 현대중공업(주)으로 바꾼 뒤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다.1982년 5월 정주영 회장의 6남인 정몽준 씨가 제 4대 사장으로 취임1981년 현대특수화학, 198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가장 많이 본 글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478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다운 자료 (압축파일).zip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0 졸업식 답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90609 Operations Managemen.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574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SWOT,마케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Report 자료 (압축파일).zip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3242 JW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메리어트호텔 향후전략제안 Down 자료 (압축...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98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 솔루션 자료 (압축파일).z...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802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다운로드 자료 (압축파일).zip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서양사 도...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06 카피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2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70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략연구및 제주항공의 향후전략연구 다운 자료 (압축파일).zip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