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POSCO SCM 도입전략분석및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Report 포스코 POSCO SCM 도입전략분석및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과 나의견해포스코 POSCO SCM 도입전략분석및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과 나의견해포스코의 SCM 도입사례 CONTENTS1. SCM의 개념소개2. 포스코 기업소개3. POSCO의 SCM 도입배경4. 포스코가 도입한 SCM기법 소개▲ 포스피아 1기(1)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2) SCP(Supply Chain Planning) 시스템(3) EAI (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시스템(4) SEM(Strategic Enterprise Management) 시스템(5) CRM/SRM구축1) CRM2) SRM(6) 온라인 비즈니스화 : e-비즈니스▲ 포스피아 2기(1) 6시그마 운동(2) 조업시스템 리프레시▲ 포스피아 3기5.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6. 결론 및 나의의견1. SCM의 개념소개 - 공급자, 제조자, 배송센터, 고객 등의 물리적인 관계와 서비스, 정보,...포스코의 SCM 도입사례 CONTENTS1. SCM의 개념소개2. 포스코 기업소개3. POSCO의 SCM 도입배경4. 포스코가 도입한 SCM기법 소개▲ 포스피아 1기(1)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2) SCP(Supply Chain Planning) 시스템(3) EAI (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시스템(4) SEM(Strategic Enterprise Management) 시스템(5) CRM/SRM구축1) CRM2) SRM(6) 온라인 비즈니스화 : e-비즈니스▲ 포스피아 2기(1) 6시그마 운동(2) 조업시스템 리프레시▲ 포스피아 3기5.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6. 결론 및 나의의견1. SCM의 개념소개 - 공급자, 제조자, 배송센터, 고객 등의 물리적인 관계와 서비스, 정보, 현금등의 논리적인 관계를 속도와 확실성 하에서 통합하여 정보흐름 -` 상품흐름 -` 현금흐름의 과정을 거쳐 기능과 업체간의 통신 및 의사소통, 조정 및 제어, 제품과 프로세스의 혁신 및 리엔지니어링, 물류 효율증대, 재고감축, 정시배송, 고객만족, 비용 감축, 생산성 증대 등을 달성하는 전 과정 및 방법이다.2. 포스코 기업소개 (1) 회사명 - 명칭 : 주식회사 포스코 (구 포항제철) (2) 설립일 - 1968년 4월 1일에 포항종합제철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6월 10일에 기업공개를 실시하였다. 2002년 3월 15일 제34기 정기주주총회 결의에 의거하여 상호를 포항종합제철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포스코로 변경하였다. (3) 연혁- 창업기 (1945-1969)1967. 07 종합제철소 입지 포항으로 확정1967. 11 종합제철사업 추진위원회 회의1968. 03. 20 회사창립총회1968. 04. 01 포항종합제철주식회사 창립- 포항건설기 (1970-1981)1970. 04. 01 포항제철소 1기 설비 착공1973. 07. 03 포항제철소 1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103만톤)1973. 10. 10 국제철강협회 가입1976. 05. 31 포항제철소 2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260만톤)1978. 12. 08 포항제철소 3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550만톤)1981. 02. 08 포항제철소 4기 설비 종합준공 (조강연산 850만톤)- 광양건설기 (1982-1992)1983. 05. 25 포항제철소 4기 2차 설비준공 (조강연산 910만톤)1985. 12. 05 광양제철소 1기 설비 착공1986. 12. 03 포항공과대학교 개교1987. 05. 07 광양제철소 1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1,180만톤)1988. 06. 10 기업공개(국민주1호)1988. 07. 12 광양제철소 2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1,450만톤)1990. 12. 04 광양제철소 3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1,750만톤)1992. 10. 02 포항제철 4반세기 대역사 종합 준공 (조강연산 2,080만톤)- 대역사 완성 이후 (1993-2008)1993. 12. 09 ISO-9002 인증획득1994. 10. 14 뉴욕증시 상장1995. 10. 27 런던증시 상장1997. 03. 14 사외이사제 도입2000. 10. 04 민영화 출범2002. 03. 15 사명변경(포항제철주식회사→주식회사 포스코)2003. 11. 07 포스코차이나 출범2004. 10. 15 포스코재팬 출범2005. 08. 25 포스코인디아 출범2008. 09. 04 연료전지공장준공 3. POSCO의 SCM 도입배경 (1) 시장 환경과 조화되는 핵심 Vision : 고객화(Customization)- `제철보국`이라는 생산자 중심의 공기업적 이념으로만 가득했던 포철은 독점적 공기업으로 성장하며 굳어져버린 생산효율성 중심의 생산자 지향적 사고체계로 인해 고객화의 관점에서 보면 모든 것이 너무나도 '생산 및 내부관리 중심적'이었다. 이러한 관행때문에 포스코에 대한 고객사들의 불만은 지속적으로 누적되고 있었고 고객들의 변화요구 또한 강력해지고 있었다. 기업 내부적으로도 언젠가는 고객 중심적 사고로의 근본적이고 과감한 경영패러다임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있었고 이는 2001년 10월에 민영화로 이어지게 된다. 포스코는 기업환경의 커다란 변화를 체감하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 끝에 고객화(customization)라는 핵심비전을 내세웠다. 이에, e-Supply Chain(전자적 공급사슬)이 그 핵심도구가 되어 SCM구축의 서두를 열었다. POSCO 자체진단 : POSCO 전임원, 부/실장 토론 결과 (2) 급변하는 포스코의 국제외부 환경 - 민영화환경과 더불어 포스코에게는 중국이라는 새로운 시장환경과 새로운 잠재 경쟁자의 출현이라는 기회와 위협을 동시에 맞이 하게 된다. 21세기 거대한 수요자이자 공급자인 중국의 급성장은 고객지향적 경영패러다임으로 재촉하는 동기요인이 되었다. 단기적으로 포스코는 중국이라는 철강제품의 엄청난 시장이 성장함과 동시에 , 중장기적으로 중국내 철강회사의 급성장이 예고되고 있었고, 또한 1990년대 후반이후 2000년에 접어들면서 세계 철강업계는 세계철강업체들의 구조조정이라는 어려운 국면에 접어들고 있었다. 2000년 국제적으로 철강업체의 도산이 시작되었다. 세계 철강경기의 상승세가 한동안 지속될 것이라는 예상에도 불구하고, 철강사간 글로벌 경쟁 심화로 인해 업체들이 하나 둘 무너져갔다. 이처럼 철강산업의 국제환경이 위축되고 있었으며 경쟁은 날이 갈수록 심화되었다. 이러한 현실들이 포스코로 하여금 시장중심의 사고로 근본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한 국제경쟁력과 철저한 수익성 중심의 사고가 절실함을 인식 시켜주었고 그 결과 포스코는 SCM을 추진하게 되었다.4. 포스코가 도입한 SCM기법 소개▲ 포스피아
2016년 10월 14일 금요일
포스코 POSCO SCM 도입전략분석및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Report - 논문영어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7726
포스코 POSCO SCM 도입전략분석및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Report 포스코 POSCO SCM 도입전략분석및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과 나의견해포스코 POSCO SCM 도입전략분석및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과 나의견해포스코의 SCM 도입사례 CONTENTS1. SCM의 개념소개2. 포스코 기업소개3. POSCO의 SCM 도입배경4. 포스코가 도입한 SCM기법 소개▲ 포스피아 1기(1)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2) SCP(Supply Chain Planning) 시스템(3) EAI (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시스템(4) SEM(Strategic Enterprise Management) 시스템(5) CRM/SRM구축1) CRM2) SRM(6) 온라인 비즈니스화 : e-비즈니스▲ 포스피아 2기(1) 6시그마 운동(2) 조업시스템 리프레시▲ 포스피아 3기5.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6. 결론 및 나의의견1. SCM의 개념소개 - 공급자, 제조자, 배송센터, 고객 등의 물리적인 관계와 서비스, 정보,...포스코의 SCM 도입사례 CONTENTS1. SCM의 개념소개2. 포스코 기업소개3. POSCO의 SCM 도입배경4. 포스코가 도입한 SCM기법 소개▲ 포스피아 1기(1)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2) SCP(Supply Chain Planning) 시스템(3) EAI (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시스템(4) SEM(Strategic Enterprise Management) 시스템(5) CRM/SRM구축1) CRM2) SRM(6) 온라인 비즈니스화 : e-비즈니스▲ 포스피아 2기(1) 6시그마 운동(2) 조업시스템 리프레시▲ 포스피아 3기5.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6. 결론 및 나의의견1. SCM의 개념소개 - 공급자, 제조자, 배송센터, 고객 등의 물리적인 관계와 서비스, 정보, 현금등의 논리적인 관계를 속도와 확실성 하에서 통합하여 정보흐름 -` 상품흐름 -` 현금흐름의 과정을 거쳐 기능과 업체간의 통신 및 의사소통, 조정 및 제어, 제품과 프로세스의 혁신 및 리엔지니어링, 물류 효율증대, 재고감축, 정시배송, 고객만족, 비용 감축, 생산성 증대 등을 달성하는 전 과정 및 방법이다.2. 포스코 기업소개 (1) 회사명 - 명칭 : 주식회사 포스코 (구 포항제철) (2) 설립일 - 1968년 4월 1일에 포항종합제철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6월 10일에 기업공개를 실시하였다. 2002년 3월 15일 제34기 정기주주총회 결의에 의거하여 상호를 포항종합제철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포스코로 변경하였다. (3) 연혁- 창업기 (1945-1969)1967. 07 종합제철소 입지 포항으로 확정1967. 11 종합제철사업 추진위원회 회의1968. 03. 20 회사창립총회1968. 04. 01 포항종합제철주식회사 창립- 포항건설기 (1970-1981)1970. 04. 01 포항제철소 1기 설비 착공1973. 07. 03 포항제철소 1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103만톤)1973. 10. 10 국제철강협회 가입1976. 05. 31 포항제철소 2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260만톤)1978. 12. 08 포항제철소 3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550만톤)1981. 02. 08 포항제철소 4기 설비 종합준공 (조강연산 850만톤)- 광양건설기 (1982-1992)1983. 05. 25 포항제철소 4기 2차 설비준공 (조강연산 910만톤)1985. 12. 05 광양제철소 1기 설비 착공1986. 12. 03 포항공과대학교 개교1987. 05. 07 광양제철소 1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1,180만톤)1988. 06. 10 기업공개(국민주1호)1988. 07. 12 광양제철소 2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1,450만톤)1990. 12. 04 광양제철소 3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1,750만톤)1992. 10. 02 포항제철 4반세기 대역사 종합 준공 (조강연산 2,080만톤)- 대역사 완성 이후 (1993-2008)1993. 12. 09 ISO-9002 인증획득1994. 10. 14 뉴욕증시 상장1995. 10. 27 런던증시 상장1997. 03. 14 사외이사제 도입2000. 10. 04 민영화 출범2002. 03. 15 사명변경(포항제철주식회사→주식회사 포스코)2003. 11. 07 포스코차이나 출범2004. 10. 15 포스코재팬 출범2005. 08. 25 포스코인디아 출범2008. 09. 04 연료전지공장준공 3. POSCO의 SCM 도입배경 (1) 시장 환경과 조화되는 핵심 Vision : 고객화(Customization)- `제철보국`이라는 생산자 중심의 공기업적 이념으로만 가득했던 포철은 독점적 공기업으로 성장하며 굳어져버린 생산효율성 중심의 생산자 지향적 사고체계로 인해 고객화의 관점에서 보면 모든 것이 너무나도 '생산 및 내부관리 중심적'이었다. 이러한 관행때문에 포스코에 대한 고객사들의 불만은 지속적으로 누적되고 있었고 고객들의 변화요구 또한 강력해지고 있었다. 기업 내부적으로도 언젠가는 고객 중심적 사고로의 근본적이고 과감한 경영패러다임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있었고 이는 2001년 10월에 민영화로 이어지게 된다. 포스코는 기업환경의 커다란 변화를 체감하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 끝에 고객화(customization)라는 핵심비전을 내세웠다. 이에, e-Supply Chain(전자적 공급사슬)이 그 핵심도구가 되어 SCM구축의 서두를 열었다. POSCO 자체진단 : POSCO 전임원, 부/실장 토론 결과 (2) 급변하는 포스코의 국제외부 환경 - 민영화환경과 더불어 포스코에게는 중국이라는 새로운 시장환경과 새로운 잠재 경쟁자의 출현이라는 기회와 위협을 동시에 맞이 하게 된다. 21세기 거대한 수요자이자 공급자인 중국의 급성장은 고객지향적 경영패러다임으로 재촉하는 동기요인이 되었다. 단기적으로 포스코는 중국이라는 철강제품의 엄청난 시장이 성장함과 동시에 , 중장기적으로 중국내 철강회사의 급성장이 예고되고 있었고, 또한 1990년대 후반이후 2000년에 접어들면서 세계 철강업계는 세계철강업체들의 구조조정이라는 어려운 국면에 접어들고 있었다. 2000년 국제적으로 철강업체의 도산이 시작되었다. 세계 철강경기의 상승세가 한동안 지속될 것이라는 예상에도 불구하고, 철강사간 글로벌 경쟁 심화로 인해 업체들이 하나 둘 무너져갔다. 이처럼 철강산업의 국제환경이 위축되고 있었으며 경쟁은 날이 갈수록 심화되었다. 이러한 현실들이 포스코로 하여금 시장중심의 사고로 근본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한 국제경쟁력과 철저한 수익성 중심의 사고가 절실함을 인식 시켜주었고 그 결과 포스코는 SCM을 추진하게 되었다.4. 포스코가 도입한 SCM기법 소개▲ 포스피아
자료 (압축파일).zip
포스코 POSCO SCM 도입전략분석및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Report 포스코 POSCO SCM 도입전략분석및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과 나의견해포스코 POSCO SCM 도입전략분석및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과 나의견해포스코의 SCM 도입사례 CONTENTS1. SCM의 개념소개2. 포스코 기업소개3. POSCO의 SCM 도입배경4. 포스코가 도입한 SCM기법 소개▲ 포스피아 1기(1)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2) SCP(Supply Chain Planning) 시스템(3) EAI (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시스템(4) SEM(Strategic Enterprise Management) 시스템(5) CRM/SRM구축1) CRM2) SRM(6) 온라인 비즈니스화 : e-비즈니스▲ 포스피아 2기(1) 6시그마 운동(2) 조업시스템 리프레시▲ 포스피아 3기5.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6. 결론 및 나의의견1. SCM의 개념소개 - 공급자, 제조자, 배송센터, 고객 등의 물리적인 관계와 서비스, 정보,...포스코의 SCM 도입사례 CONTENTS1. SCM의 개념소개2. 포스코 기업소개3. POSCO의 SCM 도입배경4. 포스코가 도입한 SCM기법 소개▲ 포스피아 1기(1)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2) SCP(Supply Chain Planning) 시스템(3) EAI (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시스템(4) SEM(Strategic Enterprise Management) 시스템(5) CRM/SRM구축1) CRM2) SRM(6) 온라인 비즈니스화 : e-비즈니스▲ 포스피아 2기(1) 6시그마 운동(2) 조업시스템 리프레시▲ 포스피아 3기5.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6. 결론 및 나의의견1. SCM의 개념소개 - 공급자, 제조자, 배송센터, 고객 등의 물리적인 관계와 서비스, 정보, 현금등의 논리적인 관계를 속도와 확실성 하에서 통합하여 정보흐름 -` 상품흐름 -` 현금흐름의 과정을 거쳐 기능과 업체간의 통신 및 의사소통, 조정 및 제어, 제품과 프로세스의 혁신 및 리엔지니어링, 물류 효율증대, 재고감축, 정시배송, 고객만족, 비용 감축, 생산성 증대 등을 달성하는 전 과정 및 방법이다.2. 포스코 기업소개 (1) 회사명 - 명칭 : 주식회사 포스코 (구 포항제철) (2) 설립일 - 1968년 4월 1일에 포항종합제철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6월 10일에 기업공개를 실시하였다. 2002년 3월 15일 제34기 정기주주총회 결의에 의거하여 상호를 포항종합제철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포스코로 변경하였다. (3) 연혁- 창업기 (1945-1969)1967. 07 종합제철소 입지 포항으로 확정1967. 11 종합제철사업 추진위원회 회의1968. 03. 20 회사창립총회1968. 04. 01 포항종합제철주식회사 창립- 포항건설기 (1970-1981)1970. 04. 01 포항제철소 1기 설비 착공1973. 07. 03 포항제철소 1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103만톤)1973. 10. 10 국제철강협회 가입1976. 05. 31 포항제철소 2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260만톤)1978. 12. 08 포항제철소 3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550만톤)1981. 02. 08 포항제철소 4기 설비 종합준공 (조강연산 850만톤)- 광양건설기 (1982-1992)1983. 05. 25 포항제철소 4기 2차 설비준공 (조강연산 910만톤)1985. 12. 05 광양제철소 1기 설비 착공1986. 12. 03 포항공과대학교 개교1987. 05. 07 광양제철소 1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1,180만톤)1988. 06. 10 기업공개(국민주1호)1988. 07. 12 광양제철소 2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1,450만톤)1990. 12. 04 광양제철소 3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1,750만톤)1992. 10. 02 포항제철 4반세기 대역사 종합 준공 (조강연산 2,080만톤)- 대역사 완성 이후 (1993-2008)1993. 12. 09 ISO-9002 인증획득1994. 10. 14 뉴욕증시 상장1995. 10. 27 런던증시 상장1997. 03. 14 사외이사제 도입2000. 10. 04 민영화 출범2002. 03. 15 사명변경(포항제철주식회사→주식회사 포스코)2003. 11. 07 포스코차이나 출범2004. 10. 15 포스코재팬 출범2005. 08. 25 포스코인디아 출범2008. 09. 04 연료전지공장준공 3. POSCO의 SCM 도입배경 (1) 시장 환경과 조화되는 핵심 Vision : 고객화(Customization)- `제철보국`이라는 생산자 중심의 공기업적 이념으로만 가득했던 포철은 독점적 공기업으로 성장하며 굳어져버린 생산효율성 중심의 생산자 지향적 사고체계로 인해 고객화의 관점에서 보면 모든 것이 너무나도 '생산 및 내부관리 중심적'이었다. 이러한 관행때문에 포스코에 대한 고객사들의 불만은 지속적으로 누적되고 있었고 고객들의 변화요구 또한 강력해지고 있었다. 기업 내부적으로도 언젠가는 고객 중심적 사고로의 근본적이고 과감한 경영패러다임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있었고 이는 2001년 10월에 민영화로 이어지게 된다. 포스코는 기업환경의 커다란 변화를 체감하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 끝에 고객화(customization)라는 핵심비전을 내세웠다. 이에, e-Supply Chain(전자적 공급사슬)이 그 핵심도구가 되어 SCM구축의 서두를 열었다. POSCO 자체진단 : POSCO 전임원, 부/실장 토론 결과 (2) 급변하는 포스코의 국제외부 환경 - 민영화환경과 더불어 포스코에게는 중국이라는 새로운 시장환경과 새로운 잠재 경쟁자의 출현이라는 기회와 위협을 동시에 맞이 하게 된다. 21세기 거대한 수요자이자 공급자인 중국의 급성장은 고객지향적 경영패러다임으로 재촉하는 동기요인이 되었다. 단기적으로 포스코는 중국이라는 철강제품의 엄청난 시장이 성장함과 동시에 , 중장기적으로 중국내 철강회사의 급성장이 예고되고 있었고, 또한 1990년대 후반이후 2000년에 접어들면서 세계 철강업계는 세계철강업체들의 구조조정이라는 어려운 국면에 접어들고 있었다. 2000년 국제적으로 철강업체의 도산이 시작되었다. 세계 철강경기의 상승세가 한동안 지속될 것이라는 예상에도 불구하고, 철강사간 글로벌 경쟁 심화로 인해 업체들이 하나 둘 무너져갔다. 이처럼 철강산업의 국제환경이 위축되고 있었으며 경쟁은 날이 갈수록 심화되었다. 이러한 현실들이 포스코로 하여금 시장중심의 사고로 근본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한 국제경쟁력과 철저한 수익성 중심의 사고가 절실함을 인식 시켜주었고 그 결과 포스코는 SCM을 추진하게 되었다.4. 포스코가 도입한 SCM기법 소개▲ 포스피아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가장 많이 본 글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478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다운 자료 (압축파일).zip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0 졸업식 답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90609 Operations Managemen.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574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SWOT,마케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Report 자료 (압축파일).zip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3242 JW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메리어트호텔 향후전략제안 Down 자료 (압축...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98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 솔루션 자료 (압축파일).z...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802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다운로드 자료 (압축파일).zip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서양사 도...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06 카피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470 주례없는 결혼식 축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2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