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7일 화요일

3-5세의 수학교구, 교재를 선택하여 사용방법과 기능에 대해 설명하시오 - 논문검색사이트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30602




3-5세의 수학교구, 교재를 선택하여 사용방법과 기능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3~5세의 수학교구, 교재 종류
2. 3~5세의 수학교구, 교재 선택 및 사용방법과 기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교재ㆍ교구는 교사와 유아가 서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매개체로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활용되는 모든 자료를 말한다. 유아 교수학습에서 교재ㆍ교구가 중요한 의미를 갖는 이유는 3~5세에 해당하는 유아기에는 발달에 있어서 개인차가 큰 시기이므로 다양한 수준의 교재ㆍ교구를 이용하여 발달에 적합한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며 교재ㆍ교구는 유아의 적극적인 탐색 활동을 유발하고 자극하여 학습을 촉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교사는 유아의 특성, 발달수준, 주제에 따른 적합한 교재ㆍ교구를 준비하고 제공해야 한다.
.
.
2. 3~5세의 수학교구, 교재 선택 및 사용방법과 기능
본인이 선택한 수학교구 및 교재는 주사위와 게임판이다. 게임을 토한 수학 교육은 의미 있는 상황에서 수학적 개념과 기술을 경험하고 주어진 지시대로 반응해야 하는 학습지에 비해 생동감 있는 상황에서 유아가 흥미를 갖고 수학적 개념과 지식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즉 유아들은 게임을 하면서 이미 습득된 기술을

참고문헌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0
- 박홍자외, "영유아수학교육", 태영출판사, 2007
- 박정민외, "유아수학교육", 대학교육문화원, 1998
- 심지은, "게임 교구를 활용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 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배재대, 2008
- 정효이, "유치원 수학교재ㆍ교구의 구비현황과 실제 교수활용현황", 건국대, 2010
- 홍은주, "유치원 교실 수학영역의 교구활동 개선을 위한 실행연구", 중앙대, 2015

하고 싶은 말

3-5세의 수학교구, 교재를 선택하여 사용방법과 기능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3-5세의 수학교구, 교재를 선택하여 사용방법과 기능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